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발 코나미가 그런 식으로만 지원 하니깐 그렇지
일정 수준의 전개가 안 되면 그냥 아무것도 못하는데
덱 스페이스는 좁게 만들고 고점만 처올리고 호감패는 늘리고
안정성은 박살냄 자원 소모는 심하게 회수는 안되게 만듬
중간 지점 조차 애매해서 멈추는거 보다 극전개 때리게 만듬
발동조건 소환제약 등등 거슬리는건 다 넣어줌
시발 코나미가 그런 식으로만 지원 하니깐 그렇지
일정 수준의 전개가 안 되면 그냥 아무것도 못하는데
덱 스페이스는 좁게 만들고 고점만 처올리고 호감패는 늘리고
안정성은 박살냄 자원 소모는 심하게 회수는 안되게 만듬
중간 지점 조차 애매해서 멈추는거 보다 극전개 때리게 만듬
발동조건 소환제약 등등 거슬리는건 다 넣어줌
재밌거든
정크도플 : 증지? 던져보든가~
를 세글자로 요약하면 히어로
인플레 흐름에 따라서 매번 치이는 덱이 달라지는게 웃김 전개덱이 잘나가는듯도 하다가 언제부턴가 운영이 전개도 하고 전개도 운영되는거같은 애들이 생기고 결국은 체급이 모든게 되는듯해지고 극전개라는 개념도 뭐 사실 여기서 파생하지 않았나 싶음.. 전개랑 운영 경계 흐릿해지고 센놈은 점차 다하는게 최근 기조라고 봐서
전개보다 좋은 건 더 전개
싱크로 시절의 산물에 가깝지 근전개덱의 근본은 라바르에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