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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게임 소개 할 때 높은 확률로 개소리인거

일시 추천 조회 11026 댓글수 28 프로필펼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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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8
BEST
날 죽이려 할 때만 유독 매우 성능이 좋음
쿠우쿠우가고돼지가됐어 | (IP보기클릭)59.17.***.*** | 24.05.11 23:05
BEST
쓸데없이 있는 낮밤 시스템에 밤에 오면 상점 문 닫아서 시간 보내기 눌러야하는
짚으로만든개 | (IP보기클릭)14.5.***.*** | 24.05.11 23:07
BEST
걍 저런 개성적인 행동보단 차라리 팔콤 궤적 시리즈처럼 그냥 npc별로 대사를 ㅈㄴ 때려박아서 각자의 백그라운드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쪽이 더 몰입되는 것 같음
제성합미다 | (IP보기클릭)221.145.***.*** | 24.05.11 23:17
BEST
폴아웃: 락피킹 후 쌔비기 개꿀
루리웹-9456357110 | (IP보기클릭)172.226.***.*** | 24.05.11 23:11
BEST
스카이림 정도는 되어야 생동감있던데. 그리고 적어도 낮밤을 넣을거면 밤에 잠을 자는 정도의 생활패턴을 있어야하지 싶음. 아니면 낮밤을 넣지 말던가....
AAmdjfeoEDDeecu | (IP보기클릭)125.179.***.*** | 24.05.11 23:12
BEST
게임 오래 하면서 느낀건 보통 NPC는 자유도 높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 보다 그냥 철저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된 편이 훨씬 낫다는거임 그런데 그걸 하기 위해서는 개발진을 갈아야 해!
캇셀하임 | (IP보기클릭)1.234.***.*** | 24.05.11 23:10
BEST
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어야 저런 디테일에도 눈이가는거지 게임을 못만들면 저런 디테일은 아예 신경도 안쓰니..
루리웹-7131522764 | (IP보기클릭)59.7.***.*** | 24.05.11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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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 죽이려 할 때만 유독 매우 성능이 좋음

쿠우쿠우가고돼지가됐어 | (IP보기클릭)59.17.***.*** | 24.05.11 23:05
쿠우쿠우가고돼지가됐어

경비병 실력보면 굳이 내가 세상을 구할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듦

루리웹-0261028672 | (IP보기클릭)220.126.***.*** | 24.05.11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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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이 있는 낮밤 시스템에 밤에 오면 상점 문 닫아서 시간 보내기 눌러야하는

짚으로만든개 | (IP보기클릭)14.5.***.*** | 24.05.11 23:07
BEST
짚으로만든개

폴아웃: 락피킹 후 쌔비기 개꿀

루리웹-9456357110 | (IP보기클릭)172.226.***.*** | 24.05.11 23:11
짚으로만든개

그래서 24시간 영업하는 야숨/왕눈 상인들 좋았지

키쥬 | (IP보기클릭)211.112.***.*** | 24.05.11 23:14

올해 출시된 어떤 게임이 떠오르네요 문득 새삼

마지막 이야기 | (IP보기클릭)211.211.***.*** | 24.05.11 23:08
마지막 이야기

그 별…필드?

루리웹-7252735656 | (IP보기클릭)211.234.***.*** | 24.05.11 23:12
마지막 이야기

드도2?ㅋㅋ

케이드-6 | (IP보기클릭)115.143.***.*** | 24.05.11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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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래 하면서 느낀건 보통 NPC는 자유도 높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 보다 그냥 철저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된 편이 훨씬 낫다는거임 그런데 그걸 하기 위해서는 개발진을 갈아야 해!

캇셀하임 | (IP보기클릭)1.234.***.*** | 24.05.11 23:10

마치 뭐랄까 듀크뉴켐포에버의 오줌누기같은 기능

CV-3 Saratoga | (IP보기클릭)175.112.***.*** | 24.05.11 23:10

마비노기 NPC 특) 시간대별로 위치한 곳이 다름. 상호작용 안 시켜줌. 결과 - ㅈ같고 불편함

ㅌㅀ | (IP보기클릭)58.237.***.*** | 24.05.11 23:11

해본 게임 중에는 귀곡팔황이 가장 이런 느낌인데 미1친새끼들아 공법서 그만 훔쳐 이딴것도 신선이라고

심기체백합학석사과정 | (IP보기클릭)221.154.***.*** | 24.05.11 23:12
심기체백합학석사과정

그것도 스타필드 행성들이랑 공유하는 문제가 정교한 스크립트로 성격을 짜낸게 아니라 랜덤 넣고 돌린 놈들이라 몇번 보다보면 걍 봇처럼 느껴짐 언젠가 이 랜덤이 더 다양하고 정교해지면 찐으로 살아있는 npc를 보는 듯한 게임이 나오겠지

