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가 되게 길어졌다는거
내게 있어서 스파의 이미지는 항상 “쫀쫀이 몇대 치고 필살기로 눞히고 후상황 보는 게임”이었는데
이번작에서는 확실히 이런게 많이 깨진거 같음(5편부터 이런 느낌 있긴 했지만)
물론 이 영상은 주리 같은 스파 내에서 가장 콤보 깎는거 긴 캐릭터라 이렇게 긴거고
다른 캐릭터들은 이 정도는 절대 아니라 다 저런거라 생각하면 안되고
그래도 적어도 아크시스 게임 수준은 아니어도 KOF 정도는 되는 수준으로 콤보루트가 길어진 것 같음
이런 식으로 변화하는걸 보면 생각보다 유저들이 공중에 떠서 암것도 못하는 것 보다
계속 가드 굳히면서 심리전 하는 쪽이 더 피로하다고 느끼는거 아닐까 싶다
스파 제로 v시스템 같네 이럼 망겜되는데
기존에 콤보가 끝나던 지점에서 대시캔으로 추가공격이 되다 보니 근데 OD게이지 신나게 퍼먹고 대시캔 할때마다 보정 심하게 걸려서 무조건 긴 콤보가 장땡 이런 것도 아니더라.
ㅇㅇ 보정은 진짜 개빡세게 걸리더라 확실히 한대만을 지향하는 게임은 아니긴 함
아 근데 본문 말이 맞긴 한게 타겜 하던 유저들이 공방에서 신경쓸게 너무 많아서 피로감 호소하더라구
https://youtu.be/jurBUEahUDc 옛날 오리지널 콤보마냥 들어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