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지금은 다 사라짐.
나도 신고충이라 국민신문고 부터 경찰신고앱까지 다 깔고 여차하면 폰카로도 하게 워터마킹 모드로 해놓는데,
원글도 그렇고 댓글이 산으로 가니 그렇지..
저거 해도 돈은 안나오고, 첨부터 시민의식으로 신고하는거지 돈을 회수하거나 버는게 아님.
혹시나 이후에라도 잘 못 달리까 짚어본거임.
게다가 저거 생각보다 상황을 많이 따지기 때문에 신고한다고 다 상품권 발송은 아님.
카파라치라고 예전처럼 신고건수마다 주는 포상금은 사라진게 맞는데 지자체별로 최다 신고자라던가 뽑아서 상품권 주기는 하더군요.
1-2년 전쯤에 루리웹이었나 타사이트였나.. 몇건이었는지 기억 안나는데 많이 신고해줘서 고맙다고 지자체에서 상품권 받았다는 게시글 올라오기도 했어요.
그 외에도 중대 위반 사항도 신고하면 포상금 주는 제도가 아직 있다고 합니다.
이게 제 기억으로는 분기별로 선정해서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난 개인적으로 폐지줍는 가난한 노인들에게 저런 것 신고하면 건당 1000원해서 지급해줬으면 좋겠음.
일단 교통법규 어기는 차는 모두 해당되고 그렇다고해서 과잉신고는 그러니 하루제한 10000~20000원정도 제한걸면
할 일 없는 노인들이나 폐지줍는 노인들이 경찰대신 단속해줄꺼고
노인들은 힘들게 폐지줍느니 앉아서 편하게 교통단속해주는 댓가로 용돈벌고
주차신고도 가능해서 공무원이랑 연계해서 해도 되고
그럼 그게 다 국가수입이 될텐데 노인들에게는 용돈지급하고 (아시다시피 대한민국은 OECD 노인빈곤률1위)
국가는 노인들 챙겨준다는 명분도 서고
동시에 교통법규단속도 철저히 한다는 명분도 있고
보행자들은 안전해지고 서로 윈윈
외국이라고 다르지는 않음..선진적인 시민의식은 강력한 처벌과 행정조치 및 계도가 중요함
속칭 자동차 문화 선진국들 보면 위에 3가지가 다 강력하게 들어감..당장 옆나라 일본만 해도 사소한거 몇번만 걸려도 면허취소되는데
재발급 받기 개빡셈..돈도 많이들어가고..그래서 신호 잘지킴
면허반납이라고? 운전하는거 맞음?
너 말대로 바로 내 앞이면 알수 있는데..
그게 뒤에 뒤에 넘어가면 앞에 뭐가 일어났는지 어떻게 암??
뭐 어떤상황이든 소음수준으로 경적을 일으키면 경범죄로 신고는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앞차가 딴짓하거나 중요하지않은 일로 교통흐름을 막는경우에는 주의환기용으로 한번은 울릴수 있는거고..
읽을수록 어이가 없는게 너 말대로면 앞에 사람이 있음 뒤에서부터 멈추게됨?
당연히 앞에서 멈추게 되고 뒷차는 따라서 멈추는거지..
구리고 횡단보도에 사람있음 멈추는건 더더욱 당연한건데 언급할 이유조차 없고..
원댓글은 앞에 정차하고 있음 상황과 상관없이 뒤에서 경적 울린다는건데 그거랑 횡단보도에서 멈춤해야한다는거랑 대체 뭔 상관임?
앞에 차가 어디서든 멈춰있음 그걸 바로 뒤면 모를까 뒤에 뒤에 넘어가면 뭔 일인지 모를테고
그것땜에 주의환기 목적으로 경적을 한번씩은 누를텐데 그게 개소리가 됨?
