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댓글에서도 말했지만. 과실은 모름 그건 판사나 보험사들이 판단할 내용임, 범칙금 발부(중침) 이 견찰 소리 들을 행위는 아니란 거임.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다만 신호위반 (중과실) VS 중침(중과실)로 보험사는 몰고 갈거라.. 아마 일부 과실은 잡힐듯. 저걸로 소송 까지 가면 되려 손해일수도 있어서 ..
이 댓글에 중앙선 침범 이야기가 많네...
저건 중앙선을 거지같이 그린 거지...
예전에도 좌회전 차선에 중앙선을 저렇게 길게 뽑아 놓은 자리에서 단속 하다가 법원에서 그 딴 짓 하지마라 했었지.
정지선에 대기하다가 유턴 하는 차량까지 선 그려져 있다고 중앙선 침범이라고 하면 법원 가야지.
100:0 본다.
당연한거 아닌가? 티코 위치 자체가 유턴 위치가 아니고 이미 좌회전 위치인데. 저건 과실 조금이라도 당연히 잡힘. 직진한 버스도 잘못이지만 티코도 중앙선 밟고 돌린 것도 저럴땐 다 잘못으로 잡힘.
좀 웃기는 경우이지만 버스는 좌회전구간에서 좌회전 하는 차량이 없고 중앙선 넘어서 불법 유턴한 티코가 없었으면 벌금만 떼였을 뿐 사고는 나지 않았을 것이다 라는 입장이 되거든.
한정판, 올드카라고 가치 쳐주지 않고요.
차량 구매에서 감정가기준으로 연식에 따라 감가한걸로 끝
친구 20년정된 미국에서 직수입한 4000cc짜리 스포츠카 몰았는데, 사고났더니 감정가 책정이 안되서 최저기준으로만 준데서. 미국에서 중고부품 다 공수해다가 자기가 수리하더군요.
저래놓고 경찰이 유턴할때 실선 밟았으니 너도 중앙선 위반! ㅇㅈㄹ 했다매 ㅋㅋㅋㅋ
좌회전신호에 직진하는 미친 버스...
견찰 네버 체인지
버스 빨간불에 가는거보면 신호위반인 거 같은데
견찰이 아니라 그건 맞음.. 원래 사고처리 할떄 위반 사항 있으면 그건 따로 계산함(과실 계산이 아니라 범칙금)
유니크라고 돈 더 받기 힘들다던데 걱정임
신호 봐라 정지신혼데 밟아버리네
아니 견찰 ㅇㅈㄹ 아니고 그게 도로교통법상 맞는거야
미친게 아니고 누가봐도 중앙선 침범인데 왜 견찰취급하는 이딴 댓글에 추천이 달리는지 난 이해가 안가는데. 버스가 신호무시한게 죄지만, 중앙선 침범도 교통법률 상 중대위반 중 하나인거 모름?
??? 영상 제대로 보셈 저건 선 좀 밟은 수준이 아니라 중앙선에서 유턴함 나도 처음에 티코가 좌회전 하는걸로 보일정도로 앞에서 돌길래 ㅁㅊㄴ인가 했는데
저래놓고 경찰이 유턴할때 실선 밟았으니 너도 중앙선 위반! ㅇㅈㄹ 했다매 ㅋㅋㅋㅋ
테레시스
견찰 네버 체인지
리엇
견찰이 아니라 그건 맞음.. 원래 사고처리 할떄 위반 사항 있으면 그건 따로 계산함(과실 계산이 아니라 범칙금)
테레시스
아니 견찰 ㅇㅈㄹ 아니고 그게 도로교통법상 맞는거야
사고 과실은 버스가 100이 맞지만 티코가 중침한 벌점은 받는 식인거지?
