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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정지 개노잼 실시간도 턴도 아닌 어중간한 뭔가
청컨데 화포로 귀신을 다스리소서 가 레알인 세계관
실시간정지였으면 발더스3 유입 없었을걸 ㅋㅋㅋㅋ
실시간 정지로 나온 게임은 이게 왜 실시간임 vs 이게 어디가 전략성임 양쪽을 모두 입닫게 한 게임이 아직 없어서...
갑옷 풀세트를 입고 다니는 라리안 사장에게 맞고 싶지 않으면 조용히 하세요
분명 수요는 있을 수 있는데 비슷한 CRPG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2가 실시간정지였다가 공식 턴제 지원하고 반등함 ㅋㅋ
'무엇이 게임을 개노잼으로 만드는가'
소신발언) 실시간 정지였으면 더 재밌었을 것
루리웹-5779807867
실시간 정지 개노잼 실시간도 턴도 아닌 어중간한 뭔가
루리웹-5779807867
갑옷 풀세트를 입고 다니는 라리안 사장에게 맞고 싶지 않으면 조용히 하세요
루리웹-5779807867
실시간정지였으면 발더스3 유입 없었을걸 ㅋㅋㅋㅋ
아직도 이 소리 하는사람있네
저는 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발더스 근본은 실시간 정지 시스템임. 근본 정신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가 계승했고.
루리웹-5779807867
분명 수요는 있을 수 있는데 비슷한 CRPG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2가 실시간정지였다가 공식 턴제 지원하고 반등함 ㅋㅋ
루리웹-8514721844
'무엇이 게임을 개노잼으로 만드는가'
루리웹-5779807867
실시간 정지로 나온 게임은 이게 왜 실시간임 vs 이게 어디가 전략성임 양쪽을 모두 입닫게 한 게임이 아직 없어서...
반등...?
근본적인 적 배치나 레벨 디자인 그리고 엉터리 게임시스템 솔직히 이거 게임으로선 솔직히 난 구데기라 생각해 스토리는.. 사람마다 평가 다르니 접더라도 게임으로서 솔직히 전투가 아니더라도 잘만들었단 인상을 주는 부분이 퀘스트도 던전도 전투도 없고 오로지 문장력 하나로 어필하는 수준의 물건이잖아
발더스 1 2도 실시간 정지인데
내가 들은 저 게임 평가는 전투가 문제가 아니었던 게임인데도 턴제로 바꾸면 반등할거라고 입털다가 턴제 모드 추가하고도 판매량 미동도 없어서 "왜 낭했는지 모르겠으니 후속작 못만든다"하고 제작진이 포기한 게임이었음
내가 아무리 전투에 너그럽게 보려 해도 토먼트는 초반 니온 좀비의 스킨과 내성, 능력만 바꾼적을 길목마다 뿌리기만 하는 수준인데 심지어 막판가면 동료 없이 혼자 돌파해야하는 마지막 던전보고 어이가 없었어 뭔 생각으로 이따구로 디자인 했는가 하고 하다못해 전투를 대화나 그런걸로 잘 회피하는 디자인이면 모를까 그런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고 모드론 던전은 최악 오브 최악의 던전 그 자체에
ㅇㅇ 발게이 1은 술집에서 정보를 찾거나 괜찮은 부분이 없는건 아닌데 솔직히 과대평가 심하게 들어간 게임이라 생각함
실시간정지가 머임?
