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외전인 헤일로 ODST
비 오는 도시에 축축하고 어두운 분위기로 만들기로 결정함
개발 초중반에 시니어 개발자가 회의중 폭탄 발언을 하는데
개발자: 그 이제야 말하긴 그렇지만 지금 사용하는 헤일로 3 엔진으로는 ...
디렉터: 는?
개발자: 비를 구현 못해요, 젖는 효과도 그렇구요
디렉터: ?????? 이제야 ? 그거 말함?
이렇게 게임 컨셉이 날라가는 위기가 와버렸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 함
디렉터: 화면 좀 더 어둡게 하고 끈적한 OST 넣고 느낌적인 느낌으로 비오는 느낌을 느낌적으로 구현하면 되는 거 아님?
아트팀, OST팀: ?????
웃긴 부분은 이게 먹혀서
개발자 인터뷰로 이 이야기가 나오기 이전에는
대부분의 리뷰어도 게이머도 비 오는 느낌적 느낌만 구현했다는 걸 몰랐음
참고로 비 오는 효과는
마스터 치프 컬렉션에서 어떻게 대충은 구현 함
트레일러부터 진짜 느낌 좋았음
번지 시절 헤일로는 전설임 1,2,3 odst 리치까지 거를타선이 없음 그리고 343 시절 헤일로도 전설임 4,5,인피니티까지 쓸만한게 없음 십라럼들
ㅇ인겜에선 어케 나오는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