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에 출발해서 정시에 도착하는 정확성을 무시하면 안됨
평소에 버스로 30분 걸릴 거리를 출퇴근시간에 1시간 넘게 걸리는 구간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임 버스보다 조금 느려도 이용자가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거지
그리고 지하철보다 공사 비용이 훨씬 저렴하고 공사도 훨씬 쉬움
서울 한 복판은 오바지만 지하철이 안 들어오는 서울 외곽이나 수도권은 저거 나름 쓸만할거임
트램은 진짜 모르겠고
버스 전용 노선은 진짜 개 꿀임
부산에서 처음 깐다고했을때 안그래도 좁아 터진도로에
뭔짓거리냐고 원성이 자자했는데
막상깔리고 나니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진짜 개 꿀임
버스 시간 늦는것도 확실히 줄었고
버스가 차도 돌아다니면서 다른 차들 방해하는것도 줄었고
예전에는 어디 축제한다고하면 차들 다 막혀서
버스 1시간 기다리고 이동하는데 1시간 30분 이랬는데
이제는 버스 전용노선타고 다니니까
시간 늦을일도 없고 좋음
원래 차타기 ㅈ같으라고만드는거라 작성자는 공무원들의 간계에 100% 놀아나고있는것임
(졷같은라고 만드는거 맞다. 심지어 이게 유럽발 아이디어다)
근데 시작 전에 욕 먹다가 시행하고 호응 좋은 것도 있어서 어찌될지 모르겠뜸
우리나라 트램은 몰겠는데 유럽은 ㄹㅇ임 ㅋㅋㅋ 차선 줄여서 혼잡도 줄이려고 도입한 사례많음. 뭐 지하철 공사힘든것도 있고
"도로 이용 불편하면 차도 줄겠지."
울산에 트램 생긴다고 내 기억상 2015년 이전에도 말은 나왔는데 슈발 되는게 하나도 없어서 빡침 ㅋㅋㅋㅋㅋ
지상 지하철 철로도 지하로 내린다고 사업하던데... 트램도 사업하네?
근데 시작 전에 욕 먹다가 시행하고 호응 좋은 것도 있어서 어찌될지 모르겠뜸
망해도 최소 대한민국에서 첫삽떠서 쓰는 용이라 관광용으로 난 저거타러갈 의향이 있음
원래 차타기 ㅈ같으라고만드는거라 작성자는 공무원들의 간계에 100% 놀아나고있는것임
ㄹㅇ임??
하긴 저거 추가하느니 버스 늘리는 게 더 나아보이긴 하는데...
대중교통 비활성화의 원인은? 자가용! 파괴한다!
루리웹-4644527467
우리나라 트램은 몰겠는데 유럽은 ㄹㅇ임 ㅋㅋㅋ 차선 줄여서 혼잡도 줄이려고 도입한 사례많음. 뭐 지하철 공사힘든것도 있고
트램 만드는 이유가 트램땜에 운전 ㅈ같아서 운전 포기하고 대중교통 이용하라는 의도
ㅇㅇ 도로에서 차량 통행량을 줄이고 대중교통 의존률을 높여서 혼잡도를 낮추는 게 목표
여기서 레일이나 접전장치 달면 그냥 트램임 요즘엔 무접전, 무레일 트램도 있어서 전용도로만 있으면 굴절전기버스 가지고 트램이라고 우길 수 있음
대표적으로 세종시가 자가용 운행이 매우 불편하도록 계획한 도시지
트램 노선으로 없어지는 차선 공간보다 자동차 안타고 다니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생기는 도로 공간이 더 이득이라서 그럼
눈에 확 들어오네. 그런데 트램이나 대중교통에 대한 접근성이 주거지에 따라 많이 달라서 문제지. 결국 저런 교통수단에 대한 접근성도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테니.
유럽은 저래서 직장이나 등교 지각에 대해 관대한데 우리는 존나 ㅈㄹ맞은데 배차간격을 자주 해주겠냐가 문제지.
ㄹㅇ임 현재 도시공학에서 트렌드는 자가용사용이 효율적일수록, 편할수록 혼잡도는 끝없이 늘어난다고 보고있음. 고로 결론은 자가용 사용을 불편하게하고, 대중교통을 선호하게 하는것임
오 트램 어디 들어옴??
