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금 연출 스킵 추가.
아키타이프 새로 해금할 때마다.
모어 대사 - 주인공 대사 - 해금 애니메이션 - 당사자 대사 - 모어 대사
이렇게 이어지기에 은근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데, 스킵이 불가능하니.
후반에 새로운 동료들 들어와서 아키타이프 뚫어 줄 때마다 존나 고통받게 됨...
완전판이든 뭐든 개선판 나오면 이건 좀 스킵이 가능하게 바꿔줬으면 좋겠음.
2. 회차 플레이시 아키타이프 조기 해금.
페르소나 시리즈에선 회차 플레이 시,
동료들 각성 페르소나를 제외한 모든 페르소나들이 다 뚫려있어서
전 회차에 입수 시기 문제로 써먹지 못했던 페르소나를 초반부터 써먹는 재미가 있었는데.
메타포는 본드 랭크를 뚫어야 전회차에 뚫어놨던 아키타이프들이 해금되며.
최종 아키타이프들이 해금되는 8랭이 스토리상으로 막혀있다가 9월 이후에 해금되기에
회차 플레이시에도 스토리 후반부 아키타이프를 써먹지 못함 ㅋㅋ...
아니, 이럴거면 도대체 회차 플레이에 무슨 의미와 재미가 있냐고...
3. 전투 중 아키타이프 교체 가능.
스토리상 갑자기 전투에 돌입한다던가.
갑자기 특정 속성에 내성이 있는 몹이 갑툭튀하는 경우가 있는데.
노가다 등의 이유로 아키타이프 이상한거 끼고 있으면
그 상태 그대로 전투에 돌입하게되어, 그 전투 내내 고통받는 경우가 종종 생김.
페르소나처럼 최소한 주인공만이라도 턴을 하나 소모해서라도 아키타입을 바꾸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어...
3년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