운전문화가 법을 못따라 가는게 아니라
법의 규제가 문화를 ㅈ같이 만드는거임
저런거 1회 단속 벌금 200만원 벌점 30점 이러면 개무시하고 갈까? 언제 찍힐지 모르니 조심하게 되면서
그게 장기간 유지 되면 지키는거지
90년대 초 애들 집에서 훈육이랍 시고 폭력 행사 당하고도 경찰이 문지방 잘 안넘던거
그알 신애 사건 이후 아동학대 관련 법 빡쌔게 바뀌고 그 후로 많은 범죄자 양산된 뒤에
거의 박멸 수준으로 엄청나게 줄은거 보면 답이 나오지
그럼 답이 없는건 국민성 때문에 그렇다는거고 그걸 무슨수로 고치게?
현실적인 방법이 있음? 내가 알기론 없는데?
답이 없을땐 규제를 해야 눈치 없이 철퇴 맞은놈들 보면서 슬슬 지키는거지
뭐 그래도 안지키려는 놈은 어디에나 있겠지만 그래도 확 줄어드니까 당연히 해야 하는거고
운전자도 결국은 보행잔데 비보호 좌회전도 파란불에 무차별 진입에서 신호시 정지 후 보행자 없을 때 진입으로 바뀐거 같이 법으로 강력하게 처벌 및 신고하게 해서라도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는 무조건 보행자가 우선되게 만들어야됨 특히나 저런 도로 보면 불법주정차로 시야 가려서 사고 나는 경우도 다반사라 강력한 처벌 및 불법주정차 차량도 과실 물게 만들어 버려야됨
신호 있는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빨간불일 경우
횡단보도의 효력이 사라져서
횡단하는 사람 치어도 12대 중과실에 해당하지 않아서
(빨간불에 차도에 돌아다니는 자는 보행자가 아님
->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아님)
검찰이 기소하지 않을 거임
치료비 물어주면 됨
그런데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는
항상 횡단보도라서
사람 치면 12대 중과실 당첨이라 무조건 형사재판 가야 함
그냥 저런 횡단보도에서 찍고 있으면 노다지겠네? 보행자 시점에서는 신고 안되나?
이거 은근히 모르는 사람 많던데 모르면 벌금 내야지!!
보행자가 우선이라 신호없는곳에서 대기중이면 무적권 멈춰야함
면허 보유 이전에 상식이라 생각함.. 내가 건너갈때도 해당 되니까
우리나라 운전자는 진짜 이거 안지키더라.. 외국나가면 그냥 다 멈춰서 오히려 내가 눈치보일지경임
당연히 되지
이게 바로 목포의 눈물
이거 은근히 모르는 사람 많던데 모르면 벌금 내야지!!
웃긴게 면허딸때 배울거라는거 ㅋㅋㅋ
심지어 유게서도 모름
이면도로에서 보행자나 신호없는 횡단보도, 교차로는 원래 일단멈춤이 기본임
그래도 어느정도는 암묵적인 룰로 보행자가 한참걸릴 것 같으면 내가 보행자이지만 차 먼저 보내주기도하고 차도 보행자가 빠르면 멈춰서 기다리고 하는게 보통인데 가끔 파랑불에 보행자 건너는데 속도 안줄이고 노빠꾸로 들이박는 ㅁㅊ애들도 종종 있어서 이런애들은 진짜 신고마렵더라
그냥 저런 횡단보도에서 찍고 있으면 노다지겠네? 보행자 시점에서는 신고 안되나?
됨
당연히 되지
됨 대신 영상에 해당 날짜 시간이 정확하게 찍혀야뎀. 날짜시간이 틀려도 안되고 반드시 일치해야뎀... 영상에 날짜 시간없으면 그냥 경고만하고맘
블박 같은거 아님 사실상 힘든거네
고프로 걔도 그런기능 있긴할거야....
신고용 어플 혹은 시간 기록해주는 앱 사용하면 됩니다.ㅎㅎ
아 길에 휴대폰으로 계속 뭘 찍고있는 사람이 있던데 그건가보네
아니 뭔가 이상한게 신고한다고 나한테 돈을 주는건아닌데 왜 이익이라고 함?
