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하단선조차 지반침하 논란이 생기고 있으니 말이지. 저 지역은 지반이 너무 연약해서 지하화는 무리라고 봄. 지금도 부마 하저터널 피난통로 짓는거 엄두도 못내고 있더만. 경부고속선조차 저길 피해간 느낌이니.
저긴 고가로 지어도 땅 자체가 물러서 꺼질걸. 지상철도 땅이 단단해야하는데 저긴 거진 모래땅이라.
경부고속선은 오히려 언양-양산-웅상-노포동으로 갔으니까...
그래서 얼척없는게.. 아니 지하화요구를 왜 들어준거냐 ㅡㅡ;; 지반이 상개판인데 무슨 지하화를.. 지역이기주의가 나라 말아먹는거 오송역이랑 무안공항역 보고도 안느꼈다는 티가 ㅈㄴ남.
https://youtu.be/7IY4kUXVLJs?si=DdPTavYKhT1ytNqX 뉴스에서 나왔듯이 지상화는 불가하다고 함. https://m.dcinside.com/board/monorail/521067 애당초 저건 시공사가 무리하게 생긴 사고라 향후 논란 벌크업으로 터질거임.( 아울러 사상~하단선 해당 사고 구간도 그기업임.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