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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어차피 야숨 만큼은 바라지도 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새끼들 기술력으로 오픈월드를 시도라도 했다는거에 박수를 쳐줘야 되는건지... 대체 포켓몬이라는 프랜차이즈에 어디까지 기대감을 떨궈야될지 이제는 감이 안 온다
,
아...진짜 풀 그래픽 좀 심하다...
차라리 그 기술력을 늘리던가.... 윗대가리들이 쇼와시대인간들뿐인지.... 어휴시발
돈을 이렇게 잘 벌어다 주는데 손절을 왜 해
지형그래픽은 차라리 발하임이 낫다..
유저들이 생각한것.
ip가치 압도적 1위에 얼굴; 마리오 게임성;젤다 매출; 포켓몬 이렇게 3대장인데 버릴리가 ㅋㅋㅋ
아니 솔직히 걍 지네 계열사에 제노블2만 배껴다가 스킨만 포켓몬으로 씌워서 내도 적당히 재밌게 할만할텐데 오픈월드에 턴제는 대체 어디서 나온 발상일까 걍 맵만 ㅈ같이 넓은 턴제rpg인거랑 다를게 없는데
어차피 야숨 만큼은 바라지도 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야 어차피 기대치가 없어서 ㄱㅊ
M.Fran
으흑흑 너 왜이렇게 긍정적이야 ㅠㅠ....
M.Fran
나도 동감임. 저정도면 괜찮은 게임일것 같은데? 게임프릭이라 프레임 드랍 존나심하긴 할거라고 각오하면 ㅋㅋ 하지만 리메이크는 용서못해
야숨엔 모노리스가 투입되었지만 포숨은 없어서 그런가
아...진짜 풀 그래픽 좀 심하다...
ㅋㅋ 바닥에 수리검 박아놓은줄 알았네
아직은 개발중이라서 그런거야 하고 믿는게 정신에 좋겠다
이새끼들 기술력으로 오픈월드를 시도라도 했다는거에 박수를 쳐줘야 되는건지... 대체 포켓몬이라는 프랜차이즈에 어디까지 기대감을 떨궈야될지 이제는 감이 안 온다
Mobile SUIT
차라리 그 기술력을 늘리던가.... 윗대가리들이 쇼와시대인간들뿐인지.... 어휴시발
돈은 천문학적으로 퍼먹는데 왜 기술이 안늘지??
그 천문학적으로 벌어들이는 돈을 죄다 윗대가리들이 뜯어먹고 R&D에 조또 투자 안한다는 반증이지 뭐
짱숨보다도 못해 ㅋㅋㅋㅋ
저렇게 보니까 ㄹㅇ 인디겜 같네
카렌 오르텐시아
내년초라고했으니 1년남았는데 과연 좋은결과물이 나올지나 의문임
조악한 바닥과 흐리멍텅한 배경;;ㅋㅋㅋ
시.. 발...
저거 거의 오블리비언 수준인데
인디게임사에서 유니티로 뚝딱 만든 수준의 글픽과 최적화아녀
Enzogenol
이건 폴리포니 말도 들어봐야 할 거 같은데
,
이 시발새키 진짜 죶나 띠껍게도 생겨 처먹었네 시발거 어디서 눈깔을 부라려 부라리길 부라리큰 눈깔 확 찔러서 후벼 파뿔라
네 이제는 안사요ㅎㅎ 스플래툰이랑 젤다 살거에요.
강원기랑 이놈이랑 뭐가 다른걸까
마인크래프트 포켓몬 모드도 오픈월드인데 거기다가 쉐이더 깔면 그래픽 더좋아보이지 않을까?
아니 그냥 시발 닌텐도 본사에 머리박고 만들어달라고 해라
닌텐도는 왜 저 회사를 손절 안하는거지
BABOisME
돈을 이렇게 잘 벌어다 주는데 손절을 왜 해
포켓몬에 지분이 있긴 함
BABOisME
ip가치 압도적 1위에 얼굴; 마리오 게임성;젤다 매출; 포켓몬 이렇게 3대장인데 버릴리가 ㅋㅋㅋ
매출 3대장을 왜 손절함 ㅋㅋ 저래도 100만장은 팔릴껄
사실 스위치 거의 모든 게임이 야숨이랑 비교하면 밀림 ㅋㅋ
솔직히 저 그래픽은 스위치 게임들이 아니라 위유 게임들이랑 비교해야 할 것 같아...
유저들도 야숨정돈 바란사람 없었을거고 레츠고나 소실이라도 되면 잘나왔다 했을건데 3DS랑 비교되는 급이라 ㅋㅋㅋㅋ
솔직히 리메이크보다 이게 더 화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메이크는 복고풍이라 생각하고 합리화가 되는데, 얘는 좀
가서 트레일러 보고와라.. 이게 2022년에 발매할 게임이라는게 믿기지 않을꺼다
지형그래픽은 차라리 발하임이 낫다..
