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 몇 줄로 캐릭터 하나의 배경부터 감정까지 싹싹 모아서 정리할줄은 몰랐지
그거 보면 능력 없는 제작진은 아닌데
파트 2 후반부는 분량을 더 줬다면, 대사로 차력쇼를 슈퍼하게 했다면 해결될 문제가 아니었어서...
수마 결말은 누구 한두명 책임이 아니라 걍 기획 자체가 망했다고 봐야 함
대사 몇 줄로 캐릭터 하나의 배경부터 감정까지 싹싹 모아서 정리할줄은 몰랐지
그거 보면 능력 없는 제작진은 아닌데
파트 2 후반부는 분량을 더 줬다면, 대사로 차력쇼를 슈퍼하게 했다면 해결될 문제가 아니었어서...
수마 결말은 누구 한두명 책임이 아니라 걍 기획 자체가 망했다고 봐야 함
더블오나 철혈처럼 길게 빼줬으면 수마도 명작 라인에 들 수 있었을까
그건 아니라고 봐 후반부 방향성을 어케 잡아야 할지 허우적대다 산으로 가다 말고 싹 짬통에 처넣은거라 이게 파트 1과 파트 2 사이에서 기획을 바꾼 거 아니냐는 추정이 있긴 했는데 이건 진짜 진실은 저 너머에긴 해
제작진, 각본 싹 갈아엎고 다시 만들면 좋겠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ㅠㅠ
돌이켜보묜 최종보스가 없어서 결말이 흐지부지된 애니라고 봐. 주인공 엄마는 너무 악역화하면 주인공도 같이 욕 먹을 꼴이니 사렸고, 데링은 장인어른이라 사렸고, 샤디크는 어려서 중간보스 그 이상은 못 맡기는 역할이고... 그나마 악역화하기 만만한 할매 4인방은 죄값 안 치르고 빠져나갔고... 결국은 대표 인물이 마땅찮았던 우주의회연합이 갑툭튀로 최종보스역 떠맡으니 맛이 없었지.
축복 가사 보면 부모 세대와 갈등이 핵심이 되어야 하는 게 맞았는데, 이걸 흐지부지하기로 틀어버리니까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버렸지. 아니 생각해보니 이쪽 소재 해결한게 구엘밖에 없네 ㅋㅋㅋㅋㅋㅋ 파트 1과 파트 2 사이인지, 아니면 파트 1 이전인지는 몰라도 어느 순간 기획을 급드리프트한건 맞다고 생각.
최종보스를 정할 거면 똑바로 하던가... 프로스페라는 마지막에 조졌고, 샤디크도 뜬금 없이 구엘한테 어이없게 털리고...
차라리 어시언과 스패시언의 갈등에 집중하기 위해, 슬레타가 수성이 아닌 지구에서 성장했다 하는 게 나았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 이래저래 떡밥이 분산되기 좋은 세계관이라, 약간 손보는 걸로는 해결하기가 참 어려운 애니였어.
내가 수마 결말에서 제일 용서하지 못하는 건 그 떡밥을 싹싹 긁어서 어설프게나마 처리했다는 거였음 아니 그거 다 남겨두면 스핀오프나 속편으로 이어갈 수 있는데 왜 전부 쓰레기통에 처박냐고
ㅇㅇ 동감. 그 떡밥만은 가볍게 다루면 안 됐다고 봐. 당장 자신없었으면 세계관 확장할 수 있게 남겨두든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