아니 유턴구간인데 선 좀 밟았다고 중앙선 위반 때리는게 미친거라고
리엇
??? 영상 제대로 보셈 저건 선 좀 밟은 수준이 아니라 중앙선에서 유턴함 나도 처음에 티코가 좌회전 하는걸로 보일정도로 앞에서 돌길래 ㅁㅊㄴ인가 했는데
중앙선에서 유턴이 맞긴 한데 유턴구간을 완전히 벗어나서 한거냐 하면 ㅈㄴ 돌려보면서 따져봐야할 수준일거 같은데 그렇게 미친걸로 볼 정도인지는 모르겠다
티코 과실은 없는게 맞는거 같은데 중침은 맞음
중앙선 침범은 12대 중과실중에 하나임 만약 저게 파란불에 사고난거였으면 티코 독박임
유턴 구간은 흰색 점선이고 노란색 실선은 유턴 안하고 좌회전이나 직진 신호 받을 애들 서있으라고 있는 구간임 미친 소린 뭔 미친 소리임 면허 없음?
차라리 티코가 좌회전해서 가서 사고났으면 100% 버스색히 과실로 잡힐텐데 이상한 구간에서 유턴했네
직진신호 있으면 유턴구간에서 했어도 중침인데
사고 과실은 일단 버스 100이고 티코 중침은 따로 계산 하는거래
그건 또 아님 비보호 유턴 표지판(유턴 표지판만 있고 밑에 좌회전, 보행자 신호시 유턴 이 안써있는 표지판)일 경우도 있어서 그때는 차 안올때 눈치보면서 돌아도 됨
비보호 있어도 사고 안났을때나 문제 안돼는거지 사고나면 중침인데
중과실 VS 중과실이라. 티코 과실 없지 않긴 힘들거 같긴함.
유턴지역에서 유턴한건 중침이 아님 비보호 유턴이라고 쓰긴 했는데 상시 유턴인 곳에서 사고나면 상대방도 과실 잡히고 신호 유턴인 곳에서 사고나면 신호위반으로 과실 잡힘 중침으로는 안잡힘
근데 틀린건 아님. 중앙선 안밟아야함... 그걸로 단속도 하더라
그건 그렇긴 한데 즉결가면 판사가 병1신새1끼가 아닌 이상 저 사고에서는 티코가 유턴 구간에서 유턴했어도 났을 사고인지라 벌점은 줘도 과실은 안먹일거 같음 애초에 버스가 지랄병 신호위반 꽂지만 않았어도 없었을을 사고니까
나중에 따로 말해줘도 될걸 사고 처리 과정에서 그 지랄을 했으니 짭새가 맞다.
이 의견엔 동감함. 저게 원대로 돌았어도 사고날거였어가지고 민사적으론 100:0이어야 옳다고 생각해
줫도 모르면서 입털다가 개털리쥬
원래 범칙금 발부는 현장이면 그자리에서 설명하고 하는게 맞음.. 그래야 나중에 이의제기를 못하니까. 그리고 그런 처리를 다 해줘야 보험사가 그걸 기준으로 과실판단을 함.
100:0 은 아니란거지
내 댓글에서도 말했지만. 과실은 모름 그건 판사나 보험사들이 판단할 내용임, 범칙금 발부(중침) 이 견찰 소리 들을 행위는 아니란 거임.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다만 신호위반 (중과실) VS 중침(중과실)로 보험사는 몰고 갈거라.. 아마 일부 과실은 잡힐듯. 저걸로 소송 까지 가면 되려 손해일수도 있어서 ..
