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견기업 중에 웃긴 원가절감도 있음. 중국에 주요 부품 공장 세움. 중국지사는 중국이 51% 지분이라 맘대로 못함. 중국에 부품 주문하면 품질 관리 안되서 원래는 qc로 납품 안되어야 할 부품들을 난 모르겠고 하면서 중국에서 한국 본사로 그냥 보내 버림. 한국은 지분이 낮아서 암말 못함. 결국 불량품 받아서 비싼 가격 주고 한국 공장에 납품줘서 수정 좀 해달라고 함. 원가절감은 개뿔 돈이 더 들어감. 그래서 중국 공장 폐쇄하냐 마냐하는데 이도 저도 못하고 회사는 죽어감
블룸버그에서도 사실 원가절감형 ceo는 회의감이 들어야한다고 지적은 하더라... 가격보단 혁신이나 마케팅같은 수단으로 더 고가치를 내세우는 회사들 성과가 더 눈에 들어오기도 하고...
근래의 제조업 상당수가 다 원가절감에 매달리고 있지 않나... 그러지 않고는 중국발 저가 러쉬에 못버팀ㅠ
사내 파워가 초창기 개발자들에게 있다가 점점 커지고 안정권에 들어서면 소위 말하는 경영전문가 양복쟁이들에게 넘어가면서 매번 생기는 일. 최종 결정권자가 밸런스를 잘 맞춰줘야 하는데 결국 당장의 돈만 보고 사업의 근간을 흔들면 무너지는 거지.
어차피 중국산 갖다 파니까 갠찬음
다이어트한다면서 지방제거가 아니라 팔다리 잘라버리기~
꼭 그렇지도 않은게 보잉인가 인텔 스타트끊은게 개발자 출신일겨
원가절감은 중요사항이고 상시 연구하는게 맞음 근데 그걸 단가후려치기로 해버리면 벤더 하청 빌빌대다 퀄리티 개판나고 망하는거지
근래의 제조업 상당수가 다 원가절감에 매달리고 있지 않나... 그러지 않고는 중국발 저가 러쉬에 못버팀ㅠ
하도 품질이 상향평준화라 그런가 사실상 가격경쟁이지
루리웹-2128098680
어차피 중국산 갖다 파니까 갠찬음
중국산 저가 러쉬에 대비해서 원가 절감 하는건 좋은데 기술력이 많이 필요한 일까지 원가 절감 하는건 아니지... 당장 엔비디아 따라 갈려다 가랑이 찢어진게 중국인데...
좋은 예가 스페이스x
그렇네...새로운 기술을 개발해서 원가를 절감한 사례네.. 삼성은 미래기술투자를 없애버렸고..
블룸버그에서도 사실 원가절감형 ceo는 회의감이 들어야한다고 지적은 하더라... 가격보단 혁신이나 마케팅같은 수단으로 더 고가치를 내세우는 회사들 성과가 더 눈에 들어오기도 하고...
사내 파워가 초창기 개발자들에게 있다가 점점 커지고 안정권에 들어서면 소위 말하는 경영전문가 양복쟁이들에게 넘어가면서 매번 생기는 일. 최종 결정권자가 밸런스를 잘 맞춰줘야 하는데 결국 당장의 돈만 보고 사업의 근간을 흔들면 무너지는 거지.
Summit80
꼭 그렇지도 않은게 보잉인가 인텔 스타트끊은게 개발자 출신일겨
그러니까 최종 결정권자가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한다고 썼잖음. 출신인 거랑은 상관 없음.
근데 그게 가장 쉬운게 사람줄이기라 문제...
원가절감은 중요사항이고 상시 연구하는게 맞음 근데 그걸 단가후려치기로 해버리면 벤더 하청 빌빌대다 퀄리티 개판나고 망하는거지
저기에 빠진 거 독일차 기업들. 얘네들도 원가절감으로 품질하락-인기저하 테크 타고 도요타도 마찬가지이기는 한데 외줄타기로 어떻게든 품질저하 최대한 막아보려한게 먹혀 들어감.
원가절감 = 사모 펀드가 만만한 기업하나 인수 한후에 다 처내고 단기간에 고용인원 해고 재료의 저질화 공정의 단순화 등등으로 단기 순이익만 이빠이 올려서 비싸게 팔아 먹고 튀는 대표적인 코스
다른건 몰라도 상품을 책임지는 연구자들을 홀대하면 미래가 없지 ㅋㅋㅋㅋㅋ
한국 중견기업 중에 웃긴 원가절감도 있음. 중국에 주요 부품 공장 세움. 중국지사는 중국이 51% 지분이라 맘대로 못함. 중국에 부품 주문하면 품질 관리 안되서 원래는 qc로 납품 안되어야 할 부품들을 난 모르겠고 하면서 중국에서 한국 본사로 그냥 보내 버림. 한국은 지분이 낮아서 암말 못함. 결국 불량품 받아서 비싼 가격 주고 한국 공장에 납품줘서 수정 좀 해달라고 함. 원가절감은 개뿔 돈이 더 들어감. 그래서 중국 공장 폐쇄하냐 마냐하는데 이도 저도 못하고 회사는 죽어감
다이어트한다면서 지방제거가 아니라 팔다리 잘라버리기~
근데 원가절감의 왕 이라는 도요타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