저게 다 세금으로 들어가고 나라예산 늘어나면 작게나마 이득이지
가끔 카파라치 포상금 걸 때도 있음. 기준이 자주 바뀌긴하던데
신고 많이하면 상품권 주는 지자치단체도 있다.. 그리고 우리동네 살기 좋아지는건데 그것만으로도 이익이지
그거 지금은 다 사라짐. 나도 신고충이라 국민신문고 부터 경찰신고앱까지 다 깔고 여차하면 폰카로도 하게 워터마킹 모드로 해놓는데, 원글도 그렇고 댓글이 산으로 가니 그렇지.. 저거 해도 돈은 안나오고, 첨부터 시민의식으로 신고하는거지 돈을 회수하거나 버는게 아님. 혹시나 이후에라도 잘 못 달리까 짚어본거임. 게다가 저거 생각보다 상황을 많이 따지기 때문에 신고한다고 다 상품권 발송은 아님.
카파라치라고 예전처럼 신고건수마다 주는 포상금은 사라진게 맞는데 지자체별로 최다 신고자라던가 뽑아서 상품권 주기는 하더군요. 1-2년 전쯤에 루리웹이었나 타사이트였나.. 몇건이었는지 기억 안나는데 많이 신고해줘서 고맙다고 지자체에서 상품권 받았다는 게시글 올라오기도 했어요. 그 외에도 중대 위반 사항도 신고하면 포상금 주는 제도가 아직 있다고 합니다. 이게 제 기억으로는 분기별로 선정해서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난 개인적으로 폐지줍는 가난한 노인들에게 저런 것 신고하면 건당 1000원해서 지급해줬으면 좋겠음. 일단 교통법규 어기는 차는 모두 해당되고 그렇다고해서 과잉신고는 그러니 하루제한 10000~20000원정도 제한걸면 할 일 없는 노인들이나 폐지줍는 노인들이 경찰대신 단속해줄꺼고 노인들은 힘들게 폐지줍느니 앉아서 편하게 교통단속해주는 댓가로 용돈벌고
주차신고도 가능해서 공무원이랑 연계해서 해도 되고 그럼 그게 다 국가수입이 될텐데 노인들에게는 용돈지급하고 (아시다시피 대한민국은 OECD 노인빈곤률1위) 국가는 노인들 챙겨준다는 명분도 서고 동시에 교통법규단속도 철저히 한다는 명분도 있고 보행자들은 안전해지고 서로 윈윈
차량번호랑 증거 자료 제출해야되는데 바디캠 달고 서계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목포의 눈물
처벌사유가 되나보네
지친유게이
당연히 되지
지친유게이
보행자가 우선이라 신호없는곳에서 대기중이면 무적권 멈춰야함
어느 지점이던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밟고 있으면 차량통행이 금지되는데 저기 도로는 중간에 나눠져 있지만 횡단보도는 연결되어있어서 그런듯
지친유게이
면허 보유 이전에 상식이라 생각함.. 내가 건너갈때도 해당 되니까
다시보니 사람이 서 있는 부분이 인도가 아니었네
과태료는 벌금이 아니니까 처벌은 아님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있을경우 일시정지 또는 멈춤이 기본임. 이건 면허 딸때도 배우는거고 그 이전에 상식이지
한국에서 교통상식 찾으면 안됌
나도 전에 저거 6대인가 신고했는데 사람이 서있으면 좀 서라고
상품권 난사 ㄷㄷ
1차선에서 섰으면 2차선에서 쌩하고 달리는 차에 치었을듯...
우리나라 운전자는 진짜 이거 안지키더라.. 외국나가면 그냥 다 멈춰서 오히려 내가 눈치보일지경임
경찰이 단속하니까 지키지 무조건 다 멈추는 건 아님 https://youtu.be/I-U1-WWUyR0?t=43s
미국 https://youtu.be/9Tf6dFhH-nA?t=20s
단속이랑 처벌이 쎄야 돼. 그럼 한국도 잘 지킬 듯.