문제는 저 버스에 사람이 타 있었냐는건데.. 그럼 무조건 소송 가야댐.. 과실 1이라도 잡히면 탄사람들 치료비 다 내줘야대서
유턴지역에서 했다고 무조건 중침이 아닌줄 아는가본데 그거 아니다 비보호를 왜 비보호라 하는지 모르겠냐 신호위반으로 걸리는 경우도 있겠지만 신호가 없는데 넘어가다 문제생기면 그냥 전부 중침으로 생각하는게 맞을꺼다
난 견찰이라 한적이 없다 게이야... 요즘은 보험사도 예전보다 ㅂㅅ 짓은 덜 하는 추세고 판결도 판례대로 나오는 사례는 점점 줄어들고있음 그리고 티코는 과실 잡히면 무조건 소송 할 수 밖에 없음 버스랑 사고 난거라 과실 잡히면 뒤짐 진짜
점선에서 대기하다 유턴할때 실선 밟는건 봐줌 근데 실선에서 대기하다 밟는건 중침으로 처리함 저 티코는 안타깝게도 제일 앞에서 그것도 횡단보도쪽으로 바짝붙은상태에서 유턴해서 참작할 여지 없이 중침임
비슷한 사례에서 과실 없다는 선례가 있어서 100:0 나올듯 보배에서 본거 같음
사고 따로 위반 따로임
법을 사정 봐줘가면서 적용하는... 나라지.. 그런 나라를 이리 원하니...
이 댓글에 중앙선 침범 이야기가 많네... 저건 중앙선을 거지같이 그린 거지... 예전에도 좌회전 차선에 중앙선을 저렇게 길게 뽑아 놓은 자리에서 단속 하다가 법원에서 그 딴 짓 하지마라 했었지. 정지선에 대기하다가 유턴 하는 차량까지 선 그려져 있다고 중앙선 침범이라고 하면 법원 가야지. 100:0 본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6리웹
미친게 아니고 누가봐도 중앙선 침범인데 왜 견찰취급하는 이딴 댓글에 추천이 달리는지 난 이해가 안가는데. 버스가 신호무시한게 죄지만, 중앙선 침범도 교통법률 상 중대위반 중 하나인거 모름?
'중침했으니 티코에게도 사고 과실이 있다'로 들어서 그런거지 나도 첨엔 그런줄 알았고
운전을 안하니까 알리가 있나...
이게 맞긴함 ㅋㅋㅋ 유턴가능한 점선을 일부러 정지선 한참밑에 그려놓는이유가 행여나 딜레마존이랍시고 풀악셀 달려오는 차량 보고 피할수있도록 설계된건데 점선넘어서 실선부분으로 유턴하다 사고난거면 100:0이라고 하기는 힘들긴 할거같음
근데 또 ㅈ같은게 우리나라는 경차가 저 점선아래에서 정차하고있으면 뒤에서 빵빵거리거나 쌍욕하거나 상향등 깜빡이거나 개지랄해서 좌회전 위치까지 가게만드는 개같은 인성이 많다는거 ㅋㅋㅋㅋ 똑같이 작은 미니쿠퍼한테는 ㅈㄹ못하면서 ㅋㅋㅋㅋ
코프리프
장롱면허 티 좀 내지 말자 신호 무시도 중대 과실이지만 중앙선 침범도 중대 과실이야. 둘다 중대 과실로 피장파장급임. 겉보기에 버스만 잘못한거 처럼 보여도 둘다 동급의 잘못 맞음.
동급(쑻)
약중독고양이
동급은 아니지
약중독고양이
와 너 틀린말 하나 없는데 비추를 비등하게 받았다야. 정말 놀랍다아.. 힘내라.
약중독고양이
장롱면허는 이새끼가 장롱인거 같은데 오히려 신호 받겠다고 뒤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뒤차들 ㅈㄹ 때문에 앞에서 기다리는게 일반적인데 ㅋㅋㅋ
루리웹-1897357355
넌 뒤차 빵빵 거리면 신호위반하냐?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게 유턴 전용차선도 아니고 좌회전 차선 생각안하냐 ㅋㅋ 진짜 도로에 너같은 생각하는 사람 만날까봐 무섭다.
6리웹
그건 점선 구간에서 유턴했을 때 이야기지. 유턴구간 아닌 구간에서 유턴하는 차만큼 제대로 유턴하려는 차에게 위협적인 차량이 없음.
