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황찬란한 수정의 날개]는 스피드로이드를 중심으로한 싱크로 덱입니다.
기본적인 전개로 묘지 부활이 가능한 [HSR 마하고 이타]나, 소재로 사용했던 몬스터를 부활시키는 [HSR 코르크-10]등을 통해서,
선공시에는 퍼미션 효과를 지닌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 [클리어윙 패스트 드래곤] 소환하고,
후공시에는 필드의 카드를 전부 파괴하거나 무효화하는 [HSR 카이드레이크], 필드 위 카드를 고르고 파괴 가능한 [HSR / CW 라이더]를 불러내 원턴킬도 가능합니다.
만약 덱을 직접 짜서 강화시키고 싶다면, [SR 아쿠마그네], [SR 멘코트], [SR 취지 동자]를 제외하고 범용 패트랩을 넣는 정도만 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엑스트라 덱의 경우에는 [양철의 군주], [코즈믹 블레이저 드래곤], [플뢰르 드 바로네스], [스타더스트 차지 워리어] 정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다음은 덱 전개의 예시입니다.
패에 [SR 스크래치]와 [SR 전전 대공]이 있을때의 전개
1. [SR 스크래치]의 효과로 [SR 전전 대공]을 버리고 [SR 베이고맥스]를 서치
2. [SR 베이고맥스]를 특수 소환. 효과로 [SR 비다머신]을 서치.
3. [SR 비다머신]를 일반 소환. 효과로 [SR 타케톰보그]를 서치.
4. [HSR 타케톰보그]를 특수 소환. 릴리스하고 [SR 빨간 눈의 다이스]를 특수 소환.
5.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SR 베이고맥스]의 레벨을 4로하고 [HSR 마하고 이타]를 싱크로 소환.
6. 묘지의 [SR 전전 대공] 제외하고, [SR 빨간 눈의 다이스]를 특수 소환.
7.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HSR 마하고 이타]의 레벨을 2로 하고 [HSR 코르크-10]를 싱크로 소환.
8. [HSR 코르크-10]의 싱크로 소환시의 효과로 묘지의 소재를 부활.
9. [HSR 코르크-10]와 [HSR 마하고 이타]를 소재로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10. 묘지의 [HSR 마하고 이타]를 소생.
11. [HSR 마하고 이타], [SR 비다머신], [SR 빨간 눈의 다이스]를 소재로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패에 [SR 매직하운드], [SR 56프레인]이 있을때의 전개
1. [SR 매직하운드]를 일반 소환. 효과로 [SR 듀플리게이트]를 묘지로 보냄.
2. 묘지의 [SR 듀플리게이트]의 효과로 [SR 매직하운드]의 레벨을 2로 하고 레벨 1 튜너로 특수 소환. 패의 [SR 56프레인] 특수 소환.
3. [SR 듀플리게이트]와 [SR 매직하운드]를 소재로 [HSR 코르크-10]을 싱크로 소환. 효과로 [SR 스크레치]를 서치.
4. [SR 스크레치]의 효과로 [SR 타케톰보그]를 서치.
5. [SR 타케톰보그]를 특수 소환. 릴리스하고 [SR 전전 대공] 특수 소환.
6. [SR 56프레인]과 [SR 전전 대공]을 소재로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7. [HSR 코르크-10]과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을 소재로 [HSR / CW 라이더]를 싱크로 소환
패에 [SR 비다머신], [SR 타케톰보그], [스피드리프트]가 있을때의 전개
1. [SR 비다머신]을 일반 소환. 효과로 [SR 카르터보]를 서치. [SR 카르터보]를 특수 소환.
2. [HSR 마하고 이타]를 싱크로 소환.
3. [SR 타케톰보그]를 특수 소환. 릴리스하고 [SR 빨간 눈의 다이스]를 특수 소환.
4.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HSR 마하고 이타]의 레벨을 2로.
5. [HSR 코르크-10]을 싱크로 소환. 소환시의 효과로 묘지로간 싱크로 소재를 소생. 체인하여 [스피드리프트]를 발동. [SR 전전 대공]을 특수 소환.
6.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HSR 마하고 이타]의 레벨을 6으로.
7. [SR 빨간 눈의 다이스], [HSR 마하고 이타]를 소재로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8. 묘지의 [HSR 마하고 이타]를 소생. [SR 전전 대공]과 합쳐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9.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과 [HSR 코르크-10]을 소재로 [HSR / CW 라이더]를 싱크로 소환.
