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pvp란게 호불호가 심한 컨텐츠고
pvp 밸런스 신경쓸 시간에
보스패턴, 컨텐츠 다채롭게 하고 직업간 밸런스 맞추는게 더 급한 경우가 많거든
이분야에서 나름 터줏대감? 인 던파도
결투장 관련 패치할 때 마다 호불호 존나 심하게 갈렸던 기억나네
적어도 안톤 시절엔 그랬는데 지금은 모르겠고
던파는 존나 초창기부터 굴렸으니까 어쩔 수 없기라도 하지
소울워커가 이번에 pvp 추가했다는데 무슨 깡으로 추가한 건지 모르겠네...
와우나 아키에이지 처럼 세력 나눠서 필드에서 싸우는 겜은...
그게 주 컨텐츠니까 그러려니함
근데 메인컨텐츠가 pvp가 아닌겜에서 pvp 추가는 잘된 케이스를 별로 못봄
보통 pvp 스킬 밸런스는 pve랑 다르게 맞추는데 이게 진짜 머리 깨진다더라
유저들의 상대방보다 우월해지고 싶은 심리를 이용해서 게임 유지를 하기위해선 pvp 컨텐츠가 있긴해야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