6리웹
‘한문철티비’에서 판결이 나진 않잖아..;;;
6리웹
그 아저씨가 판단한거? 아니면 판사가 탕탕 한거?
바로 밑에 댓글만 봐도 판결문도 안나왔는데 중침으로 과실잡혔다는 얘기를 해서 그렇지 뭐...
삭제된 댓글입니다.
황금궁예
당연한거 아닌가? 티코 위치 자체가 유턴 위치가 아니고 이미 좌회전 위치인데. 저건 과실 조금이라도 당연히 잡힘. 직진한 버스도 잘못이지만 티코도 중앙선 밟고 돌린 것도 저럴땐 다 잘못으로 잡힘. 좀 웃기는 경우이지만 버스는 좌회전구간에서 좌회전 하는 차량이 없고 중앙선 넘어서 불법 유턴한 티코가 없었으면 벌금만 떼였을 뿐 사고는 나지 않았을 것이다 라는 입장이 되거든.
와 너 맞는말만 하는데 왤케 비추가 잔뜩 박혀있냐. 놀랍다. 화이팅.
티코 입장에서는 유턴 때릴수 있는 신호였고 유턴 차선이지만 그것보다 1~2미터 가량 앞에서 유턴 버스는 그 상황에서 유턴 할수 있는 신호였고 직진하면 안 되는 신호였는데도 신호위반 원래 신호상 있으면 안되는 차는 버스임 그것도 횡단 보도에서
애초에 잘못의 결이 달라서 과실 안잡힐 가능성도 있음. 유턴 라인 넘어서 선밟는건 중침이긴 하지만 계도 조치 정도로 넘어가는 경우도 많음.
저게 맞는말 같냐? 운전 안해봤나 유턴 하겠다고 유턴 실선 맞춰서 기다리고 있으면 뒤차들이 ㅈㄹ 안할거 같음? ㅋㅋ
당연 저게 맞는 말임. 왜냐면 법이 그러커덩. 뒤차들이 ㅈㄹ 한다고 위법이 합법이 되지 않음. 고속도로에서 교통흐름 어쩌고 하면서 과속하다 사고나면 그게 과속이 아닌게 되는건가?
응 맞는말 같아. 너같은애들이 직우치선에서뒤에 빵빵거리면 실선넘어서 왼쪽차선(직진차선) 앞으로 가겠지. 그리고 그걸 도오오로의 체증을 일으키면 안되니까 하면서 당연하다고 생각할꺼고. 아니면, 너같은 애들이 중침(실선중앙성)하면서 유턴하다 뒤에 유턴 점선에서 한차랑(얘도 잘못한거지 순서안 지켰으니) 박고나서, 순서 안지킨다고 난리칠꺼같아. 참 운전을 어떻게 해왔는지, 뻔히 보인다. 뒤에서 발광하면 신호위반도 하겠다야~ 그렇다고 버스가 잘했다는거 아님. 버스는 ㄳㅂㄴ인건 맞어.
아아! 네 기준의 운전 안해봤냐가 어느정도 인지 모르는데 많이 해봄.
황금궁예
그나마 나은게 유턴구간에서 유턴 했으면 조수석 직빵으로 박혔을테니....
황금궁예
일상에서도 재수없으면 잡힘. 앞에 차도 없고 안전하고 뒤차 생각해서 앞어서 돌았는데 걸리는게 말이됨? ㅅㅂ
황금궁예
보니까 추가로 전방주시태만도 잡힐 수 있음.
버스 미쳤나
유니크라고 돈 더 받기 힘들다던데 걱정임
올드카랑 한정판이랑은 다르다고 들은거 같은데 티코 도 올드카인가??
한국은 올드카 시장가치를 인정해주는 나라가 아니라서 그냥 출시 가격에 감가상각 계산때릴거라 진짜 푼돈도안나올거임
중고차 시장불문율 튜닝의 가치는 0
어지간한건 -에 가깝지 그마저도 ㅋㅋ
중고차 파는 글에 뭐뭐 튜닝했고 뭐뭐 붙였고 하는 구구절절한 설명을 보면 좀 짠하더라.
