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펌)))SSD는 일부 여유 공간을 남겨두며 사용해야 한다. SSD 컨트롤러는 남는 SSD 용량 일부를 쓰레기 수집과 마모 평준화(Wear Leveling)를 위한 캐시 공간으로 할당하는데, 이를 오버 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이라고 한다. 따라서 아예 파티션을 잡을 때 여유 공간을 남겨두거나, 적당히 여유를 두고 사용하면 수명과 성능에 유리하다. 용량을 꽉 채워서 쓰면 컨트롤러의 마모 평준화 운영 폭이 제한되므로 비워둔 상태로 수명 테스트를 했을 때와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펌)))SSD는 일부 여유 공간을 남겨두며 사용해야 한다. SSD 컨트롤러는 남는 SSD 용량 일부를 쓰레기 수집과 마모 평준화(Wear Leveling)를 위한 캐시 공간으로 할당하는데, 이를 오버 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이라고 한다. 따라서 아예 파티션을 잡을 때 여유 공간을 남겨두거나, 적당히 여유를 두고 사용하면 수명과 성능에 유리하다. 용량을 꽉 채워서 쓰면 컨트롤러의 마모 평준화 운영 폭이 제한되므로 비워둔 상태로 수명 테스트를 했을 때와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실제 ssd 수명은 기본 10만시간 꽉꽉 채우는거랑은 무관합니다 님 앞으로 나올 플스에 계속 껴도 수명 다할때까지 못써봐요^^
펌)))SSD는 일부 여유 공간을 남겨두며 사용해야 한다. SSD 컨트롤러는 남는 SSD 용량 일부를 쓰레기 수집과 마모 평준화(Wear Leveling)를 위한 캐시 공간으로 할당하는데, 이를 오버 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이라고 한다. 따라서 아예 파티션을 잡을 때 여유 공간을 남겨두거나, 적당히 여유를 두고 사용하면 수명과 성능에 유리하다. 용량을 꽉 채워서 쓰면 컨트롤러의 마모 평준화 운영 폭이 제한되므로 비워둔 상태로 수명 테스트를 했을 때와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꽉차면 로딩 속도 줄기도 하고 Ssd수명에도 문제가 있어서 1/3이상 남김니다
용량 적게 남기시면 세이브 같이 수시로 저장하는 기능들은 자꾸 쓰던 셀만 쓰므로 쓰기 횟수 제한이 있는 ssd에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여분 용량이 많아야 여러셀을 번갈아 가며사용함)
꽉차면 로딩 속도 줄기도 하고 Ssd수명에도 문제가 있어서 1/3이상 남김니다
Qwertl
실제 ssd 수명은 기본 10만시간 꽉꽉 채우는거랑은 무관합니다 님 앞으로 나올 플스에 계속 껴도 수명 다할때까지 못써봐요^^
펌)))SSD는 일부 여유 공간을 남겨두며 사용해야 한다. SSD 컨트롤러는 남는 SSD 용량 일부를 쓰레기 수집과 마모 평준화(Wear Leveling)를 위한 캐시 공간으로 할당하는데, 이를 오버 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이라고 한다. 따라서 아예 파티션을 잡을 때 여유 공간을 남겨두거나, 적당히 여유를 두고 사용하면 수명과 성능에 유리하다. 용량을 꽉 채워서 쓰면 컨트롤러의 마모 평준화 운영 폭이 제한되므로 비워둔 상태로 수명 테스트를 했을 때와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용량 적게 남기시면 세이브 같이 수시로 저장하는 기능들은 자꾸 쓰던 셀만 쓰므로 쓰기 횟수 제한이 있는 ssd에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여분 용량이 많아야 여러셀을 번갈아 가며사용함)
어차피 플스 자체적으로 OS공간을 잡아놓지 않나요 별 상관없을것같은데
성향 문제겠지만 프로 7기가 빼고 인스톨한게임 자주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노말때 2테라 추가해서 쓰다 옴길지 말지 고민하다 결국 쓸때도 없고 옴기긴 했으나 프로면 충분하다 느껴짐
무조건 100기가 이상은 남겨두네요
기본 콘솔 스토리지는 저절로 쌓이는 데이타들 말고는 비워 놓고 쓰긴하네요 Ps5게임은 확장 m.2 ssd에 ps4 게임은 외장 ssd 사용중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