시대를 생각해봐 충분히 잘만든 게임은 맞아
드에 오리진도 실시간 정지였는데 그냥 재밌는 게임이 재밌는거야
...그래서 더 모르겠음 솔직히 그 전에 나온 폴아웃이나 울티마 언더월드마냥 상호작용이나 퍼즐이 대단하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깊이있는 스토리나 세계관의 활용이냐 하면 아케이넘의 발치도 못가고.. 2는.. 1편 하고 할까 했는데 별로 안당기더라고
드에 오리진은 그거 애초 룰부터도 그거에 맞춘 겜이라 들었는데
라운드 구현 하느라 6초 동안 아무것도 안 하지만 일단 붕쯔붕쯔 하는 그런 게임? ㅋㅋㅋ
뭐 토먼트에 비하면 적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단거 만으로도 대단하다 할수는 있겠지.. 발게이 하다 토먼트 하면 느끼는게 닥돌형 몹 말고는 뭐 적이라 할게 없냐 수준인것부터가 전투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던거. 그래도 크레니움 렛 전투는 토먼트 전투 치고는 꽤 좋은 기믹이었는데
실시간 정지로 뜬게임이라면 전염병 주식회사만 기억나네요.
정작 그거 계승한 필라스나 패파도 결국 턴제 집어넣음 특히 애초에 턴제룰인 패파는 턴제로 했을 때 전투가 더 좋음 필라스2는 애초에 실시간정지로 룰을 만들었는데도 턴제 업뎃 이후로 판매량이 올라갔음
청컨데 화포로 귀신을 다스리소서 가 레알인 세계관
화약 만능주의
먹을때마다 숨겨진 메뉴가 있음에 다시 시도하게 되는 라리안 식당
이거 디비니티2랑 얼마나 다름?
시스템 자체는 디비니티보다 더 발전한 형태라고 들었는데(샀는데 와우 복귀해서 환불해서 못해봄)
아주 많이 다르지 않을까
아니 최신작이면 오리지날 신 2지
아무튼 이게 원조 2죠?
ㅋㅋㅋㅋㅋ
디비 오리지널 신2하다가 발게하면 꽤 비슷한듯
아무리 봐도 오리지널신2랑 비슷해보이는데, 오신2는 마이너이고 발더스3은 수퍼인기인 게 신기해서 그럼. ip 차이 때문인가?
아니 이건 실시간 액션rpg인디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옛날에 했는데 원신 하면서 어? 이거랑 좀 비슷한 느낌도 들고? 했음 ㅋㅋㅋ
DnD ip인것도 그런데다가 디비니티2에서 등장인물간 대화나 스토리가 텍스트랑 목소리들으면서 탑뷰에서 보던게, 발게3 에서는 작은 상호작용 하나하나가 컷신처럼 인물 보여주고 모션캡쳐한걸 볼 수 있어서 그런듯? 내가 고른 선택 하나하나 진행한게 스토리에 반영돼서 몰입감이 큰 느낌
사실 DnD가 메이저하다 해도 그렇게까지 메이저도 아니라 입소문 잘 탔냐 아니냐 차이 같기도 함.
아 그 차이가 몰입감에 큰 차이를 주겠네. 디비2는 탑뷰 + 더빙 톤이 좀 깨는 느낌이라서 몰입이 안 됐으니까 말이야.
D&D는 메이저하냐 아니냐를 넘어서 CRPG란 장르의 시작이 그거의 모방에서 출발했단 점에서 어필하는게 크지 않을까 싶음 CRPG 이야기 한답시고 일단 D&D 구현하고 TRPG 느낌나니 RPG 아니냔 식으로 이야기 하는 사람들 많다보니
전투는 비슷한데 오신2는 꼼수가 좀 만연하고 물갑 마갑이 있어서 마갑 벗기기 전엔 cc면역이고 등등 이런 부분이 발더3에는 없음 발더3는 폭약통 이런거만 빼면 꽤 정직하게 싸워야 함 아이템쪽은 완전 다른데 오신2 같은 렙제 장비는 일절 없고 좋은템 얻으면 초반부터 후반까지 계속 사용하는 식 스토리 전개 쪽은 발더3가 더 풍부하고 다양한 느낌
IP빨도 꽤 있었던 거 같고 오리지널신2 이후로 자유도, 스토리, 캐릭터, 배우연기 측면에서 자잘한 부분까지 더더욱 신경쓰며 만든 덕도 있는 거 같음. 오리지널신2는 하는 사람만 명작 취급하는 게임이라면, 발더스3은 D&D나 턴제RPG에 관심 없던 유저층조차 '저 정도로 세밀하게 신경써가며 만든 게임이면 내가 평소에 안 하던 장르라도 관심 줄만한데?'란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해서 그런 게 아닐까.
