이상 속성은 타입이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지고
불/전기/에테르 -> 도트딜
물리/얼음 -> 즉발딜
불/전기/에테르 도트딜을 보완하기 위해 혼돈 개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상태이상을 빠르게 쌓는 방법으로 에너지를 쓰는 강화특수스킬 일수밖에 없고
버니스 같은 경우 전용무기로 에너지수급을 보완하고,, 평꾹 이후 강화특수스킬 발동의 에너지 소모가 확 줄어들어서
에너지가 적은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잿불을 묻힐 수 있죠
심지어 잿불은 치명타도 터지고 제가 지금 보는 대미지가 치명타 터지면 7만 정도 나옵니다.
이게 잿불 쿨타임마다 들어가니 몇초만 지나도 20만 30만 정도 딜은 덤으로 박히는 거죠.
야나기 같은 경우 온필드로 에너지를 열심히 모아 때려박는 케릭으로 잡힌 것 같은데
2돌 기준으로 온전히 대미지를 때려박기 위해 에너지 절반정도 들어가서
그 전까지는 순수한 혼돈딜 외엔 야나기 평타에 의존할 수 밖에 없죠
플레이 자체가 이상케릭보다는 강공케릭에 가깝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플레이타임 자체도 단축된다는 느낌은 덜한 것 같아요.
예열이 좀 필요한 타입이라 그런지,,,
물론 풀돌의 경우 대미지가 명함의 3배 정도 뜨는것 같기는 한데
이 또한 에너지를 써야되는 것이니 돌파 효과나 기타 어떻게든 에너지 문제가 해결되면
정말 더 재밌는 케릭이지 않았을가 싶네요....
그러니 버니스 같이 정말 느낌있는 오프필드 2명이
신나게 뱅글뱅글 돌면서 나머지 1케릭이 격파+지원 등으로 굴릴 수 있던지
물리 혹은 얼음 [즉발딜 -> 플레이타임 감소로 인한 쾌적함 증가] + 전기,불,에테르
같은 2개의 이상속성 조합으로 파티 짜는게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러니까... 미야비는 무조건 좋을 수 밖에 없다는 결론으로??
야나기 몇일간 건드리다 제인도 다시 쓰니까 너무 편안하네요...
정리하자면
1. 야나기는 이상딜러이지만 운영이 강공케릭에 가깝다
2. 혼돈 파티는 물리/얼음 + 전기/불/에테르 가 좋다
3. 미야비는 무조건... 좋을 것이다.
3번에 조금 더 언급을 붙이자면
얼음 상태이상은 치명타 관련 스탯이 붙기 때문에 이상대미지가 되었던 어딘가에 치명타가 터지지 않을가 싶습니다.
https://zenless-zone-zero.fandom.com/wiki/Damage https://docs.google.com/document/d/e/2PACX-1vSo82Ac3HqdI_G5_BoAqYJToK6LX4FGLPJxjPZEbhMQ-wSyFyxDFl1dr8i5czcCLJmYwxWfsXkCXN6v/pub 조금 잘못 이해하신것 같네요 속성이상의 효과 연소 = 10초간 0.5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50% (총 1000%) 감전 = 10초간 1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125% (총 1250%) 침식 = 10초간 0.5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62.5% (총 1250%) 빙결 = 2.5~3.5초간 빙결, 쇄빙시 데미지 공격력의 500% & 10초간 피치명타데미지 +10% 강타 = 데미지 공격력의 713% & 10초간 그로기수치증가 +10% 혼돈은 위의 10초간 지속되는 효과가 있을 때 다른 속성이 적용되면 발동 기본데미지 공격력의 450% 이고 연소 / 감전 / 침식 상태이상이 적용되고 있었다면 데미지 조기정산, 기존에 적용된 속성이상의 데미지 * 남은시간 (연소 / 침식은 * 2) 빙결 / 강타 상태이상이 적용되고 있었다면 소량의 추가데미지 공격력의 7.5% * 남은 속성이상시간 따라서 혼돈은 연소 / 감전 / 침식 을 쓰고 적용 후 최대한 빠르게 다음 상태이상을 적용시켜서 조기정산하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빙결 / 강타는 혼돈보너스가 사실상 없는거나 다름없기에 혼돈용으로는 추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속성이상은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기에 제인처럼 스킬로 있는게 아니라면 빙결보너스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죠;;
https://zenless-zone-zero.fandom.com/wiki/Damage https://docs.google.com/document/d/e/2PACX-1vSo82Ac3HqdI_G5_BoAqYJToK6LX4FGLPJxjPZEbhMQ-wSyFyxDFl1dr8i5czcCLJmYwxWfsXkCXN6v/pub 조금 잘못 이해하신것 같네요 속성이상의 효과 연소 = 10초간 0.5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50% (총 1000%) 감전 = 10초간 1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125% (총 1250%) 침식 = 10초간 0.5초마다 데미지 공격력의 62.5% (총 1250%) 빙결 = 2.5~3.5초간 빙결, 쇄빙시 데미지 공격력의 500% & 10초간 피치명타데미지 +10% 강타 = 데미지 공격력의 713% & 10초간 그로기수치증가 +10% 혼돈은 위의 10초간 지속되는 효과가 있을 때 다른 속성이 적용되면 발동 기본데미지 공격력의 450% 이고 연소 / 감전 / 침식 상태이상이 적용되고 있었다면 데미지 조기정산, 기존에 적용된 속성이상의 데미지 * 남은시간 (연소 / 침식은 * 2) 빙결 / 강타 상태이상이 적용되고 있었다면 소량의 추가데미지 공격력의 7.5% * 남은 속성이상시간 따라서 혼돈은 연소 / 감전 / 침식 을 쓰고 적용 후 최대한 빠르게 다음 상태이상을 적용시켜서 조기정산하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빙결 / 강타는 혼돈보너스가 사실상 없는거나 다름없기에 혼돈용으로는 추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속성이상은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기에 제인처럼 스킬로 있는게 아니라면 빙결보너스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죠;;
정작 제인도 같은 경우도 혼돈으로 굴리는게 더 나은 상황이니 미야비도 다를게 없을걸로 보는거죠.. 치명타 관련 스킬에 붙을걸로 보는거고
물론 버니스라서 자연스럽게 굴러가는거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