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고 선박은 싱가포르 선적의 '달리 호'로
'HD 현대중공업'이 2015년에 건조하였으며
선주사는 '그레이스 오션'
용선사는 글로벌 해운사인 '머스크'임
사고 컨테이너선의 경우,
선령이 10년 가까이 되는데다
보증기간도 훌쩍 넘어선 만큼
관리 주체는 기본적으로 선주사에게 있다고 함.
마찬가지로 항공기도 보증기간이 넘어서면 항공기 제조사가 관리하지 않고
항공사가 자체적으로 정비팀을 갖추어서 유지 보수 및 관리를 함.
선주사인 '그레이스 오션'의 경우 보증기간을 넘어서서
유지 보수 및 관리를 어떻게 했는 줄 암!?
수리를 짱께국에게 맡겼댄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짱- 이 묻은 만큼 배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턱이 있겠는가!?
해당 사고 선박의 경우 직접적 원인이
동력계통 문제였는데,
동일한 문제가 작년에도 있었댄다 ㅎㅎ
사고 시점 이후로 시간이 흘러서 진상이 어느정도 드러났고,
이를 알게 되니까 자동적으로
' 역시나 짱께국이구나... A ㅏ..... '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ㅎㅎㅎㅎㅎㅎ
이번사고는
'HD 현대중공업의 책임 소재는 완전히 배제할 순 없지만 가능성이 극히 낮다.' 고 본다.
PS : 동력계통 문제에 연결하고 보니까 엔진 문제가 떠오르는데
배 엔진 우리나라가 만들지는 않잖음!? 엔진 제조사도 ㅈ될 가능성이 농후함.
배 타는 입장에서 중국에서 하는건 문제가 아님. 저 사고의 원인인 블랙아웃이 왜 발생했냐는 것이지.
그냥 선박 소유주 잘못이라고 하면 되지 거기서 까지 ㅉ 혐오 몰이 하는 것도 문제 아님? ㅉ이 아니라 한국에다 수리 정비 맡겻다 그ㅈㄹ 난거면 그땐 뭐라고 쓸 생각이었냐? 사고가 났고 보증기한 지난 물건이라 유지 보수 제대로 안 한 선박 소유주 잘못이다 이거면 되는 걸, 혐오도 적당히 하자.
중국혐오로 밀고싶냐? 내가 전에 있었던 지금은 사라진 한진해운도 거의 대부분의 컨테이너선과 벌크선들 다 중국 조선소에서 수리했다.
선박 전력은 엔진과는 별도의 발전기가 있고 전력이 순간 끊어지는거면 모든 발전기가(대형 선박은 기본 3대 이상의 발전기가 있음.) 동시에 나갔다는 것
보증연한지났고 정비를 다른팀에서했으면 정비주체가 문제지 뭐....
자세한 원인은 없고 중국혐오 들어가네
다리 보수 하던 근로자만 못피했다는게 참
보증연한지났고 정비를 다른팀에서했으면 정비주체가 문제지 뭐....
다리 보수 하던 근로자만 못피했다는게 참
항상 피해자는 노동자지
선박 전력은 엔진과는 별도의 발전기가 있고 전력이 순간 끊어지는거면 모든 발전기가(대형 선박은 기본 3대 이상의 발전기가 있음.) 동시에 나갔다는 것
기계이상 사고였구나 음주운전사고인걸로 초반에 퍼졌었는데 아닌가보네 검색해보니깐 밤이라서 유동인구도 적고 미리 경고해서 남북단 출입구 통제해서 다리규모에 비해 사상자가 적었다고 하네
초반부터 동력 문제라고 나왔어 음주 이야기는 국내에서 난 사고랑 비슷해서 언급한 걸거야 그건 음주 사고였으니깐
음주였으면 얼굴 색이나 술냄새로 2명의 미국인 도선사가 먼저 알았을테고, 그랬다면 부두에서 배를 떼기도 전에 도선사들이 해양경비대에 연락해서 선장을 체포했을 거임.
배 타는 입장에서 중국에서 하는건 문제가 아님. 저 사고의 원인인 블랙아웃이 왜 발생했냐는 것이지.
조선소인 현대중공업의 자료임 동력계통인 주기관은 현대중공업에서 제작했음.