단속때문이 아니라 마인드 자체가 다름
그 마인드도 결국 단속이랑 처벌이 쎄지면 마인드가 생길걸요? 한번 단속될때마다 벌금 100만원이랑 벌점 20점 붙는다고 생각해봐요. 저 같으면 질♡♡면서 횡단보도 근처에서는 서행하고 일시정지할 듯
외국이라고 다르지는 않음..선진적인 시민의식은 강력한 처벌과 행정조치 및 계도가 중요함 속칭 자동차 문화 선진국들 보면 위에 3가지가 다 강력하게 들어감..당장 옆나라 일본만 해도 사소한거 몇번만 걸려도 면허취소되는데 재발급 받기 개빡셈..돈도 많이들어가고..그래서 신호 잘지킴
사람 사는곳 다 비슷함 문명화 된 사회 일수록 각종 법으로 제한이 되어 있고 그에 따른 패널티가 있으니까 지키려고 노력을 하는거지 그리고 그 패널티가 약할수록 사람들이 알아도 안지킴.
옛날에 tv나 미디어에서 선진국은 질서를 잘지키네 교통법규를 잘지키네 어쩌구 저쩌구 했던거 걍 다 벌금이 개 많아서였음 님같은 생각은 2000년 이전 미디어에 세뇌당한 뇌랑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면 됨
아 그래서 무단횡단해도 다 기다려 주나보구나 ㅋㅋㅋㅋㅋㅋㅋ
그 마인드가 달라진 원인이 개빡쎈 단속 때문이라는 거
건너는 중이니깐 무적권 멈춰야지ㄷ
이런 신고가 앞으로도 많아져야 사람들이 자각을 하고 교통문화가 발전하는거
보물 고블린 열차ㅋㅋㅋㅋ
잔디들때매 도로 중간에 보도 있는데서 대기중인줄 알았는데 그냥 도로잖아 ㅋㅋㅋㅋ 좀 서라
액티브20
뒤에서는 몰라서 그럴수도 있지
그걸 모르면 당장 면허 반납해야됨
면허반납이라고? 운전하는거 맞음? 너 말대로 바로 내 앞이면 알수 있는데.. 그게 뒤에 뒤에 넘어가면 앞에 뭐가 일어났는지 어떻게 암?? 뭐 어떤상황이든 소음수준으로 경적을 일으키면 경범죄로 신고는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앞차가 딴짓하거나 중요하지않은 일로 교통흐름을 막는경우에는 주의환기용으로 한번은 울릴수 있는거고..
아니 내말은 뒤에서도 앞에 사람이 서있으면 서야하는데 사람이 서있는걸 모를수는 없다는거지 나도 대형차 운전해도 횡단신호때 안지나가고 신호없는 횡단보도 사람 서있으면 멈추고 꼬리물기도 안하는등 다 지키는데 못봐서 못지켰다는건 개소리지
읽을수록 어이가 없는게 너 말대로면 앞에 사람이 있음 뒤에서부터 멈추게됨? 당연히 앞에서 멈추게 되고 뒷차는 따라서 멈추는거지.. 구리고 횡단보도에 사람있음 멈추는건 더더욱 당연한건데 언급할 이유조차 없고.. 원댓글은 앞에 정차하고 있음 상황과 상관없이 뒤에서 경적 울린다는건데 그거랑 횡단보도에서 멈춤해야한다는거랑 대체 뭔 상관임? 앞에 차가 어디서든 멈춰있음 그걸 바로 뒤면 모를까 뒤에 뒤에 넘어가면 뭔 일인지 모를테고 그것땜에 주의환기 목적으로 경적을 한번씩은 누를텐데 그게 개소리가 됨?
그거 몇초 못기다리고 무조건 빵빵거리는게 자랑은 아닐텐데???
아저씨 상황모르면 빵빵거리지 않는겁니다. 이러니 운전문화가 개판이지
뭘 몰라서 그럴 수 있지라니 ㅋㅋㅋ
진짜 사람이 서있으면 멈춰야 한다는거 모르는 인간들 많더군요.