위례선이 내년 9월 개통 예정
중앙 버스 차로는 어디버리고 이딴걸?
지상 지하철 철로도 지하로 내린다고 사업하던데... 트램도 사업하네?
설마 이게 서울 경기권에서?? 미치셨나
오히려 서울에서 하는게 취지에 맞음. 이제 도로 확장도 불가능한데 자가용 몰기 ↗같게 해서 대중교통 이용하게 하려는거라 애매한 크기의 지방도시에서 하는게 이상한 상황 지방도시는 대중교통 많이 깔아봤자 효율이 안나와서
지방은 소멸예정이라 더이상 대중교통 투자는 없을것
대전도 한다고 하던데... 주변 여론은 부정적임
(졷같은라고 만드는거 맞다. 심지어 이게 유럽발 아이디어다)
"도로 이용 불편하면 차도 줄겠지."
버스기사 구하기 힘들어지는거때문인가
울산에 트램 생긴다고 내 기억상 2015년 이전에도 말은 나왔는데 슈발 되는게 하나도 없어서 빡침 ㅋㅋㅋㅋㅋ
그거 만들면 더 빡칠걸?
만드는 과정/도중에도 빡치고.
울산은 고속도로를 잘못 만들었어. 포항~부산 고속도로에 경부고속도로를 경주 부근에서 연결하고 최대한 현대자동차쪽으로 이어지면 교통체증 반은 없어질거 같은데 그 반이란게 전부 화물차들이라 그 화물차들이 존재하는한 트램 타는 것도 무서운데...
트램이 도로 공간 차지할거 생각하면 차가 더 밀렸으면 밀렸지 편해질건 없을거 같음 ㅋㅋㅋ 유럽 보니까 트램이랑 차랑 접촉사고 자주난다는데. 진짜 혼돈 그 자체 되는거 아님?
위례에 경전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되나 이게
차끌고 나오기 ㅈㄹ 맞게해서 대중교통 이용을 늘린다는 이론이라는데 나는 잘 모르겠음... 그래도 꾸역꾸역 끌고 나올거 같은디...
차끊겨서 좌초 촌동네라서 좌초 장거리인데 차가 없어서 좌초 그냥 방구석에 틀어박히라는 뜻인가
엥 수상버스 아니냐?
저거 깔려면 애초에 도시 계획 단계에서부터 상정했어야 한다며
오세이돈?
차타기 ㅈ같이 만들어서 대중교통 쓰라고 만드는거 맞음 ㅋㅋㅋ
시설망 계획할 때 차끌고 다니기 ㅈ 같게 해서 길거리에 차를 줄이는 것이 목적이긴한데 트램은 이도 저도 아닌...
서울 아닌곳이면 할만할거같긴한데..
버스중앙차로 이런거 기반이 잘되있으면 할만함 어차피 접전선이나 레일 없는 타입은 대형 굴절버스 같은놈이라
운전하기 ㅈ같으면 차를 안 끌고 나오겠지. 라는 발상이라는데 ㅈ같은것만 늘어나고 교통량엔 별 차이 없을거 같음.
나와봐야 앎. 버스 환승도 그렇게 죽일 듯 욕하고 초기 몇 주에는 실패다 뭐다 떠들어 대도 결국 사람들 적응되니까 평가 반전됐으니
대구처럼 모노레일이 아니고?
Q : 어떻게 하면 대중교통 이용을 늘릴까요? A : 자가용 끌기 졷같게 만들면 되지 않을까요? 이달의 우수 공무원 ㅋㅋㅋ
https://namu.wiki/w/%EB%A3%A8%EC%9D%B4%EC%8A%A4-%EB%AA%A8%EA%B7%B8%EB%A6%AC%EC%A7%80%20%EB%AA%85%EC%A0%9C 공부를 열심히 한 공무원
차선물고가는 택시때문에 신호 다 걸리고 급정거 오지게 하게되는 버스 타고나니 그냥 트램이 답인가 싶어짐 ㅋㅋㅋ
대전 시발… 왜 질질질 끌다가 트램으로 결론 내는데 시발 평소에도 길 ↗같다고..
