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라도 과금이 효율이 좋으면 신규유저와 고인물이랑 격차가 하늘과 땅차이로 벌어져서 그런가 싶긴한데.. 돈찍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뭣 같긴 하겠엉.
유저간 격차보단 어짜피 돈 많이 쓸 양반들은 뭘 해도 많이 쓸거라 효율 낮추고 무과금 유저를 중소과금으로 올리는게 여러모로 효율이 좋아서
유저간 격차보단 어짜피 돈 많이 쓸 양반들은 뭘 해도 많이 쓸거라 효율 낮추고 무과금 유저를 중소과금으로 올리는게 여러모로 효율이 좋아서
거기다 글로벌 런칭하는 게임들은 서양권 유저들도 신경 써야 하는데 서양권은 농담 안하고 무과금으로 컨텐츠 얼마나 즐길수 있냐로 평가 엄청갈림 동아시아 처럼 월정패스면 공짜지~ 수준이 아니라 한달 6천원 월정액도 엄청 아까워 하는 애들임
상위 1% 가 매출 99% 를 책임지긴하지만 그렇다고 나머지 99% 가 없음 1% 가 겜을 안하니까
어차피 돈쓸 사람은 욕하면서도 쓰고 가챠가 무서운게 그거임 달에 5천원만 내도 즐길거 다 즐길 수 있고 99% 는 다 그렇게하는 겜에서도 1% 는 수십 수백만원씩 씀
돈찍누 끝판왕인 NC 지금 상황보면 진짜 오래갈 방법이 아닌거지
십덕게임 트렌드 같음 기본은 다 볼수 있게 보상이 별로 의미가 없는 경쟁 컨텐츠는 빡세게 근데 그 허들이 너무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