ㅂㅅ인가? 니네 나라에선 몇초기다렸다고 정차라고 부르냐? ㅋㅋㅋ 정차는 실선에서 5분이상인가? 멈춰있는거다. 다 그런 기준으로 얘기하고 있는데 중간에 난입해서 헛소리못해서 안달난것 처럼 시비질이네 ㅈㅉ
맞습니다. 최근에 무신호 우회전 제도가 강화되면서 횡단보도에 사람이 있는게 아니라 초입에서 횡단의사만 보여도 멈춰야 하는 경우로 바뀌었습니다. 그것때문에 논쟁이 아직도 있긴한데 횡단보도 있는 곳은 지날때 신경써서 가야해요.
몇초기다리는것도 정차맞는데?? 5분밑으로는 정차 그 이후로는 주차임 브레이크 밟고있으면 그게 정차인데 잘못알고있는걸로 욕하고있네 그리고 뒤에서 앞에 상황도 모르면서 클락션 울리는게 맞음? 주의환기같은 소리하고있네 아무데서나 클락션좀 울리지마
도로교통법 제2조(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 25. “정차”란 운전자가 5분을 초과하지 아니하고 차를 정지시키는 것으로서 주차 외의 정지 상태를 말한다.
액티브20
운전문화가 법을 못따라 가는게 아니라 법의 규제가 문화를 ㅈ같이 만드는거임 저런거 1회 단속 벌금 200만원 벌점 30점 이러면 개무시하고 갈까? 언제 찍힐지 모르니 조심하게 되면서 그게 장기간 유지 되면 지키는거지 90년대 초 애들 집에서 훈육이랍 시고 폭력 행사 당하고도 경찰이 문지방 잘 안넘던거 그알 신애 사건 이후 아동학대 관련 법 빡쌔게 바뀌고 그 후로 많은 범죄자 양산된 뒤에 거의 박멸 수준으로 엄청나게 줄은거 보면 답이 나오지
액티브20
그럼 답이 없는건 국민성 때문에 그렇다는거고 그걸 무슨수로 고치게? 현실적인 방법이 있음? 내가 알기론 없는데? 답이 없을땐 규제를 해야 눈치 없이 철퇴 맞은놈들 보면서 슬슬 지키는거지 뭐 그래도 안지키려는 놈은 어디에나 있겠지만 그래도 확 줄어드니까 당연히 해야 하는거고
양심냉장고보다 강력한 양심포상금
법♂규↘
지나가는 색히들도 문제지만 저렇게 정차하면 뒤에서 빵빵거리는 색히들도 벌금 먹어야함
하도 안 서니깐 어디는 보행자가 버튼 누르면 신호등 신호 바뀌는 곳도 있더라
서울 기준으로 한강 다리들에 많은데 이런곳은 통행량에 비해 보행자가 적어서 안전하게 건너라고 있는거임
윗님글이 맞음.. 통행인이 적은데 신호로 붙잡으면 교통흐림이 안좋아져서 설치해둔것임..
벽돌들고 건너야지
사람이 먼전데 차가 먼저인 줄 아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냥 들이밀고 보는 사람들 많더라
ㅇㅇ 내가 딱딱하지 니가 딱딱하냐 하고 사람 있건 말건 그냥 달림.
기다려주는사람보면 고맙더라..
뉴소피갈
그럴 필요 없이 신호등에 단속 카메라 존내 많으니까 저런거 1회 찍힐때 벌금 현실화 해서 금액 왕창 올려 버리면 많이 줄어듬 사람들 문화가 문제가 아니라 그걸 규제 하는 법이 물렁해서 그런거임
1달이면 1조이상 세수확보 가능한데
저런 횡단보도는 사거리 교차로에 있는 섬에 연결되는 횡단보도도 적용임?
ㅇㅇ일단은 운전자도 보행자도 신경 잘 안 쓰고 적당적당히 지나가서 모르지만 교차로 섬 횡단보도도 보행자 우선임
신호 없는 횡단 보고에서 사고나면 자동차 독박임 정상신호에 건넌걸로 되서 형사처리까지됨
왜냐면 일단정지하라고 법규에 있으니깐 법위반으로 형사지.. 미필적고의 이런식으로 처리되는..
그냥 알아도 안지키는게 태반임
신호등 없는 교차로는 보행자가 전력질주해서 사고 나도 차량 책임인데 그 거 모르는지 무시하는지 별 신경 안쓰는 사람들이 많아.