후공시 패에 [SR 베이고맥스], [SR 비다머신]이 있을때의 전개
1. [SR 베이고맥스]를 특수 소환. 효과로 [SR 타케톰보그]를 서치.
2. [HSR 타케톰보그]를 특수 소환. 릴리스하고 [SR 빨간 눈의 다이스]를 특수 소환.
3.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SR 베이고맥스]의 레벨을 2로.
4. [HSR 코르크-10]을 싱크로 소환. 소환시의 효과로 소재 몬스터를 소생.
5. [SR 빨간 눈의 다이스]의 효과로 [SR 베이고맥스]의 레벨을 4로하고, [HSR 마하고 이타]를 싱크로 소환.
6. [HSR 카이드레이크]를 싱크로 소환.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카드를 전부 파괴.
7. [SR 비다머신]를 일반 소환. 효과로 [SR 카르터보]를 서치.
8. [SR 카르터보]를 특수 소환. 묘지의 [HSR 마하고 이타]를 특수 소환.
9. [SR 비다머신]과 [SR 카르터보]를 소재로 [HSR 찬바라이더]를 싱크로 소환.
10. 묘지의 [SR 카르터보]의 효과로 [SR 타케톰보그]를 제외하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800 증가.
11. 총 12,800의 공격력으로 다이렉트 어택.
이것저것 복잡해보이는데, 좀 간단하게 핵심만 집어서 말하자면
1. [SR 스크래치]로 서치하는 카드는 1순위가 [SR 베이고맥스] 혹은 [SR 비다머신]. 2순위로는 [SR 타케톰보그], [SR 카르터보], [SR 더블요요]
2. 코스트로 카드를 묘지로 보내야 될때는 묘지에서 효과를 쓸 수 있는 [SR 전전 대공], [SR 듀플리게이트]나, [SR 더블요요]와 연계 가능한 3렙이하 튜너.
3. [SR 빨간 눈의 다이스]와 비튜너 몬스터가 있다면 일단 [HSR 코르크-10]을 싱크로 소환.
4. 패에서 튜너를 소환할 수단이 있거나, 필드 위에 튜너가 둘 이상 있다면 [HSR 마하고 이타]를 싱크로 소환.
5. [SR 룰렛]이 있을때는 일단 쓰고 전개를 생각한다.
요 5가지가 전부입니다. 이것만 기억해도 크리스탈윙 한두체는 쉽게 나올거예요.
GOM건 없을 때의 전개법을 디테일하게 쓰셔서 좋네요! 그런데 매직하운드 전개에서 코르크10로 스피드리프트를 서치한다고 되어있는데, 스피드리프트는 스피드로이드 마법/함정이 아니어서 서치가 불가능합니다.
앗 그렇네요ㅋㅋㅋ 그러면 그때 패상태보고 스크레치가 최선이려나요? 룰렛은 쓰면 망할것같고
네, 역시 스크래치 밖에 없겠죠. 스크래치로 추가 전개가 가능한 몬스터를 가져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룰렛도 재밌고 주사위 잘 나오면 좋으니 해볼만한데(저는 평소에도 자꾸 도박 효과로 손이 가기도 하고ㅋㅋㅋ) 그 경우는 전개가 정형화되지 않으니 디테일한 안내가 힘들어지니까요.
GOM건 없을 때의 전개법을 디테일하게 쓰셔서 좋네요! 그런데 매직하운드 전개에서 코르크10로 스피드리프트를 서치한다고 되어있는데, 스피드리프트는 스피드로이드 마법/함정이 아니어서 서치가 불가능합니다.
앗 그렇네요ㅋㅋㅋ 그러면 그때 패상태보고 스크레치가 최선이려나요? 룰렛은 쓰면 망할것같고
무명 -無名-
네, 역시 스크래치 밖에 없겠죠. 스크래치로 추가 전개가 가능한 몬스터를 가져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룰렛도 재밌고 주사위 잘 나오면 좋으니 해볼만한데(저는 평소에도 자꾸 도박 효과로 손이 가기도 하고ㅋㅋㅋ) 그 경우는 전개가 정형화되지 않으니 디테일한 안내가 힘들어지니까요.
자세한 전개방법 감사 합니다. 엑시즈, 링크랑 다르게 싱크로는 신경쓸게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