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 비율 지원 한다더라
하는 겜들 실제로 깔아서 해보면
안되서 찾아보니
베타 테스트땐 지원했는데 밸런스 문제로
사라졌다
와이드 해상도 지원하기전엔 모드로 해결이 됐는데
와이드 해상도 지원하고나선 화면이 이상하게 깨져서
32:9 비율로 플레이 할수가 없어졌다
뭐 이런게 너무 많네 ㅋㅋㅋㅋ
32:9 비율 지원 한다더라
하는 겜들 실제로 깔아서 해보면
안되서 찾아보니
베타 테스트땐 지원했는데 밸런스 문제로
사라졌다
와이드 해상도 지원하기전엔 모드로 해결이 됐는데
와이드 해상도 지원하고나선 화면이 이상하게 깨져서
32:9 비율로 플레이 할수가 없어졌다
뭐 이런게 너무 많네 ㅋㅋㅋㅋ
21대 9도 미지원 꽤 많았으니 ㅋㅋ
울트라와이드를 정식지원하는데 시야확장을 호라이즌탈로 안넣고 버티컬로 넣어놔서 반대로 시야가 좁아지는 게임도 있음ㅋㅋㅋㅋㅋㅋ 근데 이 경우는 대부분 언리얼이라 유저가 수정하면 멀쩡히 돌아감 이 경우는 2번 봤는데 타워오브판타지, 스노우브레이크 모바일의 경우엔 화면비율상 버티컬로 넣는게 합리적이라 PC버전에도 모바일용 셋팅을 그대로 넣어놔서 그렇겠지
버티컬이 머신 얘긴지 잘모르겠는데 화면 확장은 됐는데 위아래 짤리는 그거 말하는거야 ?
ㅇㅇ 시야확장 할 때 상하를 고정시키고 좌우를 늘리고 줄여야 되는데 좌우를 고정시켜놔서 상하 시야가 극단적으로 좁아짐 대신 이 경우에 32:9를 피벗시키면 상하 시야가 오지게 커짐 땅부터 하늘 끝까지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