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 디퓨전에 푹빠져서 하루종일 붙잡다보니
프롬프트뿐만 아니라 임베딩, 부정 프롬프트 로라 등등 다양한걸 알아가는 과정에서
'이건 그림을 그리는 행위가 아니다' 라고 강하게 생각했음. 현자타임 비슷한게 왔는데
근데 의외로 예술성을 지니지 못한 사람들은 이 분야에 대해 어려워하는 사람도 더러 봤음
그런사람들은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물어봄 난 너무나도 당연한 과정에서 도달하는 한 점이라고 생각했건만
그게 아니였던거 같아. 의외로 이 AI그림이라는 구역에도 예술성이 있어야 하는구나 라는걸 느낌
다만 그런건 캐릭터, 그림체 학습의 영역이고 걍 꼴짤 뽑으려면 대체로 프롬프트만 잘 쓸줄 알면됨
위에 짤도 그냥 프롬프트, 부정 프롬프트만 기초작 해놓고 대충 싸지른거임. 대충 싸질러도 저정도 퀄리티가 나오잖음
근데 NAI3가 짱임 지금은.
SD는 한단계 더 발전해야할때가 왔다
PRL412
이제는 그런 방식조차 한계가 왔음. 한단계 더 발전해야됨
결국엔 AI 그림도 그림 그리는 도구로 발전할꺼 같음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게 아니라, 유에서 디테일을 추가해준다던가, 배경만 해준다던가 이런식으로
예전에 유튜브로 영상 보는데 포토샵 나왔을때, 포토샵으로 그리는게 뭔 그림이냐 소리 들었다고 하더라 ㅋㅋ
ai도 강화학습이나 사용용도에 맞게 재가공 하는 절차가 있는데 이런데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최종산출물이 뭔지 이해도가 떨어지는 사람은 삽질하기 쉽지
저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에 관해서 예전에 봤던 한 의견으로 'ai 이미지 생성도 기술이 고도화 되고 발전하면 할수록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그것 나름대로의 전문성과 경험 및 지식이 요구되어지면서 해당 ai이미지 생성에 전문가가 등장하고 이러면서 ai이미지도 사람이 직접 기술로서 작업해서 만들어지는 측면이 있기에 하나의 분야 영역으로 인정하고 수용해서 다방면에서 활용해 나갈 수도 있다.'는 언급이 떠오르네요.
이미 AI 전문가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고 이 흐름은 막을 수가 없긴하지 현업쪽과 절충안을 잘 찾아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