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게임이 가지는 마이너 요소
그런 턴제겜에서 보여주는 부모없는 난이도
곡사 사격으로 자기는 안 맞고
내 인형은 프리 딜링하는 붕괴액 개구리
때리면 때릴때마다 늘어나는 거미
지금은 죄다 너프되거나 메인 스토리에서 사라진 후
확장 훈련, 한계 측정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으나
그 흔적은 지금도 유저들에게 큰 고통을 주고 있음
지금도 어렵다는 소리 듣는 올리파트
중섭 기준에서는 수오미도 나중에 나왔고
올리파트 자체 성능도 더 높아서
한섭에 비해 2~3배는 강했다고 함
다른 보스들도 더 강했고
지금처럼 수오미, 와짱이 있는 것도 아니였음
꼴아박은 메인 스토리
가챠겜 대부분이 그렇긴 하다만
소전2도 그 초반 스토리 꼴박을 피하지 못했음
다른 모바일 게임과 비교하면 부족한 인게임 연출, 영상
일반맵, 보스전맵 조절 실패로
보스전맵만 나오니 돌격 소총 망겜으로 만들고
추가로 나올 인형도 대부분 돌격 소총임
버그 버그 그리고 또 버그
중섭 할배 말 들어보면 되돌리기 버그 부터 시작해서
게임이 그냥 알파 테스트 수준이였다고 함
95식 NTR 논란
까놓고 억까 당한거긴 한데
이런 억까 방어 못한 시점에서 게임에 대한 민심이 개 꼴박했다는 뜻
잘 좀 하자 우중아
스토리특 1년 내내 이 대사만 반복
솔직히 겜 하다보니 왜 망한지 알거같긴함ㅋㅋㅋ
그와중에 개인의 선택
글고보니 제일먼저 뜨고 제일 밑바닥이네
콜펜 : 와~ 대단해요!(딴데보고있음)
당장 가장 최근 우중 편지에서도 픽업 기간은 극한 압축하면서 사료는 중섭 기간 맞춰서 주는거 항의하는 사람들 많았던거 보면 운영 불안불안 하지
할때마다 느끼는 건데 소전2 UI는 진짜 독보적으로 별로임
어제 과업하는데 ㅅㅂ 푹찍 당하드라 한번 맞으면 70퍼가 줄음 ㅋㅋㅋ 근데 적은 안죽어 ㅡㅡ
중국겜 스토리이슈는 그냥 고정 클리셰더라
시프트업 김형태가 타국 디렉터들을 만날 기회가 최근에 있었다했을때 그중 하나가 우중이였을탠데 다들 공통적으로 스토리 작가 수급에 난항을 겪는다는 논조로 코드가 맞았다하는거보면 어지간히도 게임스토리 작가가 가뭄이긴한가봄
글고보니 제일먼저 뜨고 제일 밑바닥이네
당장 가장 최근 우중 편지에서도 픽업 기간은 극한 압축하면서 사료는 중섭 기간 맞춰서 주는거 항의하는 사람들 많았던거 보면 운영 불안불안 하지
솔직히 겜 하다보니 왜 망한지 알거같긴함ㅋㅋㅋ
중섭은 수오미 없이 저런대 꼴아박았어?
거의 상시로 깨야되는 수준 ㅎ
스토리특 1년 내내 이 대사만 반복
쫀득한 카레
콜펜 : 와~ 대단해요!(딴데보고있음)
처음엔 하하호호였는데 맨날 이러고있으니까 진행좀 해라 소리 나옴
이벤트 스토리도 그렇고 대사 레파토리 만들어서 그것만 주구장창 반복하면서 분량 억지 늘이기 너무 심함
그걸 1년을 해서 이제 8지임 레알 ㅋㅋㅋ
닌 6장끼지 봤는데 6장내내 원툴로 네메시스 자살토끼 말싸움 원툴로 잘질 끌어서 시로더라 바르그단인지 비글단인지 이런ㅍ조무래기.도적집단 새끼들 계속 나오는거도 좀 짜쳤고
소전2는 스토리에 군더더기가 너무 많아서 늘어지는 기분이었어요...분명 내용은 나름 진행되고 있는데
케롤릭 짜증 내는 소리도 이젠 듣기 짜증남
아 저 붕괴액개구리는 진짜..