이수준 이라고 쓰려고 했는데 이거보다 더하네
발하임은 컨셉 확실하게 잡고 갔잖아 그러면 괜찮은데 저건 진짜...
발하임 생각보다 꽤 괜찮네...?
야숨아니더라도 저것보다 나은 스위치 오픈월드겜 많아....
어쌔신크리드 4, 스카이림, 제노블레이드, 애스트럴체인, 레고 시티 언더커버, 요괴워치 4 등등
되도 않는 오픈 월드 하지말고 그냥 전투나 생동감 있게 하라고 이생퀴들은 지들 정체성이 어디에 있는지도 잊었음
야숨보다 좋기 쉽지 않지 않음..?
야숨 첫발매가 17년이라 저렇게 쓴 듯. 4년 전 겜이랑 비교되는 1년 뒤 나올 겜......
유저들이 생각한것.
진짜 이렇게 나와주면 게임 프리크는 내 인생 넘버 원 회사다
야숨은 심지어 위유게임이잖아 씹
시발 원신보다 못하냐 ...
겜프릭 기술력 뻔히 아는데 누가 저걸 기대했다고
스카이림 벌판보는 줄 2021년 게임 맞냐?
솔직히 얼마전 킹오파 트레일러 보고 비웃었다.....그런데 조옷된건 여기였고
유니티 기본 프리셋으로 만드는 야겜도 저거보단 좋을듯
아니 솔직히 걍 지네 계열사에 제노블2만 배껴다가 스킨만 포켓몬으로 씌워서 내도 적당히 재밌게 할만할텐데 오픈월드에 턴제는 대체 어디서 나온 발상일까 걍 맵만 ㅈ같이 넓은 턴제rpg인거랑 다를게 없는데
턴제빼면 진짜 종족값 ㅈ망겜 나올텐데?
턴제 빼고도 그거 극복할 방법은 있음. 근데 500마리 놓고 할 ㅁㅊㄴ은 없겠군.포켓몬이 지금 방식 고수하면 무리지
턴제 빼는데 종족값을 왜 그대로 들고옴 애초에 본편도 아니고 스핀오프같은 타이틀인데 게임 방식에 따라 시스템도 다 고쳐서 나와야지 폭권이나 대난투에도 종족값이 나왔나?
거기에 포켓몬 900마리가 다 출연함? 소쉴때 칼춤 추는것가지고 지랄 발광을 했는데 그것보다 더한 처형식을 더하자고?
시스템이 바뀌어 일시적으로 줄어듭니다는 납득할 사람 꽤 될 거긴 함
겜프릭이 저기에 900마리 다 넣을거 같지도 않은데?
일시적 문제가 아님, 1~2년 텀 유지하는 시점에서 900마리 모두 부여는 사실상 불가능함, 그걸 가능하게 하는 오픈월드 겜은 아직 존재하지 않음
솔직히 턴제냐 아니냐 하는 의견차이야 포켓몬이 쭉 턴제였으니 어느정도 이해는 가는데 지들이 지들입으로 새로운 시도라고 드립치면서 턴제를 들고오면 새로운게 뭔지 솔직히 의문이다 걍 맵만 딥다리 넓어진게 새로운 시도인거면 별수 없고
2-3세대 넘어갈 때 시스템이 달라 못대려간다고 해돛납득한 사람들 많았잖음 그리고 이제 더 새로 낼 필요가 없다고 보는데. 슬슬 디자인도 뇌절이고, 지금까지 나온 애들에 몇마리만 덤으로 추가해서 지역 다른 데 다뤄도 될걸. 20-30마리만 추가해도 될 상황임 지금
당장 DP때 기존 포켓몬 우려먹어서 도감 날먹하니까 개쌍욕 처먹었음. 라이트 유저는 그다지 신경 안쓰지만 하드코어 팬덤에서 지랄지랄함
팬시라라
위에 따로 적어놨자나 지들이 지들입으로 새로운 시도라면서 턴제들고온거면 뭐가 새로운 시도냐고
와일드 에리아 확대만해도 충분히 새로운 시도긴함
팬시라라
그리고 자기들이 공개한 장르도 '액션'알피지임 어디가 액션인건지 궁금한데 볼던지는 액션?
팬시라라
까봐야 알겠지만 전투영상도 기술선택도 영상에 다 들어있었음
까놓고 말해서 새로운 도전이라며 포켓몬 900마리가 다 출연할 필요는 없을뿐더러 솔찍히 저기에 900마리를 다 넣을것 같지도 않음 150마리 넣으면 생각보다 많이 넣었네? 싶을것 같은데..
