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독일의 운전면허시험중엔 개인정비 과목도 있어서 엔진룸 명칭이나 개인 정비법을 모르면 면허를 딸 수 없다고 하네요.
면허따기가 워낙 어렵다 보니 면허를 땄다면 일단 차에 관해서는 흠잡을 데가 없는 사람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건 좀 본받아야 되는데....
무슨 운전면허를 가다 섰다 돌발 3초전입니다....(무슨 돌발상황을 미리 알려주는게 어디있어.....) 이딴식으로 해도 주니...
BEST 나라 정책도 한몫하죠... 개인적인 소견으론 대기업과 정부의 합작이라 봅니다.
경제살리기=국산차 팔기.. 팔기 위해선 일단 면허취득자가 많아야하니까요
중국서 한국면허 따러 관광올정도니 할말 다했죠.
그렇게 양산된 운전자들의 도로운전주행 매너는 정말 ... 노답일정도
일 잠깐 쉴동안 자유여행 하다가 대마도 잠시 들렸는데, 대마도는 시 중심가 (그것도 그나마 2차선) 빼곤 다 1차선이더군요. 서로 양보하면 1차선만으로도 충분하다고 굳이 불편해하지 않고 운전 잘 하더군요. 이 이야길 아버지께 했더니 '그게 가능해??' 라고 되묻더군요...
독일의 운전면허시험중엔 개인정비 과목도 있어서 엔진룸 명칭이나 개인 정비법을 모르면 면허를 딸 수 없다고 하네요.
면허따기가 워낙 어렵다 보니 면허를 땄다면 일단 차에 관해서는 흠잡을 데가 없는 사람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건 좀 본받아야 되는데....
무슨 운전면허를 가다 섰다 돌발 3초전입니다....(무슨 돌발상황을 미리 알려주는게 어디있어.....) 이딴식으로 해도 주니...
나라 정책도 한몫하죠... 개인적인 소견으론 대기업과 정부의 합작이라 봅니다.
경제살리기=국산차 팔기.. 팔기 위해선 일단 면허취득자가 많아야하니까요
중국서 한국면허 따러 관광올정도니 할말 다했죠.
그렇게 양산된 운전자들의 도로운전주행 매너는 정말 ... 노답일정도
일 잠깐 쉴동안 자유여행 하다가 대마도 잠시 들렸는데, 대마도는 시 중심가 (그것도 그나마 2차선) 빼곤 다 1차선이더군요. 서로 양보하면 1차선만으로도 충분하다고 굳이 불편해하지 않고 운전 잘 하더군요. 이 이야길 아버지께 했더니 '그게 가능해??' 라고 되묻더군요...
옛날에 고3시절 취업나가서 카센타 일할적에 자주오던 손님한분이 96년이였나 97년식이였나 갤로퍼를
오너셨는데 당시 그차몰고 공사현장 댕기면서 현장쪽 일보는 좀 직급있는 분이였는데...
하두 현장을 많이 돌아댕겨서 타이어도 자주 닳고 이런저런 경정비에 신경을 쓰던 분이였는데
그분 차 본네트를 열어보면 존나 인상깊은게 모든부분이 새차마냥 반짝반짝함...
그분은 아침에 출근전에 한 5분10분 시간내서 본네트 열고 안에 먼지 닦고 오일이나 냉각수 확인하고 그게 일상이라 그렇다던데
진짜 대단했음...
독일의 운전면허시험중엔 개인정비 과목도 있어서 엔진룸 명칭이나 개인 정비법을 모르면 면허를 딸 수 없다고 하네요. 면허따기가 워낙 어렵다 보니 면허를 땄다면 일단 차에 관해서는 흠잡을 데가 없는 사람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건 좀 본받아야 되는데.... 무슨 운전면허를 가다 섰다 돌발 3초전입니다....(무슨 돌발상황을 미리 알려주는게 어디있어.....) 이딴식으로 해도 주니...
