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는 그냥 MSG 좀 친거였다고 하고, 실제로는 매일 5페이지 가량 작업하는데, 이걸 조금 더 노력해서 6~7페이지씩 작업하다보면 세이브가 1~2화분 생기는거. 이걸 이제 몇달 전부터 '아 내가 언제 어디에 여행을 가기로 했으니까 언제부터 언제까지 해서 매일 1~2페이지씩 더 작업을 치면 세이브 원고가 다 완성되겠네' 하고 계산이랑 계획 다 잡은 다음에 담당 편집자한테 '이러이러하게 할거니까 알고계세요' 하면 담당 편집자도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아 네 알겠습니다' 하고, 준비 다 하면 넘겨주는거임 ㅋㅋㅋㅋ;
딱 예전에 게임 좀 만든다고 하던 시절 유비소프트 느낌임. 100점만점에 95점, 97점짜리는 못 내더라도 85점짜리는 꾸준히 뽑아내는 작가. 그렇다보니 '뭔가 다 비슷비슷한데...' 하는 기분이 들 수 있음.
그래도 3연속으로 장기연재 다 완결 치고 새로 또 연재 시작했고, 완결친 3 작품 다 애니화도 성공하고, 누적 1억부 판매한거 보면 분명 실력자임.
다른 작가들은 허리 고장나서 고생할때 몬헌하며 연재분이 세이브되는 괴물중의 괴물
스토리 작가만 좀 붙여주면 좋을거같음 이제
의외로 스토리 작가 붙으면 저 속도 안나올지도 몰름
하루에 5p정도 작업하신다는데 좀 더 힘써서 6~7p그리면 대충 한 달에 한 화 여유분이 생긴다고 설명함.
키시베 로한도 3연재는 못했다
한번 연재할 때 세이브 원고를 몇백장은 만들어 두시는건가?
스작이 일정을 못 따라갈 듯
한번 연재할 때 세이브 원고를 몇백장은 만들어 두시는건가?
파테/그랑오데르
하루에 5p정도 작업하신다는데 좀 더 힘써서 6~7p그리면 대충 한 달에 한 화 여유분이 생긴다고 설명함.
극한의.일정 컨트롤러임
스토리 작가만 좀 붙여주면 좋을거같음 이제
루리웹-3151914405
의외로 스토리 작가 붙으면 저 속도 안나올지도 몰름
루리웹-3151914405
스작이 일정을 못 따라갈 듯
오히려 스토리작가가 못따라갈거같은뎈ㅋㅋㅋ
스작 있으면 연재속도 느려짐
스작: 기다려! 부탁합니다! 마시마: 하나가 되자.
다른 작가들은 허리 고장나서 고생할때 몬헌하며 연재분이 세이브되는 괴물중의 괴물
J-김성모
세이브원고를 쌓아뒀는데 들켜서 압수당했다던가..
그거는 그냥 MSG 좀 친거였다고 하고, 실제로는 매일 5페이지 가량 작업하는데, 이걸 조금 더 노력해서 6~7페이지씩 작업하다보면 세이브가 1~2화분 생기는거. 이걸 이제 몇달 전부터 '아 내가 언제 어디에 여행을 가기로 했으니까 언제부터 언제까지 해서 매일 1~2페이지씩 더 작업을 치면 세이브 원고가 다 완성되겠네' 하고 계산이랑 계획 다 잡은 다음에 담당 편집자한테 '이러이러하게 할거니까 알고계세요' 하면 담당 편집자도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아 네 알겠습니다' 하고, 준비 다 하면 넘겨주는거임 ㅋㅋㅋㅋ;
키시베 로한도 3연재는 못했다
데즈카 오사무 8편 동시연재
참고로 삘받으면 수십 페이지를 고퀄로 하룻밤만에 해치우는 닝겐이다
기초적인 임플란트가 있을거같아
오다는 원피스 하나로 죽으려고하는데. 얜 통조림 하면 4작품 동시연재도 가능해보임.
