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KADOKAWA(본사:도쿄도 치요다구, 이사 대표 집행역 사장 CEO:나츠노 고)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당사 그룹의 시스템 장애에 의해, 독자나 유저, 작가·크리에이터, 거래처, 주주·투자가 을 비롯해, 관계하는 모든 여러분에게, 대대적인 불편과 폐를 끼치고 있는 것을 깊게 사과 말씀드립니다.
현재 시스템의 복구·정상화를 위해 전사를 들고 해결책의 검토와 대응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에 이른 경위와 조사의 진척, 및 주된 사업이나 업무에의 영향 범위, 향후의 대응등에 대해서, 이하에서 보고하겠습니다.
1. 시스템 장애 발생의 경위와 조사의 진척
6월 8일(토) 오전 3시 30분경, 당사 그룹의 복수의 서버에 액세스 할 수 없는 장해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실을 받고 조속히 사내에서 분석조사를 실시한 결과, 니코니코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군을 표적으로 하여 당사 그룹 데이터센터 내의 서버가 랜섬웨어를 포함한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받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후, 같은 날에 대책 본부를 시작해, 피해 상황의 전용 파악과 복구를 향해, 조사와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해 확대를 방지하고 데이터를 보전하기 위해 즉시 데이터센터 내 서버를 종료하는 등 긴급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데이터센터를 공유하는 당사 그룹 내의 다른 서비스, 즉 당사 그룹의 복수 의 웹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사업 활동이나 경리 기능을 관리하는 기간 시스템의 일부에도 기능 정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사업 및 업무에 대한 주요 영향
●출판 사업:
・국내에서의 종이 서적의 수주 시스템, 디지털 제조 공장・물류 시스템의 기능을 정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주 정지, 생산량 감소 및 물류 지연에 따라 출하 수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종이 서적이나 전자 서적의 편집・제작 지원 시스템의 일부 기능이 정지하고 있어 일부 신간(지서적・전자 서적)의 간행이나 중판 제작이 지연되는 것이 전망됩니다.
●웹 서비스 사업:
・「니코니코 동영상」「니코니코 생방송」「니코니코 채널」등의 니코니코 패밀리의 서비스 전반이 정지하는 것과 동시에, 니코니코 어카운트에 의한 외부 서비스에의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고 있습니다.
●MD사업:
・당사가 운영하는 복수의 온라인 숍에 있어서, 상품의 수주 불능이나 출하의 일부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리 업무:
・경리 시스템에도 그 영향이, 일시적으로 결제 시스템이 기능 정지 상태가 되어 있어, 그 영향으로 일부의 거래처에게의 지불에 지연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보 유출에 관해서는 조사 중입니다. 덧붙여 개인정보·신용카드 정보등의 누설은 현시점에서는 확인되고 있지 않습니다만,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해 가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본건을 보고했습니다.
3.향후의 대응과 복구의 전망
현재, 당사는 보다 정밀한 영향 범위의 특정과 시스템 복구에 전력을 쏟아 영향을 받고 있는 모든 사업 및 업무의 기능 회복을 신속하게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업활동의 근간인 경리기능의 재설정과 매출규모가 큰 출판사업의 제조·물류기능의 정상화에 대해서는 최우선의 대처사항으로서 다음주 이후 단계적으로 실현시켜 6월말을 목표로서 안전한 네트워크, 서버 환경의 구축 및 기간 시스템의 복구를 목표로 합니다.
「니코니코」의 복구를 위해서는, 안전한 환경하에서 시스템을 재구축할 필요가 있어, 정확한 복구 시기는 피해 상황의 조사 결과에 달려 있습니다만, 1개월 이상 걸릴 전망이며, 재개할 수 있는 서비스 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사업면에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기 위해, 대체 수단의 구축 등, 모든 수단을 다해 당사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제공을 향해 대응해 가겠습니다.
4. 실적에 미치는 영향
본 사안에 의한 당사의 당기 실적에의 영향은 현시점에서는 불명합니다. 영향을 조사한 후 열어야 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공표합니다.
보다 정확한 조사 결과, 복구 상황이나 대응책에 대해서, 알려야 할 새로운 사실이 판명되면, 재차 보고하겠습니다.
계속해서 하루도 빠른 복구를 목표로, 당사 그룹 일환이 되어, 전력을 다해 시스템 및 사업 활동의 정상화를 향해 임해 가겠습니다.
고객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에게 많은 불편과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잡담] KADOKAWA 근황
|
《(UwU)》
추천 0
조회 1
날짜 10:46
|
캡틴 @슈
추천 0
조회 15
날짜 10:45
|
나혼자싼다
추천 0
조회 39
날짜 10:45
|
Elisha0809
추천 4
조회 48
날짜 10:45
|
초초전도체
추천 0
조회 18
날짜 10:45
|
라이프쪽쪽기간트
추천 0
조회 34
날짜 10:45
|
ㅇㅇㅁㅇㅇ
추천 0
조회 29
날짜 10:44
|
카프21
추천 0
조회 27
날짜 10:44
|
화화
추천 0
조회 95
날짜 10:44
|
어둠의민초단
추천 0
조회 86
날짜 10:44
|
불면증 메모리
추천 0
조회 42
날짜 10:44
|
ꉂꉂ(ᵔᗜᵔ *)
추천 5
조회 114
날짜 10:44
|
루리웹-7543747808
추천 1
조회 107
날짜 10:44
|
식물국가V2
추천 0
조회 49
날짜 10:43
|
폴트
추천 0
조회 20
날짜 10:43
|
루리웹-8396645850
추천 2
조회 165
날짜 10:43
|
메이룬스 데이건
추천 0
조회 39
날짜 10:42
|
전자바코드
추천 1
조회 70
날짜 10:42
|
대벽견
추천 3
조회 118
날짜 10:42
|
Maggeett
추천 1
조회 39
날짜 10:42
|
하즈키료2
추천 2
조회 152
날짜 10:42
|
라스피엘🛸💜
추천 3
조회 119
날짜 10:42
|
루리웹-5636440298
추천 0
조회 106
날짜 10:42
|
쾌청한인간
추천 0
조회 48
날짜 10:41
|
MICR0$0FT
추천 2
조회 198
날짜 10:41
|
허접♡유게이
추천 1
조회 172
날짜 10:41
|
셊곖쵮곲읪횞삾콦낪밊
추천 0
조회 38
날짜 10:41
|
그냥남자사람
추천 2
조회 255
날짜 10:41
|
복구 엄청 느릴거 같다 복구중에도 평판은 떨어지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