한섭도 솔직히 소전1 애정 없었으면 울리드사건때 터졌을거임 ㄹㅇ
소전2 카페도 대 엘더님께서 하심?
디코아이콘이 비모임...
할때마다 느끼는 건데 소전2 UI는 진짜 독보적으로 별로임
난 우편함의 철댕이를 잊을수없다
처음했을때 대체 어디가 우편함이야? 한참 헤맷지 ㅋㅋ...
지금 우리가 하는게 2023년 나온 오픈 당시 퀄리티가 아니라 중섭 나오고 반년~1년 지나서 편의성이랑 기능 업데이트 된 버전임 지금도 요새 겜들에 비해 모자란거 한가득인데 중국 애들이 할 이유가 없는 게임이었던거지
그와중에 개인의 선택
님들 모험자 인데 왜 지휘관이라고 말함 ㅡㅡ
개구리 씨벌럼 다른 애들은 다 움직여서 투닥투닥 싸우는데 지 혼자 저 멀찍이서 시즈모드한채 처 자고있으니 오토 돌리다가 턴제한 넘길땨 개열받음 ㅋㅋㅋ
숙소가 8개월차에 나왔다고? 그럼 클루카이보다 숙소가 최신 컨텐츠였던거야?
잘못 봤다 숙소 콘텐츠는 출시 초기에 나왔음
대신 클루카이 나올때쯤까지 즐겨찾기를 눌러놔도 그로자만 나오는 찐빠가 있긴했음
숙소가 저렇게 늦게 나온거였다니
잘못 봤다 숙소 콘텐츠는 출시 초기에 나왔음
남자가 등장했다고 ntr은 심했지 중국애들 처녀에 존나 민감하더라 미연시에서도 주인공이 공략 안하면 다른 남자가 구해주고 이어진다고 ntr! 이렇게 지랄해서 주인공 아니면 구원 못받고 비참한 엔딩을 맞도록 해버려서 자기 루트 아니면 비참하게 죽게끔 바꿔버린다던가
그건 ㅉㄲ쪽 서브컬처가 급속성장하며 생긴홍역일걸. 일본이나 우리쪽도 처녀충 존나만ㅅㅈ았윽ㄴ
남성향 십덕판에서 여캐 처녀에 민감한 건 만국공통임. 똑같은 상품인데 신품과 중고 중에서 고르라면 거진 다 신품 고르겠지. 그리고 미연시에서 주인공이 공략 안 하더라도 딴 남캐에게 분양 하는 건 금기임. 어떤 히로인 루트 깨고 다른 히로인 루트 들어가는데 다른 루트에서 딴 놈한테 분양 간 거 계속 생각 날 텐데. 차라리 그렇게 구원 못 받고 비참한 엔딩 되는게 낫지
솔직히 꽤 개선 하고 나아진 상태로 오픈한 글섭 기준으로도 ㅈ망겜 수쥰인데 중섭은 이거 보다 심했다고 하는데 버티는게 오히려 더 신기 할 지경이긴 함 진짜 전작 애정 원툴 겜 이라는 나쁜말은 ㄴㄴ
1보다 재미없어 보여서 안했는데 잘한 선택
스토리는 유게에서조차 까이고있으니...
그럼 게임을 하는 이유가 진짜 전작 후광의 캐릭터 구경만 남은거 아닌가?
