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정확히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게임의 틀은 만들 수 있는 게임 기획자는 있었어야...
꼭 실제 구현 알파 버전은 안 되더라도, 게임 화면 컨셉 아트라든가로 비비고 넘어가도 되는 부분이거든
아트팀 있으니 그 정도는 가능한데..
덜렁 일러팀이랑 스토리팀으로 만들 수 있는 건 웹툰이지 게임이 아니지.. 비주얼 노벨이 아니라면..
정확히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게임의 틀은 만들 수 있는 게임 기획자는 있었어야...
꼭 실제 구현 알파 버전은 안 되더라도, 게임 화면 컨셉 아트라든가로 비비고 넘어가도 되는 부분이거든
아트팀 있으니 그 정도는 가능한데..
덜렁 일러팀이랑 스토리팀으로 만들 수 있는 건 웹툰이지 게임이 아니지.. 비주얼 노벨이 아니라면..
우리가 블아처럼 고대로 SD 전투로 갈지, 에픽세븐같은 PVP위주로 갈지, 캐릭터 가챠를 통한 타워 디펜스를 갈지, 미소녀 카드 모아서 싸우는 TCG로 갈지, 오픈월드 카타나 액션 키보토스로 갈지.
그런 방향성을 정해주는 기획자가 없었다고 봄. 우리 이런 게임을 추구한다는 알파 테스트는 플머가 아니라, 아트 몇 장에 ppt로 때워서 납득 시키는 경우도 많잖아? 마썸나처럼...
결국 멸시하던 플머 못빼온게 최악의 자충수
실은 진짜로 기획서에 후타나리를 들고 가니까 라인게임즈에서 웜멤메 이게 뭐야 망측해라 하고 버린거라면 납득된다
당장 프로그래머가 없더라도 어떤 장르 게임을 어떤 플레이방식으로 만들겠다 하고 PPT라도 짰어야 함 일러스트하고 캐릭터만 있다는건 어떤 인상을 주고자 하는지에 대한 비전만 있고 나머지는 아무 준비도 없었다는 뜻이니...
투자 받고도 한데 태업??? 크악 씨!발
라인겜즈 : 출시 준비 다 되셧나요? 디나미스: 아뇨 전 뚱이인데요?
정확히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게임의 틀은 만들 수 있는 게임 기획자는 있었어야... 꼭 실제 구현 알파 버전은 안 되더라도, 게임 화면 컨셉 아트라든가로 비비고 넘어가도 되는 부분이거든 아트팀 있으니 그 정도는 가능한데.. 덜렁 일러팀이랑 스토리팀으로 만들 수 있는 건 웹툰이지 게임이 아니지.. 비주얼 노벨이 아니라면..
결국 멸시하던 플머 못빼온게 최악의 자충수
찌찌야
정확히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게임의 틀은 만들 수 있는 게임 기획자는 있었어야... 꼭 실제 구현 알파 버전은 안 되더라도, 게임 화면 컨셉 아트라든가로 비비고 넘어가도 되는 부분이거든 아트팀 있으니 그 정도는 가능한데.. 덜렁 일러팀이랑 스토리팀으로 만들 수 있는 건 웹툰이지 게임이 아니지.. 비주얼 노벨이 아니라면..
우리가 블아처럼 고대로 SD 전투로 갈지, 에픽세븐같은 PVP위주로 갈지, 캐릭터 가챠를 통한 타워 디펜스를 갈지, 미소녀 카드 모아서 싸우는 TCG로 갈지, 오픈월드 카타나 액션 키보토스로 갈지. 그런 방향성을 정해주는 기획자가 없었다고 봄. 우리 이런 게임을 추구한다는 알파 테스트는 플머가 아니라, 아트 몇 장에 ppt로 때워서 납득 시키는 경우도 많잖아? 마썸나처럼...
한명어디갔어ㅋㅋㅋㅋㅋㅋㅋ
실은 진짜로 기획서에 후타나리를 들고 가니까 라인게임즈에서 웜멤메 이게 뭐야 망측해라 하고 버린거라면 납득된다
아이고 그런 거라면 KV가 그 거근의 큰 뜻을 넥슨에서도 못 피우고 라인에서도 못 피워서 독립한 신념의 집단이라 봐 줘야지
이런 전개인가?
투자 받고도 한데 태업??? 크악 씨!발
현실을 모르는 아트팀과 현실을 보는 프로그래머의 차이지 뭐
플머들도 당연히 따라 오겠지 라고...생각했다는게
당장 프로그래머가 없더라도 어떤 장르 게임을 어떤 플레이방식으로 만들겠다 하고 PPT라도 짰어야 함 일러스트하고 캐릭터만 있다는건 어떤 인상을 주고자 하는지에 대한 비전만 있고 나머지는 아무 준비도 없었다는 뜻이니...
웹툰 기획서냐고 ㅋㅋ
라인겜즈 : 출시 준비 다 되셧나요? 디나미스: 아뇨 전 뚱이인데요?
뭐 '개발자가 그래픽배우기 VS 3D그래픽er가 프로그래밍배우기' 논쟁처럼, 일러레들이 프로그래밍 배우면 되겠네. "게다가 요즘은 AI가... 채ㅑㅅ GPT인가가 만들어달라는대로 다 만들어준다던데!!!"
개발이 아트 배우는게 훠어어얼씬 고급인력 아닌가? 아트가 개발 배우는거보다...
아트가 개발배우는게 고급인력이 아니라는건 아님 아는사람중에 아트인데 개발 배운사람 있는데 언터쳐블임 10to4해도 아무도 뭐라고 못함
그건 아니라고 봐 비공개 캐릭들 포함하면 10명 이상 되는 것 같고 다른 사람들 평가로 보면 오히려 3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낸 거 치고는 너무 빠른 수준이라 넥슨 퇴사 전부터 만들었다는 의혹이 있는거라서
지금보니까 느끼는건데 가운데 눈빛 진짜 개 똘갱이 눈빛인듯 살인자의 눈이야
프로그래머 멸시하더니 대가 쌔게받네 ㅋㅋㅋㅋ
프로그래머들도 따라나갔다면 끔찍했겠다. 닼닼에 이어서 넥슨은 2연벙 당할수도 있었던 거잖아
어떤 느낌의 기임인지만 예시만 보여달라고 한건데 그런 프로토타입 조차 없었다는게 레전드긴 하네.
뭐야? 왜 땅끄 타는 기능을 없앤건데?
구현 힘들어서 폐기됨 나중에 이거 살리려고 만든게 테크니컬 서포트
개발 편하게 하려고 지운거아닐까 캐릭터별로 전차타는 모션 만들어야 하고, 전차가 덩치가 크니까 시점도 조절해야 할거고..
요즘은 ai발달로 가능 할거같은데.. 게으른 김용하
이건 처음봤네 ㅋㅋ
ai가 무슨 뚝딱 만능이야
저때는 물론이고 지금도 AI를 이용해 저런거 찍어낼 수 있는 프로세스가 없을거임
이때까지 일한거만큼은 라인게임즈에서 손해금이라고 생각해고 줬겠지. kv입장에선 4개월치의 투자금을 꽁으로 얻은셈이고 그 뒤에 굴릴돈이 없으니 급하게 투자자모집하려다가 긴빠이퀄리티로 불타니 이꼴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