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23일날 게임플에서 기사가 올라오고
24일날 저녁에 공지가 올라와서 본인이 매우 뻘쭘(...) 해지고 유게에서 지켜보고
크리스마스를 보낸뒤에 이제 쿠로게임즈 국내쪽에서 보도자료를 올렸나 확인해봤는데.
일단 지적하는 기사가 올라온 게임플쪽은 별도의 추가 기사가 올라오진 않았음.
즉. 따로 본사나 지사에서 특정 언론을 대상으로 보도자료를 뿌릴정도의 대응은 필요없다고 판단한거 같음.
즉. 이번 공지에서 해당 기사의 영향력은 크게 없었고 유저들이 끓은거, 직통으로 작업한거 우선으로 판단하고 대응한거라 생각되는데.
좀더 찾아보니
https://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528
게임톡) 명조 “2.0 업데이트 전에 번역 싹 고친다”
24일 22시 기준으로 기사 올라온 사이트가 존재하긴 함.
공지랑 시간적 연관을 생각해보면 연관이 아예 없다고는 섣부르게 판단하긴 어려운데. 보도 자료를 하긴 했다고 생각이 되긴 함
헤서...
게임톡쪽을 좀 보는데
https://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989
게임톡) 명조 “번역 퀄리티 UP 멈추지 않겠다”
...12월 8일?
번역쪽 관련해서 힘내는 현재 유저 분들은 소형 언론이라도
조금 신경 쓰는게 좋을거같음.
확신은 아닌데
어느정도 한국지사가 번역관련 보도자료를 만든다고 의심는 할수있는 던계라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