연재 끝나면 새로운 연재를 공백도 없이 바로 시작하는게 ㄹㅇ 대단한거 같다
레이브+페어리테일 권수 합치면 원피스와 비슷할텐데 ㅋㅋ
연재 구상에도 시간 엄청 잡아먹을건데 말야... 보통 다른 작가들 보면 단편으로 반응 보면서 존나 깎아서 준비함 ㅋㅋㅋ
그래서 그런가 캐릭터 디자인은 그냥 돌려막기로 많이 때움 자가복제 해도 될것 같은 부분은 적극적으로 해서 시간절약을 함 ㅋㅋ
솔찌 좋은의미로든 나쁜의미로든 세계관도 단순명쾌하고... 의외로 다른 만화나 게임에서도 차용한게 많은 느낌. 물론 그냥 가져온다는게 아니라 자기식으로 잘 바꾸는거같어
ㅇㅇ 생각해보면 에덴즈 제로 설정은 그냥 우주판 원피스임 ㅋㅋㅋ
오히려 복잡한 스토리 섬세한 연출 복선 감추기 이런거에 쓰는 시간이 없으니까 가능한 미친연재 신작 캐릭터나 기술도 전작 셀프 오마쥬겸 +@해서 가져오기도 하고
그게 '와 똑같네' 소리는 안나올 정도인게 참 신기하긴 함 까고말해서 귀멸도 아는사람은 '와 죠죠1부 아시는구나!' 하는데 이상하게 저 작가 만화는 그런 생각까진 딱 안들정도같음
만화 그리는거 보면 참... 게임 케릭터로 치면 공격력이 999임. 근대 방어력이 10 정도...
전작 대박치고 차기작 말아먹는 작가도 흔한데 저렇게 일하면서 중박 이상은 꾸준히 유지하는 것도 신기해
극한의 스케쥴 컨트롤을 당연하다는 듯이 행하는 인간 뭐 사실 스토리 자체는 매번 안정적이고 기복없는 그 맛이긴 한데 어떻게보면 그런 스토리라 크게 고민하는게 없어서 술술 써내려가는걸지도
서양에서도 인기 꽤 많은거같던데
스토리 구상에 시간 좀 써야하는 작가
이녀석은 그냥 일이 즐거움
3일만에 일을 끝내는데 그 일을 시작 3일에 다하는 미친 성실의 소유자 라던데
작품마다 스토리가 가볍다는 딘점이 있지만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 가벼운 스토리만큼 좋운게 앖다 생각함 ㅋㅋㅋ
문제는 저러고 잠도 7시간인가 꼬박잠 진짜 저분 시간은 남들과 다른거같음
그 와중에 여케는 꼴림
자기 복제라지만 누구랑 다르게 자기 작품 완결 내고 복제해서 팬입장에선 괜찮아.
버튜버의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는 거야 아니면 진짜 친딸이 데뷔했다는 거야?
버튜버 화풍 보니까 본인이 외주 받아서 디자인 해줬다는 뜻인가봄.
보통 버튜버에서 부모는 일러 그려준 사람을 뜻함
근데 나는 이작가 작품 뭐 하나 재미있다고 느껴본적이 없음.
딱 예전에 게임 좀 만든다고 하던 시절 유비소프트 느낌임. 100점만점에 95점, 97점짜리는 못 내더라도 85점짜리는 꾸준히 뽑아내는 작가. 그렇다보니 '뭔가 다 비슷비슷한데...' 하는 기분이 들 수 있음. 그래도 3연속으로 장기연재 다 완결 치고 새로 또 연재 시작했고, 완결친 3 작품 다 애니화도 성공하고, 누적 1억부 판매한거 보면 분명 실력자임.
뭔가 남주들끼리 싱크로율 높은거같긴 한데 근데 저건 어캐한거지
이사람 여캐 만들고 그리는 솜씨면 럽코도 한번 해볼만할거같다
옛날에 천랑열전 박성우씨가 달에 몇개씩 작품 그릴때 있긴했는데 그중에 2~3화로 끝난 작품도 있긴했지만....
편집자였나 어시였나. 화실체험 후기 웃기던뎈ㅋㅋㅋ 겁나 프리하게 놀면서 일하는데, 어느새 작업 끝나있다던가. 작가 손이 빠른거도 있지만, 어시들이랑 분배 시스템화가 잘되어 있는것 같기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