나라 정책도 한몫하죠... 개인적인 소견으론 대기업과 정부의 합작이라 봅니다. 경제살리기=국산차 팔기.. 팔기 위해선 일단 면허취득자가 많아야하니까요 중국서 한국면허 따러 관광올정도니 할말 다했죠. 그렇게 양산된 운전자들의 도로운전주행 매너는 정말 ... 노답일정도 일 잠깐 쉴동안 자유여행 하다가 대마도 잠시 들렸는데, 대마도는 시 중심가 (그것도 그나마 2차선) 빼곤 다 1차선이더군요. 서로 양보하면 1차선만으로도 충분하다고 굳이 불편해하지 않고 운전 잘 하더군요. 이 이야길 아버지께 했더니 '그게 가능해??' 라고 되묻더군요...
예전에 추석에 고향집내려가는데 중앙고속도로 군위터널 지나가는데 옆차선 신나게 100으로 달리던 컨테이너 트럭에서 터널나올때쯤 앞바퀴부터 갑자기 불이나더라고요 그다음에 순식간에 번짐 자세힌못봤지만 완전 바퀴는 싹다 불덩이가됨 ..... 공포 등엔 열기느껴지지 막 우리차까지 번질것같지 그대로 쫘악밟아서 꽤떨어진곳까지 와서 멈추고 119에 전화함 .....그때만생각하면 근데 희한하게 뉴스뜰줄알고 검색하는데 하나도 뉴스에 안뜸
저거말고 신차가 비맞아서 불나는경우도있음 아니면 배선이 꼬여서던가 여러이유가 잇지영
독일의 운전면허시험중엔 개인정비 과목도 있어서 엔진룸 명칭이나 개인 정비법을 모르면 면허를 딸 수 없다고 하네요. 면허따기가 워낙 어렵다 보니 면허를 땄다면 일단 차에 관해서는 흠잡을 데가 없는 사람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건 좀 본받아야 되는데.... 무슨 운전면허를 가다 섰다 돌발 3초전입니다....(무슨 돌발상황을 미리 알려주는게 어디있어.....) 이딴식으로 해도 주니...
나라 정책도 한몫하죠... 개인적인 소견으론 대기업과 정부의 합작이라 봅니다. 경제살리기=국산차 팔기.. 팔기 위해선 일단 면허취득자가 많아야하니까요 중국서 한국면허 따러 관광올정도니 할말 다했죠. 그렇게 양산된 운전자들의 도로운전주행 매너는 정말 ... 노답일정도 일 잠깐 쉴동안 자유여행 하다가 대마도 잠시 들렸는데, 대마도는 시 중심가 (그것도 그나마 2차선) 빼곤 다 1차선이더군요. 서로 양보하면 1차선만으로도 충분하다고 굳이 불편해하지 않고 운전 잘 하더군요. 이 이야길 아버지께 했더니 '그게 가능해??' 라고 되묻더군요...
저도 대마도 가서 그 좁은 차선을 천천히 양보하며 가는 걸 보고..아 역시 선진국...그리고 저녁에 양카들 산에 오르는거 봤어요ㅋㅋㅋ
위에글 충격이네요 자기차 본네트는 뭔가 이상하다싶으면한번쯤열어보지않나요? ... 워셔액넣을때라던가 시동켜도 소리이상한거없나..
옛날에 고3시절 취업나가서 카센타 일할적에 자주오던 손님한분이 96년이였나 97년식이였나 갤로퍼를 오너셨는데 당시 그차몰고 공사현장 댕기면서 현장쪽 일보는 좀 직급있는 분이였는데... 하두 현장을 많이 돌아댕겨서 타이어도 자주 닳고 이런저런 경정비에 신경을 쓰던 분이였는데 그분 차 본네트를 열어보면 존나 인상깊은게 모든부분이 새차마냥 반짝반짝함... 그분은 아침에 출근전에 한 5분10분 시간내서 본네트 열고 안에 먼지 닦고 오일이나 냉각수 확인하고 그게 일상이라 그렇다던데 진짜 대단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