팬시라라
그렇게 치면 포켓몬 본편도 이미 액션스타일의 요소는 존재해왔음...
와일드 에리아 생각하면 150은 가뿐히 넘을텐데
그냥 와일드 에어리어처럼 만들꺼면 새로운 도전인 의미가 없잖아... 그냥 와일드 에어리어만 있는 구작 시리즈 연장선인거 아냐...?
그걸 모든 필드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거지, 당장 풀숲에서 ㅈ뺑이 치다가 나오는 렌덤 인카운터가 몰입도가 좋다고 보기는 그렇지. 도망치는 전설의 포켓몬을 진짜로 추적한다던가 그런것들만 해도 충분히 뽕맛있을걸
그점이 제일 의문임 영상에서 보면 필드 포켓몬이 먼저 덤비기도 하던데 전투 방식이 턴제면 전설 포켓몬 뒤쫒다가 인카운트 당해서 갑자기 턴제 전투로 넘어가고 이럴수도 있는건가..?
그 인카운터를 조절할수있다는 점에서 몰입감이 좋아짐, 옛날에는 49렙 가지고 골드 스프레이 켜서 돌아다녀야했음ㅋㅋㅋ
그리고 두번째로 궁금한건 만약에 소드실드의 데이터를 그대로 유용해서 만들었다면 역시아 이번에도 두번치기를 쓰면 포켓몬은 가만히 힛고 발자국만 두번나고 물대포를 쓰면 허공에서 나가는가.. 차라리 포켓몬을 줄이고 이런점을 수정보완하는게 좀더 새로운 도전에 가깝지 않겠냐는거지..
그건 지금도 매한가지긴 하지 스프레이 뿌리고 심볼 인카운트 보면 도망다니고
사실 포켓몬을 줄인다고해도 주 고객층인 라이트 팬덤 생각하면 최소가 400~600임. 이쪽도 현실성 없는건 매한가지라
적어도 와일드 에리아화 해서 필드 전체가 그렇게되면 몰입감 좋아질걸
나랑은 조금 생각이 다르네 난 중간중간 인카운트 되는 순간 몰입감이 떨어질것 같은데.. 물론 내가 전투중에도 내가 쫒던 전포가 계속 도망간다면 몰입감이 유지될것 같긴 한데 반대로 빡침은 커질것 같고..
아 전포추적은 역대 대대로 ㅈ같았음ㅋㅋㅋ 이건 아무리 개선해도 ㅈ같더라
팬시라라
근데 데몬베인은 내용 보면 틀린 말도 아니긴 했음. 진짜.. 붓치나 디렉터나 게임사나 하고 싶은거 다 구겨넣은 느낌이랄까;;
이건 야숨이 사기지
야숨보다야 기기가 같은데 당연히...ㅋㅋ 아 기기도 다르네. 위유로도 나왔지 야숨......
팬시라라
캬..이게 괜찮다니ㅋㅋㅋㅋㅋ
젤다 야숨도 나온지 몇년 되었는데 그것보다 더 구리다니 놀라울 정도에 발기술력
난 오히려 이정도면 괜찮다고 본다.. 게임프리크한테 뭘 많이 바라면 안돼. 심각한건 리메이크라고.. 하청 맡기려면 제대로 맡기던가..
자캐만화제작위원회
저 풀그래픽만 어찌 해줬어도 이리 욕쳐먹진 않았을거 같다;;
풀보다 문제는 원경 나무임.... 나무 그림자도 제대로 없고 똑같은 나무가 똑같은 LOD 판정을 받아서 복붙임...
자캐만화제작위원회
포켓몬 프레임 끊기는거 실화임? 저 그래픽에?
자캐만화제작위원회
미치겠닼ㅋㅋㅋㅋ 아니 이게 10년전 게임과 현재 게임을 비교하는게 아니라 출시예정 게임하고 4년전 게임 비교라닠ㅋㅋ
※야숨은 위유인가 3ds로 먼저 나왔다 ㅅㅂ 구세대기 그래픽보다 못한거임
이제 그만 프릭스를 저세상으로 보내줄 때인가봐
이 색기들 돈도 많이 벌면서 왜이래
그냥 게임개발을 닌텐도에게 맡기는게 낫겠다..
포켓몬으로 벌어들인 돈이면 그래픽 개쩔게 진짜 갓겜도 만들 수 있을텐데 대체 돈을 얼마나 남겨먹으려고 이따위로 만듬 ㅋㅋ
유독 일본 개발사들이 배경 텍스쳐에 무성의한거같음.
(깊은 한숨)
※ 특) 포숨은 외주다. 짱프릭 기술력과는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