솔직히 디비니티 세계관 자체가 까놓고 말해 세계관으로서 어필이 그리 잘 안되는 느낌이 있는것도 있지 않나 싶음 디비니티 시리즈 서사도 2까지 가서 데미안 이야기로 가더니 갑자기 거기서 오리지널 씬으로 고대 이야기로 유턴을 해버리고 소스헌터니 뭐니 이야기 넣고 해서 파보면 뭐 로어라 할게 있고 인물이 겹치고 하는건 있겠지만 통일성 진짜 없네란 생각이 좀 들더라 거기에 드래곤 커맨더까지 끼얹으면...
화약+기름만 잘모아도 신급 적을 병1신으로 만들수 있지 ㅇㅇ
용도 한번에 죽이는 화약통
초보라도 몸 비틀면서 어떻게든 수 찾아서 적 잡는 재미가 있지
노움놈들은 저 과학력을 가지고도 세상을지배못하다니
솔직히 3회차까지 하니까 질리더라.
용과같이 7,8도 재미있음
여신전생도 호불호 갈리지만 페르소나 5가 일종의 진화형이긴 하단 말이지 전투의 재미가 ㅈ같음과의 양립이 어려워서 호불호 씨게 갈리지만
아직 1장인데 고블린사제한테 수면걸고 아군 문따고 몰래 들어와서 구원요청도 못하게 압살하는데 몇번을 로딩했는지 ㅋㅋㅋㅋ 경비원이랑 적이 너무 많았던 곳도 폭질로 편하게 처리해서 재미있었음
엑스컴2하던 입장에서 익숙한 턴제라 재밌게 했음 와중에 명중률도 비슷한 느낌이라 감나빗 뜰 때는 킹받을때가 있음
그 할신 아조시 특정 시간동안 지키는 판 지뢰밭 만들어서 깼음 ㅋㅋㅋㅋㅋㅋㅋ
가시밭+눈폭풍 쓰니 애들 걸어오다 죽음 ㅋㅋㅋ
포탈에 어둠깔아버리면 원거리공격도 안당하지!
턴제가 구린지 꿀잼인지 주사위를 굴려봐라
평생 몸비틀어서 마법배우는것보다 ^화약통^ 카붐이 더쌘데 총은 없는 세계관
마법을 알려주겠다
춤을 알려주겠다
기스양키의 방식을 알려주겠다
원래 별생각없지 일반 알치지처럼 하다가 고블린놈들 기지에 화약뽕맛보고 능 든든히 챙김 ㅋㅋㅋㅋ
4회차 명예 저번주에 끝냈고 이제 5회차 하러감
엔딩까지 재밌게 하긴 했는데 완성도에 감탄한건 감탄한거고 갠적으로 순수재미는 다른 실시간겜들보다 부족했음 자유도같은건 겜할때 중요시해본적이 없어서
어제 디럭스로 조졌다
유니콘 오버로드도 보면 뭐...
금화 소매넣기 후 소지금 비례 데미지를 넣는 철퇴로 원턴킬도 잊지 마
초반이 너무 어려워서 하다 그냥 접음
드퀘?
쨋던 주관적인부분이라 안맞는사람도있을수있는거지
섀도하트 응딩이나 보고 가
나도 2회차부터는 야한옷 잔뜩 있는 Scantily Outfit 모드 깔고 했음
폭풍소서러로 물적시고 연쇄번개로 지지면 크.. 5회차 햇는데 사진보니 또 땡기네요.
용과같이 8도 턴제인데 재미있지
애초에 포켓몬이 턴제인데 왠 호들갑인가 싶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