불행복소년소녀 | (IP보기클릭)118.235.***.*** | 24.05.11 23:17
심기체백합학석사과정

선협에서는 당연한것 너가 약한게 문제로다

근고기 | (IP보기클릭)172.226.***.*** | 24.05.1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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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정도는 되어야 생동감있던데. 그리고 적어도 낮밤을 넣을거면 밤에 잠을 자는 정도의 생활패턴을 있어야하지 싶음. 아니면 낮밤을 넣지 말던가....

AAmdjfeoEDDeecu | (IP보기클릭)125.179.***.*** | 24.05.11 23:12

스스로 생각할줄 아는 AI가 개발되기전까진 무리지

둠돔 | (IP보기클릭)112.187.***.*** | 24.05.11 23:13

신기하게 언더테일/언더테일 옐로우 할때 도트 그래픽에다가 움직이지도 않는데 거기 NPC들이 오히려 더 사람같고 정감가던데ㅋㅋ 개성있기도 하고요.

Alex.S | (IP보기클릭)183.99.***.*** | 24.05.11 23:13

양심적으로 상인 NPC는 24시간 영업하게 해줘야해

키쥬 | (IP보기클릭)211.112.***.*** | 24.05.11 23:15

검은사막:퇴근합니다

물었다렌지 | (IP보기클릭)223.39.***.*** | 24.05.11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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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저런 개성적인 행동보단 차라리 팔콤 궤적 시리즈처럼 그냥 npc별로 대사를 ㅈㄴ 때려박아서 각자의 백그라운드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쪽이 더 몰입되는 것 같음

제성합미다 | (IP보기클릭)221.145.***.*** | 24.05.11 23:17
제성합미다

와 NPC 마라톤 특정 파티원이면 대사가 봐뀐다고?? 플레이어블이 50명인데? 섬궤4에서 마라톤만 80시간 정도 한것 같은데...대사 다 확인해본다고

호쿠토 | (IP보기클릭)58.29.***.*** | 24.05.11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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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어야 저런 디테일에도 눈이가는거지 게임을 못만들면 저런 디테일은 아예 신경도 안쓰니..

루리웹-7131522764 | (IP보기클릭)59.7.***.*** | 24.05.11 23:17
루리웹-7131522764

레데리2 같이 저런 사소한 디테일들이 모여서 게임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주는 경우도 있으니까 부정은 못하겠지만 드래곤즈 도그마2 같이 저거 구현한다고 최적화 망가진거는 좀 그래..

루리웹-7131522764 | (IP보기클릭)59.7.***.*** | 24.05.11 23:18

NPC가 굳이 개성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결국 게임내에서 정점은 플레이어고, 모든 NPC는 플레이어의 예측범주 안에 있어야 스트레스를 덜 받으니까

rairyun | (IP보기클릭)49.165.***.*** | 24.05.11 23:19

니가 잘하는 집을 몰라서 그래 이분야 원조로 울티마7이 있지.

하드포맷 | (IP보기클릭)222.238.***.*** | 24.05.11 23:19

옛날 울티마 같이 자기네들이 상인하고 대장간하고 이런 게임이면 ㅇㅈ ㅋㅋㅋ

아울빼미 | (IP보기클릭)211.34.***.*** | 24.05.11 23:20

젤다 야숨에서 npc들이 자러가는거 보고 놀랬던 기억이 있는데 다른 게임에서 그거 구현한다고 용량 ㅁㅁ내는거 보고 여러 생각 들더라

소밀면 | (IP보기클릭)220.65.***.*** | 24.05.11 23:20

이 세계의 npc들은 각자만의 생활이 있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요!

루리웹-9005949664 | (IP보기클릭)172.226.***.*** | 24.05.11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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