충대~카이스트 2차선으로 잘들 가봐라 ㅅ발롬들 ㅋㅋㅋㅋ
일본 갔을때 타봤는데 장점이 1도 없어 보이던데 버스보다 빠르지도 않고 커버하는 노선이 많은것도 아니고 운전 잘못해서 사고나면 위험해 보이던데
정시에 출발해서 정시에 도착하는 정확성을 무시하면 안됨 평소에 버스로 30분 걸릴 거리를 출퇴근시간에 1시간 넘게 걸리는 구간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임 버스보다 조금 느려도 이용자가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거지 그리고 지하철보다 공사 비용이 훨씬 저렴하고 공사도 훨씬 쉬움 서울 한 복판은 오바지만 지하철이 안 들어오는 서울 외곽이나 수도권은 저거 나름 쓸만할거임
트램?? 진짜 우리나라에??? ㄷㄷ
트램이 생기면 교통망이 더 좋아짐?
*: 차 타기 좃같으라고 만드는거다. 작성자는 정확히 이해했다.
경성시절이 그리우신 분들이라
사고날것처럼 생겼네
이번에 히로시마 여행 갔다왔는데 도심내 트램 몇번이고 이용했는데 괜찮았음
도시 특 친환경적이지 못한 화물차는 꺼져줘 이런 마인드가 만연한 시점에서 운전자들 생계는 언제나 차순위였다
요샌 저것도 트램이라고 부르나? 원래 트램은 한칸만 있는거 아니였나 ㅋㅋㅋ
뭐야 왜
트램은 진짜 모르겠고 버스 전용 노선은 진짜 개 꿀임 부산에서 처음 깐다고했을때 안그래도 좁아 터진도로에 뭔짓거리냐고 원성이 자자했는데 막상깔리고 나니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진짜 개 꿀임 버스 시간 늦는것도 확실히 줄었고 버스가 차도 돌아다니면서 다른 차들 방해하는것도 줄었고 예전에는 어디 축제한다고하면 차들 다 막혀서 버스 1시간 기다리고 이동하는데 1시간 30분 이랬는데 이제는 버스 전용노선타고 다니니까 시간 늦을일도 없고 좋음
이미 있는 대중교통들도 적자난다고 있는 노선 줄이고 심야시간대 운행줄이면서 마냥 저런거 자꾸 도입하는게 답이맞나 싶음
일정크기이상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역은 의무적으로 인근주차공간 확보를 필수로 하던가 24시간 방방곡곡 다 깔아줄걸도 아니면서 자꾸 운전하기만 힘들게 만들어
서울 정도 메가시티아니면 만들필요가 없어서 서울경기에만생길꺼고 운전하기 힘들게 만드는게 맞음
버스는 노선 마다 중간에 갈라지지만 저건 정해진 노선만 다니니 버스가 훨 낫다. 전기, 수소 버스가 되면 그게 트램과 하나도 다를 것 없는데. 정치인들은 국민을 바보로 알고 있어.
저기 철도 틈에 담배꽁초 존나 버릴 듯
트램 다 좋다 이거야, 이거나 좀 빨랑 지어주쇼!!
저거보다 ㅈ같은게 무궤도트램 아니 그냥 한대 더 달린 굴절버스잖아...
저게 싫으면 다들 차를 안타고 버스만 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어쨌건 길에 자동차 대수만 줄면 되니까 트램 도입할 명분을 없애면 되는것
버스만 타서는 도저히 출퇴근이 안되니까 자가용 타는거임...
요새 도시공학은 트램같은 지상대중교통을 더 깔아서 운전자 운전을 ㅈ같게 만들수록 교통혼잡을 해소할수있다는거로 결론나고있어서 그럼
도시 공학이 웃긴게 대형 차로를 만들고 도로망을 더 깊게 만들수록 차가 더 많이 몰려서 더 혼잡해진다로 결론나고 있어서....다들 서울을 관통하는 20차선 대로가 있다면 모두가 거기로 갈테니까...
버스 노선을 대신한다면 이해가는대 버스노선도 살리면서 트림까지 두면 진짜 도로 복잡해지것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