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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는 숫자가 5라서 저게 되는것 뿐 ㅋ
왠지 인도에서는 저런 연산 방법을 쓸것 같음 ㅋㅋ
19 - 7 = 16 ㄷㄷㄷㄷ
아니 끝자리 둘을 더해서 푼건가? ㅋㅋㅋㅋㅋ
여태 어떻게 풀었길래..
법칙이나 원리를 외울 땐 대충 저리 해도 되 근데 계산은 안돼
여태 어떻게 풀었길래..
저건 5를 뺐을때에만 가능한거 단순하게 15-2만 해도 안되고 14-6 해도 안되는 그냥 특수한 경우
아니 끝자리 둘을 더해서 푼건가? ㅋㅋㅋㅋㅋ
아 ㅋㅋㅋ 무슨 프로그램 스파게티 코딩인가? 이걸로 작동하네? 하고 작동민 되면 된다로 규칙이나 정식 루트 없이 만든 ㅋㅋㅋ
343길티스파크
왠지 인도에서는 저런 연산 방법을 쓸것 같음 ㅋㅋ
암산은 빠르겠는데 ㅈㄴ 계산착어 있을거같다 ㅋㅋ
신기하네 이거
이거 원리가 뭐지?
인수분해 가르치기 전에 초등학생들 일단 외우라고 시키는 방식...
(x-a)(x-b)=x^2-(a+b)x+ab
인수분해로 푼거. 인수분해 배우면 그냥 인수분해가 더 빠르고 범용성 있음..
(1000-X)(1000-Y) =1000000-1000(X+Y)+XY
993*994 =(1000-7)(1000-6) =1000000-13*1000+42 =(1000-13)*1000+42 풀긴 했는데 금방 파악은 안되네. 복잡하고 큰 숫자를 단순한 10의 배수로 바꿔서 작은 수로 계산하기 위한 건가? 쉽게 풀자고 공식을 더 복잡하게 해서 이해하기는 더 어려운 거 같다. 그냥 구구단으로 풀래
(A-x)*(A-y) =A(A-x-y)+xy 이렇게 정리할 순 있겠네
유게이들 공부왜케잘함
오 신기하다
법칙이나 원리를 외울 땐 대충 저리 해도 되 근데 계산은 안돼
빼는 숫자가 5라서 저게 되는것 뿐 ㅋ
범용성이 부족해 보인다
19 - 7 = 16 ㄷㄷㄷㄷ
ㅈ되기 싫으면 정석을 배우고 쓰는게 낫다..
오 11 - 9 = 10이구나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특수해를 두고 섣부른 일반화를 하려는 거..
13 - 9 = 12?
10진법에서 그 절반인 5를 빼는 상황이라 들어맞는 것
저건 원리라고 하기보다는 빼는 숫자가 5라서 저런거니까
반례. 1936
반례 47×47=2209, ㄲㅂ 이거도 특수한 식이구만
이것처럼 몇 개 맞는 게 있다고 그게 옮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뜻임.
정말 효율좋은 멀쩡한 계산방법이었다면 교육과정에 실렸겠지 근데 안실렸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