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오늘 기존에 메월자체 채널인원제한이 풀려서 1000명까지 풀린 옛날바람 서버갑자기 게임 감성이 확 살아남ㅋㅋㅋㅋㅋㅋㅋ n심지어 100명일때에 비해 잠깐의 접속렉과 짜잘한렉은 있지만 n놀라울정도의 최적화상태와 빠른 피드백에 모두가 놀라는중 n
근데 확실히 RPG게임은 사람이 많은게 나는 재밌더라 그 세상속에 있다는게 체감이 된다고 해야하나 유저가 적으면 사냥터 얻기도 쉽고 여러모로 장점도 있지만 난 그래도 사람들이 있는게 낫더라고
역시 공식보다 비공식이야
사람은 아직도 공식이 더 많긴함.. 아무래도 선발주자로서 선점효과와 공식이라는 이름값의 힘이 크긴하더라
이 서버가 훨씬 낫더라 ㄹㅇ 근데 경험치가 놀자 섭 경험치라서... 쩝
MMORPG 하는 가장 큰 이유가 그거지
응 그게 후발주자로서 기존 유저들을 데려올 메리트? 그런 개념으로 넣은거라 다시 츄라이해봐
공식이 뭘알아 ㅋㅋㅋㅋㅋㅋㅋ 비공식 유저가 겜잘스가 만드는게 최고
근데 확실히 RPG게임은 사람이 많은게 나는 재밌더라 그 세상속에 있다는게 체감이 된다고 해야하나 유저가 적으면 사냥터 얻기도 쉽고 여러모로 장점도 있지만 난 그래도 사람들이 있는게 낫더라고
매실맥주
MMORPG 하는 가장 큰 이유가 그거지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많음 유저 적으면. 초반템 사기도 힘들고.
애초에 사람들이랑 어울려서 하려고 하는 게 온라인게임이니까. Mmorpg에 유저 적어서 파티사냥하거나 수다떨 상대 구하기도 힘들 정도인 걸 겪어보면 차라리 그래픽이랑 액션 훨씬 좋은 싱글겜 하는 게 더 낫단 생각밖에 안 들어...
MMORPG는 그래서 억지로라도 사람들끼리 상호작용 하게 만들어야함 그게 싫은 사람들까지 안고가는걸 포기하더라도
솔플만 한다고 해도 기왕이면 사람이 많이 보이는게 더 할맛 나지
그치 와우 클래식이 존나 흥했던이유가 사람끼리 오며가며 부닺히고 부대끼는맛때문이었던것처럼
역시 공식보다 비공식이야
공식이랑 비공식중에 어디가 더 사람이 많음?
사람은 아직도 공식이 더 많긴함.. 아무래도 선발주자로서 선점효과와 공식이라는 이름값의 힘이 크긴하더라
사람수도 중요하기는 하겠다만... 공식은 자꾸 플레이어랑 기싸움하고 크고작은 이슈 있었던지라 그것도 신경써볼만함
공식이 한 수십배 많을거임
이 서버가 훨씬 낫더라 ㄹㅇ 근데 경험치가 놀자 섭 경험치라서... 쩝
98까지만 2배 아니야?
근데 그거도 99부터는 다시 1배율이라 괜찮은듯
글쿠나;; 초반 경험치 너무 높아서 ㅌㅌ 하고 나왔었는데
응 그게 후발주자로서 기존 유저들을 데려올 메리트? 그런 개념으로 넣은거라 다시 츄라이해봐
왕퀘도 없는데 1배율하면 죄다 폐사함
테스트때 5배율 본 거 아님? 지금 오픈베타인데 99까지만 2배율이고 99부턴 1배율임
어 맞아 5배였어
우와 도사 찍먹가자~
남문에 사람 많은건 여전하네
일본 처음 열릴때가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바람 클래식 있다더니 넥슨에서 만든게 아니라 개인이야???
둘다 있는거임
바글바글해야 뭔가 인간미있지 사냥터가면 경쟁자지만 ㅋㅋㅋ
싱글 게임 느낌 이었는데 인원 풀리니 온라인게임 느낌이 나기 시작하네
공식이 뭘알아 ㅋㅋㅋㅋㅋㅋㅋ 비공식 유저가 겜잘스가 만드는게 최고
불법 서버 아니야?
그건 아님 메이플월드에서 하는거라서
메이플월드 기반으로 만든건데 뭔 불법이야
ㄴㄴ 프1리서버 아님 메월에서 ip허가받고 정식으로 만드는 서버임 메이플랜드 생각하면됨
메이플월드라는 유즈맵 생성기에 공공재로 올라와서 괜찮음
그렇구만. 내가 몰랐네
사람이 많아야 초보가 구걸하기도 쉬워져
인형굴 호박 조온나 안나옴
경쟁이 퀄 올리는덴 확실하다 100명도 렉걸려서 2주만에 간신히 렉잡았는데 정식클바 어제 괴유섭런칭, 수용인원 100>200>400 테스트 사설클바 오늘 30명>500>1000 테스트
ㅋㅋㅋ 공식내뚜고 사설을 왜함
여기가 퀄이 더 좋고 재밌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