튜닝은 0이 아니라 -......심지어 달리기위한차인 m이나 n도 튜닝하면 -잡힘 한국은
한정판, 올드카라고 가치 쳐주지 않고요. 차량 구매에서 감정가기준으로 연식에 따라 감가한걸로 끝 친구 20년정된 미국에서 직수입한 4000cc짜리 스포츠카 몰았는데, 사고났더니 감정가 책정이 안되서 최저기준으로만 준데서. 미국에서 중고부품 다 공수해다가 자기가 수리하더군요.
감정평가사한테 감정받으면 조금은 나을꺼임.. 아마 보험사에도 그렇게 하라고 할껄??
jouju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자차 가입 받아주는 회사도 있음 문제는 오래된 차들은 자차를 들어봐야 그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자차를 들 이유가 없다는거라서
버스기사 고속버스 몬가겟네
좌회전신호에 직진하는 미친 버스...
나도 좌회전 차선에서 스쿠터로 좌회전하는데 뒤에 있던 중형차가 그대로 직진해서 박아버려서 바이크랑 같이 날아갔었는데 ㅜㅜ 기본적인 것도 못지키는 놈들이 너무 많음;;
뭐임. 좌회전 하는데 뒤에 있는 차가 직진??? 상상을 초월하네연;
지금까지 제가 사고낸 건 한번도 없고 전부 다른사람들이 갖다박은 일만 있는데 진짜 하나하나 다 상식을 초월하는 일들만 있었습니다 ㅎㅎ 내가 아무리 운전 잘해도 이러다 갑자기 뒤지겠다 싶어서 3번 당하고는 스쿠터 팔아버렸어요.
잘하셨네요ㅠㅠ
뭔가 보험사에서 전손처리하고 몇만원 줄꺼같다...
하지만 티코가 잘못한거 아녀? ㅋㅋㅋㅋㅋㅋ
중앙선 유턴 아녀?
쿠온지 아리스
버스 빨간불에 가는거보면 신호위반인 거 같은데
ㄴㄴ 앞에 있어서 그렇지 뒤에 보면 유턴선임
빨간불인데 버스가 밀고간거 아님?
양방향 좌회전 신호 유턴신호보다 좀 넘어서 유턴한건 맞긴 한데 그렇다고 명백한 과실인 버스가 있는데
유턴구간 살짝지나서 자기신호 맞춰서 유턴함 VS 신호 위반 + 과속
아하 잘못보였는디 유턴선 있구나
빨간불까지 있었구나
좌회전 신호인데 버스가 직진 박았는데
좌회전 신호인데 직진 밟았잖아
유턴선 넘어서 유턴하면 중앙선 침범인것도 맞음 이거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
티코가(x) 티코도(o)
아 그래? 그럼 내가 좌회선 차선 맨 앞일 때 유턴하려면 일부로 앞공간 남겨둬야 하겠네
ㅇㅇ 그게 올바른 운전습관임
버스가 압도적 잘못은 맞지
응. 맞어. 그런데 뒤에서 앞으로 바짝 붙으라고 크락션 종나 받는 사태가 있을수도 있는데 그게 맞는거임
와 너 틀린말..한것도 없는데 물론 티코도라고 했으면 100점이겠지만.. 맞는말하는데도 비추 박히는거보면 참 놀랍다 ㅎㅎ
나도 그거 때문에 다시 봤는데 유턴하는 곳 맞음.
네 제 친구도 저 구간에서 유턴했다가 화실 잡힘. 그 얘기 듣고 저 유턴 할때면 저 앞부분 그냥 비워두고 점선있는 구간에 차 세워서 유턴함.
탄사람 괜찮으시려나
2명 전원 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