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더 하우스 오브 지엠 가서 캐딜락 리릭 시승하고 왔습니다.
◼︎ 사설
현재 집에 세단이 두대라
(타이칸GTS, ES300h)
한대는 SUV로 바꾸려고 보고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승해본 SUV 차량
렉서스 RX/RZ, 벤스 EQS[SUV], 지프 그랜드체로키, 레인지로버 디펜더, 제네시스 GV60/80
내연기관도 시승해보긴 했지만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에 만족을 하고 있다보니
다음 SUV는 전기차량으로 확정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을 타본 이유는 내연기관 SUV 승차감을 알아야
전기차 SUV 선택할 때 도움 될 것 같아서 타본감이 큽니다.
◼︎ 시승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승차감은 만족합니다.
전기차 특유의 이질감도 잘 잡아 뒀고
에어서스는 커녕 마그네틱 댐퍼도 빠져서 서스펜션 걱정 했는데
미끄러지는 느낌의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SUV특유의 휘청임(?)이 적고 세단에 가까운 승차감이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캐딜락 답지 않게
최신차량 같은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줬으며
무엇보다 겉 디자인이 억지로 공기저항 줄이겠다고
못 생기게 디자인하지 않고
적당히 면을 살린 다자인이라 이쁘더라고요.
한국인이 디자인해서 그런가 이쁩니다.
이제 단점위주평입니다.
기본 네비가 빠져있습니다.
없을 수 있는데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 필수인데
전체화면을 활용 못합니다.
이럴바엔 걍 T맵을 기본사항으로 넣어 줬으면 합니다.
24년형은 아직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없습니다.
25년형부터 추가된다고 하는데
이게 왜 빠진건지 도통 이해가 안 됩니다.
이 차 1억이 넘는 차입니다.
오토홀드가 불편 복잡합니다.
브레이크를 밞은 상태에서
핸들 왼쪽 패들 시프트 하단을 누룬 상태에서
발을 때 오토홀드가 됩니다.
현대, 도요타 처럼 오토홀드 활성화 하면 속도 0되면 오토홀드 되게하던가
벤츠, 포르쉐 처럼 브레이크 한번 세게 밞으면 오토홀드 작동하게 하던가
이렇게 해야하는게 직관적이고 편하지 않나 싶네요 -__-..
아니 분명 캐딜락 CT6는 현대, 도요타 방식 오토홀드였는데
왜 이건 이따구로 만들었는지 도통 이해 불가합니다.
왼쪽 패들 시프트로 회생재동 작동시키니 많이 쓰게 만든건가??
잘 만들어 놓고 뭔가 하나 삑사리나게 만든거 같습니다.
걱정스러웠던 미국차 특유 개떡마감은 시승과 전기차라 그런지
잘 뽑혀 나온 것 같았습니다.
승차감 만족 스러워서 갖고 싶었지만
적어도 25년형 나오기 전까지는 사면 안 되는차
오토홀드 기능 개선 안 되면 한국에선 불편한 차량 같습니다.
혹시 오토홀드 기능 시승 알려주는 직원이 잘 몰라서
불편하게 쓴걸 수도 있는데
지속 활성화 방법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것만 아니면 크루즈 기능 추가된 이후 구매하고 싶습니다.
지금 로터스 엘레트라 사전예약중이긴한데
한국 인증이 아직 안 나온 상태라 인증 나오고 시승해본다음 차량 결정할까합니다.
아마 한국에서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엘레트라보단 캐딜락 리릭이 나은 선택지 아닌가 싶어요.
(캐딜락은 딜러 폭풍할인 할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조만간 BMW IX, 아우디 이트론 SUV 시승해보려는데
차량 맘에 들면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오토홀드 드럽게 귀찮게 만들어놨네요
코딩으로 수정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뭐... 아시겠지만 시승차랑 판매차는 다르다고 합니다. 문젠 판매차가 더 좋다는 보장이 없는터라 그동안 프레스 시승했던 경험을 따지면 오히려 시승차가 좀 더 나을 겁니다.(...) 그리고 프레스 시승할 때 물어본 건데 구동계 고장시 국내 수리가 매우 어렵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안내해준 양반이 모르거나 잘 못 알고 있으면 차라리 나은데, 사실 판매량이 좀 떨어지거나 국내에 관심이 없는 수입 전기 차량들 대부분이 거의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 구동계 문제 시 국내 AS가 불가능에 가깝다 생각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부품도 다른 차와 공유가 되는 주제에 유독 심하더라고요.
엇 쉐비차량들 수입차량도 수리는 전부 쉐비에서 다 해줬던 것 같은데 캐딜락은 왜 그러나요 -.-;;;
전기차 수리할 인원과 장비가 없데요... 1년 전에도 물어봤는데 답은 똑같더라고요(...)
Ix 나 q8도 괜찮긴한데 아우디는제가 as에 데여서 추천은 못드리고… ix타시는분들은 대체로 만족하시는거같아요
집밥있으면 전기차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리릭은 디자인은 이쁜데 국내출시판은 뭔가 나사가 몇개 빠진듯한 느낌이라... 좀 있으면 분명 할인 많이 들어갈거라 봅니다
제가 캐딜락 카페 죽돌이 입니다. 캐딜락은 자동차로서의 기본기능은 충실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시장에 판매하기 위해 조율돼야 하는 부분이 유럽차량들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특히 말씀하신 인포테인먼트 부분은 옜날부터 억지로 억지로 현지화 하느라 문제가 많고 최신유행에서도 한두박자씩 느립니다. '많이 찾는 모델은 이유가 있는것이다.' 이 말이 진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