신호없는 교차로는 일단 멈춤인데 그걸 생각보다 많이 모름. 심지어 그거 얘기해도 비추줌..
해외살아서 그런지 저런거 보니까 더 참담해보이네 다들 운전면허는 개 똥으로 땄나보네
솔직히 신호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있어도 안멈추는 운전자가 80% 이상은 되지않나?? 사람 건너고 있는 와중에도 안멈추는 인간들도 부지기수고 ㅇㅇ 운전자가 차랑 사고나는것보다 보행자랑 사고나는걸 더 무서워해야하는데 진짜 겁없음 ㅇㅇ
일단 처벌이 미미하고 특히 교통사고로 사람 죽여도 2~3년이면 나오죠 괜히 살인은 차로 하라는게 아니네요
아마 대부분이 건널생각없나 보네? 지나가야지 이 생각일껄? 보행자가 움직이면 그때 가서 멈추니깐.
운전자의 그 생각 자체가 잘못된거지 건너지도 않을 횡단보도에 왜 서있겠어 ㅎㅎ 보행자는 보행자대로 차가 안멈출껄 아니까 가만히있고 운전자는 운전자대로 멈출생각이 없고 ㅇㅇ
법이 너무 솜방망이라 그렇지 특히 벌금쪽으로 가면 더 심하고. 까놓고 말해서 노상 불법주차 하는 이유도 하루 주차비 드는거 보다 어쩌다 한번 재수없게 걸려도 벌금이 얼마 안되니까 그 지@랄병 하는거
한국은 99프로 안지키죠 교통후진국이죠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인사사고시 무조건 차량 100퍼 줘야됨 그래야 운전자들도 각성해서 속도도 줄이고 사람 있으면 일시정지 하지 외국처럼 신호등 앞에 있으면 무조건 속도 줄이고 정지하는 사회 되야됨
무조건 100이었는데 얼마전에 좀 바뀌었음 직접적인 인과가 증명이 안됨 책임없다고..
법 문제가 아니라 지금도 저 상황에서 보행자 지나는데 쳤다? 그냥 12대 중과실해서 운전자는 일단 형사처벌부터 시작임. 그냥 시민의식이 안된거
일본갔을때 횡단보도에서 차 오니까 손들고 후다닥 뛰어가는 사람들 다 한국인. 일본인들은 당연히 차가 멈출거 아니까 ㅈㄴ 여유롭게 모델워킹. ㅋㅋ
지키는 거 거의 본 적 없음
운전자도 결국은 보행잔데 비보호 좌회전도 파란불에 무차별 진입에서 신호시 정지 후 보행자 없을 때 진입으로 바뀐거 같이 법으로 강력하게 처벌 및 신고하게 해서라도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는 무조건 보행자가 우선되게 만들어야됨 특히나 저런 도로 보면 불법주정차로 시야 가려서 사고 나는 경우도 다반사라 강력한 처벌 및 불법주정차 차량도 과실 물게 만들어 버려야됨
나 오늘 퇴근길에도 우회전으로 대가리 들이밀던 K5 새끼도있었음 심지어 나를 포함한 대여섯명이 길건너는데도 계속 쳐밀면서 결국 지나가더라 사람들 다쳐다보고 저 ㅁㅊㄴ 이라고 욕하는데 참 어이가 없었음
신호 있는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빨간불일 경우 횡단보도의 효력이 사라져서 횡단하는 사람 치어도 12대 중과실에 해당하지 않아서 (빨간불에 차도에 돌아다니는 자는 보행자가 아님 ->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아님) 검찰이 기소하지 않을 거임 치료비 물어주면 됨 그런데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는 항상 횡단보도라서 사람 치면 12대 중과실 당첨이라 무조건 형사재판 가야 함
12대 중과실 아니어도 중상해, 사망 사고일 경우 과실 1%로도 나오면 형사처벌 대상임 무당횡단하는 사람 쳐도 무죄면 현실 GTA 하는 싸패들 나타날텐데 법이 그렇게 허술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