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겟층 : 원작 소설 또는 애니메이션 팬, RPG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
◆ 평균 플레이 시간 : 클리어까지 약 30시간, 파고들기 요소를 포함하면 약 60시간 소요
▶ 6점 : 애니메이션은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만, 정통파 던전 RPG로서 위화감 없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타임 라인을 도입한 커맨드 선택형 배틀이 전투의 공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주었다는 인상이 들었습니다.
보물 상자의 회수율 및 층별 답파율을 잘 보이도록 표시한 것과 함께, 단축키 생성 등 탐색을 서포트 해 주는
기능도 좋았습니다. 다만, 보물 상자의 내용물에 대한 기대감이 별로 없고, 맵 내 개방된 에리어도 한 칸씩
걸어야지만 100%가 되는 답파율로 하여금 작업한다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 8점 : 던전 RPG로서 '무직전생' 의 스토리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리지널로 수록된 '록시 편' 이야기도
즐길 수 있는 등 좋은 구성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심부름을 하는 듯한 퀘스트 달성 내용은 다소 수수한 편이지만,
쓰러진 캐릭터는 전투가 끝난 직후에 부활하고, 던전의 어느 곳에서든 바로 귀환할 수 있는 등 간편한 사양으로
되어 있어서 순조롭게 모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전투는 조금 더 편의성이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 7점 : 원작의 팬들을 대상으로 짜여진 구성이다 보니, 솔직히 재미 요소나 연출 등에서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록시의 의외의 활약을 볼 수 있는 미니 게임도 플레이어가 관여할 여지가 적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그래도 3D 던전 RPG 로서의 인상은 매우 좋았고, 순조롭게 진행되는 모험도 멈출 수 없을 만큼 만족을 선사합니다.
그 외에 파티 멤버들의 성장과 함께, 출현하는 적들의 밸런스도 좋아서 계속해서 매핑에 빠져들게 됩니다.
▶ 7점 : 길드 퀘스트를 수행하고, 막간을 이용해 스토리가 진행되는 게임 구성은 3D 던전 탐험을 메인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있어 양심적인 만듦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레벨을 올리더라도 압도적인 어드밴티지는
되지 않으며, '전술의 폭을 넓히는' 정도에 그치는 은은한 밸런스로 짜여진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게임 오버 시 페널티가 극히 낮다는 점에서 초보자를 위한 배려도 엿보입니다.
애니메이션 원작으로서의 '화려함'은 적은 편이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총점 : 28 / 40 -
요약_늘 그랬듯이 그저 그런 캐릭터 게임임 (패미통에서 28점 나올정도면 심각)
덤핑될 게임같군
삭제된 댓글입니다.
Wing:Breath
딱 애니까지만..게임은 제대로 나온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