B727-200
중국혐오로 밀고싶냐? 내가 전에 있었던 지금은 사라진 한진해운도 거의 대부분의 컨테이너선과 벌크선들 다 중국 조선소에서 수리했다.
막말로 한국에서 수리 정비 하다 사고 났으면 렉카ㅅㄲ 뭐라고 썻을지 궁금하긴 함. 결국 배 주인이 돈 아낄라고 싼데다 정비 맡긴 거 뿐이고 전에도 비슷한 사고 났다는데도 계속 싼데 맞긴 배 주인이 문제인데 그거 조차도 아무튼 ㅉ 혐오 몰이로 결론 내려는게 이래서 혐오에 물들지 말란기 이래서구나 싶더라.
현중의 설계 문제는 아니라고 보는게 해당 선박 한척만 단독 건조한게 아니고 동일 시리즈(같은 설계 건조선들)선에 이상이 없다면 이후 유지 보수에서 문제가 생겼다가 확실하겠네요.
블랙아웃이면 연료계통 혹은 배전반측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 그리고 작년에도 동일한 문제가 있었고 해당 문제를 현중에서 수리했는지, 다른 곳에서 수리했다면 현중에게 기술 자문이 들어갔는지에 따라 현중의 책임 여부가 가려지겠네요. 만약 설계의 문제였다면 모든 과실은 현중이 질것이고, 이후 동일 설계의 다른 선박 모두 책임 질려면 엄청난 문제가 될수도 있겠지요.
루리웹-4753536277
수리나 점검은 꼭 건조한 해당 조선소에서만 하는건 아니고 정기 점검 주기에 따라 다른 나라 조선소나 항구에 정박해서 합니다. 보증기간 동안에는 해당 건조사 직원들이 참여하구요.
도대체 배에 무슨 짓을 한거여
부품 긴빠이 치지 않았을까 싶은데.... 바꿔치기나 ㅋㅋㅋ
1차 책임은 선주아님?
보증기간 지났으면 제조사는 상관없지 유지보수하는 쪽에서 책임 져야지
오염된 연료를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어케 될 지 모름 거기다 수리가 아니라 배기계통으로 중국에서 추가설비를 달아서...
그냥 선박 소유주 잘못이라고 하면 되지 거기서 까지 ㅉ 혐오 몰이 하는 것도 문제 아님? ㅉ이 아니라 한국에다 수리 정비 맡겻다 그ㅈㄹ 난거면 그땐 뭐라고 쓸 생각이었냐? 사고가 났고 보증기한 지난 물건이라 유지 보수 제대로 안 한 선박 소유주 잘못이다 이거면 되는 걸, 혐오도 적당히 하자.
이때다 하고 맘놓고 중국 혐오 해야 하는데 뜻대로 안 되니까 뿔난 것들이 좀 있나 봐요. 새벽이라고 맘 놓고 혐오할 수 있을 줄 알았다면 다른데 찾아가는게 빠를 겁니다ㅎㅎ
보증기간 지났으면 지들 책임이잖아.
어서 수리하건 단가 후려치고 관리 안하고 이상한거 요구하면 똑같이 조지는겨.....
보증기간 끝난거면 몰루지않나
자세한 원인은 없고 중국혐오 들어가네
이때다 싶은 혐오가 제일 역겹네
배 엔진도 한국에서 만들걸?
니가 혐오몰이 안 해도 어차피 해운사는 지들만의 리그에 클럽이 있어서 선주모임이 따로 있음. 그래서 사고나면 지들끼리 모여서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투명하게 원인 잡고 지들끼리 문제원인 벤 때림 시간 지나 찐 결과나 나오면 글써 핑핑이 ㅈ같게 사는건 핑핑이 삶인건 아는데 확실하게 결과도 안 나오는 걸로 혐오몰이하는건 더 ㅈ같음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릿지 미국 국가 작사자 이름이래
이렇게보니 기둥이 앙상하네 뭐, 물살과 자동차들 무게를 버티는 걸 생각하고 지었겠지 배가 들이받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을테니….
정보탭 특: 정보가 아님. 아무튼 작성자 겁나 노골적이다. 앞으론 피해야지
세계표준선박검사룰 ㅈ으로보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