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은 근본스토리가 끝나고 나서
그뒤 다른 스토리가 나오면 그전보다 퀄리티 하락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
왜 그럴까?
온라인게임은 근본스토리가 끝나고 나서
그뒤 다른 스토리가 나오면 그전보다 퀄리티 하락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
왜 그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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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작이 쥐어짜기 힘들어서
메인 스작과 서브 스토리 스작이 다를수도 있ㄱ쓰던 스작이 퇴사했을수도 있지
세이로엔
그냥 뇌절하느니 깔끔하게 끝내는게 낫긴 한데 서비스를 계속해야 하는 온라인 게임이라서.
영화도 똑같잖아 끝난거 억지로 끌고가다 망하는거
mmorpg 기준으로 봤을때 개발 기간이 4-5년씩 걸렸잖아 그동안 스토리도 짬 근데 그 뒤에는 이제 밸런싱 신캐 신규지역 죄다 실시간으로 얘기하면서 맞추고 스토리가 거기 따라가니까
제작진들도 힘들겠다. 스토리 짜느라 머리를 굴려야 하고...
새시즌에는 대개 신캐릭이 나오는데 유저는 기존까지 있었던 캐릭터에 더 애정이 많을거같기도하고
그렇긴 해. 나도 기존 캐릭터에 대한 정이 많아서.
마치이런거임 메인 스토리라인은 그냥 군생활인데 메인스토리라인 끝나고 나오는 서브스토리는 예비군같은거지
메인 스토리 - 세계의 명운을 걸고 세계관 최강자들간의 싸움 이 후 스토리 - 최강자들의 싸움 이후의 이야기로 평온하거나 이전의 대결에서 패배한 악당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힘을 지닌 파워밸런스 폭발 시켜버리는 막장 시작 또는 주인공들 힘 잃게 만들고 처음부터 다시시작도 가능하나 고구마성 질식사 가능성이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