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유저의견 무시하고 최대한 내부지표 위주로하면 밸알못 이라고 엄청 까이고유저의견 어느정도 수용하면서 밸패하면 유저에게 휘둘린다고 까암.
rpg게임의 숙명같은거지 그냥 주기적으로 돌려가면서 적당히 특권 주듯이 밸런스 상향패치 주는게 되지 않나 싶음
그래서 호감작 잘한 탱커가 필요함
디렉터가 호감이라해도 밸패 할때마다 욕 바가지로 먹는건 같던뎅!
그래도 욕만 먹고 끝나잖아
3인을 만족 시키는 것도 힘든데 수많은 사람들을 만족 시키는 건 신이 와도 불가능 하지
그렇죠 애초에 내부지표만 가지고 하면 밸런스는 개발자가 이후 나올 컨텐츠까지 신경써서 하니까 유저 입장에선 이게 왜 이렇게 된건지 모르는 경우 때문에 욕 ㅈㄴ 먹고 반대로 유저 의견 어느정도 수용하면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밸패일 경우 욕 ㅈㄴ 하고.... 뭘 해도 욕 먹을 수 밖에 없는거죠
로아처럼 내부지표로 해도 개발자가 최소조건가지고 클리어하는거 보여주면 인벤처럼 닥치게 할순있지.. 근데 애초에 금손호소인 8명모아놓고 못꺤거라 이건 경우가 좀 다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