슬프지만 골든 정답입니다
그정도는 아닌듯;;
그정도 맞음 전작의 캐릭 빼면 굳이 해야할 이유가 없는 게임 맞음
? 소전2로 바로 입문하거나 뉴럴로 입문한 애들도 잔뜩인데 소전1 추억으로만 버틴다는 소리는 그냥 억까지; 애초에 이런류 겜이 완성도 논하기 전에 호불호 갈리는 장른데
그 뉴럴의 캐릭도 소전1에서 나온 캐릭들이 있고 그 캐릭들 때문에 시작한 소전1 유저들도 많을거임 뉴럴도 소전1 후광보고 시작한거고 소전2도 마찬가지임 과연 아무런 지식없이 뉴럴 시작한 사람이 더 많을까 , 후광보고 시작한 기존 소전1 유저가 더 많을까 그리고 소전2도 엑스컴 장르라고 들어서 시작한 유저가 더 많을까 후광받아서 시작한 소전1 유저가 더 많을까
뉴럴에 소전캐 손에 꼽을 정도밖에 안되고, 오리캐중심로 겜 돌아감 애초에 ip확장인데 전작 연계 되는건 당연한거고 그 동네에서 인기 있는건 흥국이 정도 빼면 그닥 있지도 않음 그리고 당연히 사람이야 소전1때 하던 사람들이 많겠지? 애초에 후속작이니까 하지만 소전1은 오래된 겜이고 중간에 접고 한섭 관련 소식이 커뮤에서 끊긴지 오래인데 이정도 인원이 하는건 단순 전작 캐릭빨 로 온사람들만 있는게 아니란거임
소전2로 바로 입문? 물론 있겠지만 이게 전작이 있단 것에서 선뜻 들어올 사람이 있을까? 그리고 뉴럴에는 소전 1의 인기와 인지도로 시작한 사람들 많을걸? 거기다 같은 시간대라 캐릭터들도 겹치고... 네가 어디서부터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소전 1은 네가 예상한 것보다 우리나라 게임계에서 영향이 있었어.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이 막 태동할때 들어와서 사람들이 많이 시작했고 스킨으로 리니지m 매출도 넘은 적이 있었지. 그런데 그런 게임의 후속작이라면 누구나 혹하지 않을까 싶은데... 잘 모를 수도 있지. 그때 안해봤거나 몰랐을 수도 있고.
인기는 있었지만 당시 애들이 전부 붙들고 있었던것도 아님 붕괴나 벽람 나오고 다른 국ㅈ산 가챠겜으로 한창 싸우고 있었는데 오히려 커뮤글만보고 아는 사람이 더 많을거
소식이 전해지면 그래도 아는 사람들이 추억으로 한번 볼 수 있을텐데? 이전에 소전2 게시판들 보면 소전 1편 추억했던 사람들 글도 많았고. 소전1이 오래됐고 거기다 접은 사람들이 많았다고 해도 어느정도 기억하는 사람들이 몰랐던 사람들보다 관심을 더 가지지 않을까 싶은데... 뭘 말하고 싶은건지 모르겠다. 말하는 거 보면 소전2는 소전1의 후광으로 인기를 얻은게 아니라고 말하고 싶은 거야? 뭐, 소전1에 대해 모르면 그렇게 말 할 수 있겠지. 다만 지금 픽업으로 나오는 얘들 보면 소전 1에서 인기 많았던 얘들이 많다는 걸 보면 결국 후광을 입을 수 밖에 없어. 그건 인정해야 해. 후속작의 숙명이니까.
소전1 하던 유저가 얼마나 많은지 짐작도 안되는데 한때 유게에서는 블아하고 맞먹는 팬덤이었음 소전1은 사실상 엔딩이라 당연히 커뮤는 죽겠지 소전1이 언제적 게임인데 아직도 그 많은 유저들이 하고 있겠냐고 그래 사전지식이 없는 사람도 시작할수 있겠지 근데 얼마나 있겠냐고 솔직히 전작캐릭으로 인질로 잡는건 너무 치사하다 전작에만 400명이 넘는다 그래서 못접는다 씁
붕괴, 붕괴는 확실히 인기 많았지. 근데 솔직히 벽람은 아직 붙잡고 있긴 한데 소전 넘을 정도는 아니였어. 그때도 운영 별로였고 언급도 잘 안되고... 소전은 그래도 커뮤글로도 아는 사람이 많았지. 그거라도 추억이 되는 거라고 봄.
전작 후광 아니였으면 오픈 2주만에 게임 다 터지고 섭종 오늘 내일 했을지도 모를 겜인데 전작빨 아니라고 하기에는 어폐가 있지
아니 겜을 전작 캐릭 후광 빼면 할이유가 없다는 소리보고 한거 애초에 중섭에서도 이제 정상화되서 겜 스토리 진행하고 있는 판국에 이제 한달 넘어가고 신캐 빌드업 들어가는데 내려칠 이유가 없다는 소리
뭐, 그럴 수 있지. 중국에서 이제야, 즉 나온지 1년만에 그나마 게임 같아지고 있다는 건 다른 나라들은 아직 거기엔 부족하니까 그런 말이 나올 수 있지.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지 말어
입소문이나 바이럴이 들어가면 굳이 2붙어도 들어가서 찍먹 하는 인간들 많음ㅋㅋ 그러다 정착하고 하는데 솔까 전작은 코래류라 많을수밖에 없긴한데 생각봊다 전작 캐는 많이 가져올거 같진않음
알았엉 뿔나게 말해서 미안해
몰라도 기본 재미는 있음
유게픽의 숙명..
솔까 이게 소전이란 ip 후속작 아니었으면 언급도 안됬을거 같긴 함
우중이 진짜 하고싶은대로만 하나봐..
무기 밸런스도 웃긴게 게임에 분명 클래스가 있는데 그 클래스 제대로 활용도 안됨
예전에 할땐 샷망제대 진짜 좋아했는데 지금 죄다 소총소총소총이라 사실 실망임... 그나마 사브리나 있는게 위안이긴 한데... mg는 ㅅㅂ.
칼쟁이 보고 시작했는데 정작 칼쟁이는 안쓰고, 스토리도 전작 안해서 그런가 좀 맛이 아쉽고 게임성도 내 기준으로 좀 별로에 AI도 킹받아서 안들어간지 일주일 넘은듯
나도 스토리 다 해놓고 앞으로도 답없을거같아서 폐사함.. 수오미랑 와쟝 둘 다 1뚫씩 해놨는데...
왜 뉴랄랄루보다 후퇴한거야...
소전1이야 인형 뽑으면 소대 구성도 하고 여러 소대 출격도 가능하니 좋은대 이건뭐 4마리가 끝이니
인게임 연출 부족은 잘 모르겠던데 영상미 쥑이던데
동시기 타 3D 씹덕 모바일 게임에 비하면 좀 부족한 것도 맞긴 함.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버려서
턴제여도 소전1마냥 소대에 어울리는 인원들로 바리바리싸서 싸울수 있으면 뭐라도 할텐데 그거없이 그럼 죽어 거리니 힘들어..
소전1의 이야기가 취향이라 2도 하고 있긴 한데
2 메인스토리는 진짜 호흡조절 실패하고 질질 늘어지는게 보이더라고요
유탄 스킬 좋은 애 주든가 그로자 유탄스킬 상향좀 해 줘... 아니면 칼캐릭들 좀 상향 시켜주든가...
전투 자체가 맘에 들어서 하고 있는데 솔직히 스토리는 1도 재미 없어..
슬슬 접고 명조나 집중할까...
읽어볼수록 대체 이겜을 왜하나 싶은데 한섭 매출이 괜찮은거보면 다행히 전부 해결된 모양이네
그건 아니라고 봄. 스토리는 현재 진행형으로 문제고 여러가지 게임 문제도 많다고 함. 그냥 픽업이 엄청 쏟아져서 매출이 오른 거임.
유저랑 기 싸움할때가아닌데 말이지..
와짱 뽑고나서 현타오더라 하고싶은거 다 맛봐서
정말 보스전들 좀 해보면 스킬 설명도 너무 길고 성능도 괴랄함 그냥 깡스펙으로 밀어버리지 않으면 모바일 게임인데 일반적인 시뮬 게임을 훨씬 뛰어넘는 피로도를 줌 해보고 나면 XCOM이 왜 잘 만든 SRPG였는지 계속 느끼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