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에는 스나이퍼라는 영웅이 있다.
이름만 봐도 풍기는 사악한 향기가 느껴지는 것이.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매우 긴 영웅이다
근데 그거 말고는 다 ㅄ인 캐릭터다.
기본스텟 노답
체력도 노답
방어력도 노답
공격력도 노답
기본 스텟 성장성도 노답
유틸성 노답
도주기 없음
모든것이 다 ㅄ인 캐릭터지만
위에서 말한 딱 하나의 장점인 사거리만으로 먹고 사는 영웅이다.
얼마나 사거리가 기냐고?
연한 선이 보이는가?
저만큼 길다.
잘못본것이 아니다
해상도 1920 * 1080 .일반적 게임 해상도가 맞다.
캐릭터가 화면 끝에 있으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화면 끝에 도달한다.
무슨 스킬을 쓴거 아닌가 하겠지만, 다음 1회 공격에 사거리가 400 증가하는 e 하나만 켰을 뿐이다.
위 스샷의 사거리가 1615 임을 보면 알듯이
평소에도 사거리가 1000 이 넘는다.
물론 저런 상태라면 라인전이 개사기일태니
1레벨엔 550 이다가 조금씩 늘어서 저렇게 되는 캐릭터이긴 하지만.
그게 그렇게 느린것도 아니다
한 10레벨 되면 저정도 사거리를 가진다.
늦어도 13쯤.
보통 이런 캐릭터를 밸런스 패치를 한다면.
사거리를 줄이고
나머지 ㅄ 인 점을 고쳐줄것이다
생존력도 올리고, 체력도 올리고, 스킬도 더 좋게 바꾸고.
하지만 도타 밸런스 패치팀은 그걸을 납득할 수 없었는지
본래는 저것보다 훨씬 짧은 사거리였던 (본래는 800 정도였다.)
공격 사거리를 계속해서 늘리고 나머지를 칼질한 결과
일반 공격 범위가 한 화면을 가득 체우는 기적같은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강점은 더 강하게
단점은 더 명확하게 하는 도타식 밸런스를 극단적으로 보여준 캐릭터가 되겠다.
저세상 밸런스 같으니.
PS. 밸브새퀴들 가을에 대형 패치한더니 12월 다와간다 새퀴들아.
저 사거리를 가지고도 프리딜을 보장할 수 없는 미친게임
저게 아군이 두 번째로 혐오하는 영웅이었지?
캐릭터의 특성을 죽이지 않는 패치가 난 좋아. 근데 겁나 길어졌네 ㄷㄷ 워크할땐 사거리 늘어도 짧아서 암살당하는게 일상이었는데 저정도면 할맛날듯
응 도시락
글고보면 저놈 언더로드에서도 사거리 제약 없이 쏴댔음 3급에 메인 캐리 영웅
???: 시1발 누가 그런 소리를 했습니까
그게 바로 일게 메이지의 노래와 신의 분노의 차이지
롤유저 : 네? 카서스 궁이 즉발이라구요? 템나오면 두번 떨어지기까지 한다구요?
말파궁 트린궁을 1렙부터 써재끼는 놈들이 기어나오는 판이니
대지령 넌 빠져있어.
밸브 가을은 12월 말까지인걸 아셨어야죠
저게 아군이 두 번째로 혐오하는 영웅이었지?
Mystica
글고보면 저놈 언더로드에서도 사거리 제약 없이 쏴댔음 3급에 메인 캐리 영웅
첫번째는 지금도 테키냐?
당연한걸
첫번째가 미포? 걔 맞냐
기술단 얘기임 자그마치 1:9 가능한 영웅
미포는 하는넘만 하는 장인픽 아녔냐
onlyNEETthing4
3성 스시락이 메두사 2성보다 딜그래프는 잘 뽑음 메두사 멀티샷 너프 이후로 앞으로 상당히 돌출되야 해서 빨리 죽어..
장인픽과 장애인픽은 한끝차이드라... 롤에서 겪은 얘기지만
저격수는 흥망성쇠가 있어서 애매함 한떄는 갓상성 무스나라고 빨아줬던적도 있다
쟨더함 분신 영웅인데 분신 한마리 뒤지면 다 뒤지던가 그랬을껄
ㅇㅇ 나도 설명만 읽어보고 존1나 충 꼬이겠다 싶드라 ㅋㅋ
도타 밸런스가 다같이 ㅆㅅㄱ로 밸러스를 맞춘다는데 그게 정말 사실인가요
AbsoluteOne
말파궁 트린궁을 1렙부터 써재끼는 놈들이 기어나오는 판이니
AbsoluteOne
???: 시1발 누가 그런 소리를 했습니까
대지령 넌 빠져있어.
얘가 사기라서 그럼??
출시 이후 계속 사기라서 계속 너프했더니 고인된 시절이 좀 길었던 영웅임.
얘 죽이겠답시고 모든 스킬을 ㅁㅁ낸 이후로 리메이크고 지1랄이고 온갖짓을 다했지만 2년동안 단 한번도 못살아나고 있음.
그래도 w 에 치이고 침묵걸리면 여전히 빡침 옛날에 날아오던 돌 처막고 기절먹던거에 비하면... 음...... 그냥 더 고인으로 오래 있어도 될거 같아.
대지령 스킬셋보면 딱 슈퍼리신임 더 길게 차고 더 길게 인섹킥하고 그래서 스킬셋 특성상 스탯 조금만 되면 똥사기캐지만 상상초월할정도로 너덜너덜하게 만들어놔서 스킬셋만으론 사기가 될수없다는걸 경고로 알리는 영웅이 됬음
옛날에 돌당기기가 스턴이던 시절에 DEWQ면 난이도 최하의 인섹킥을 10초마다 하던 미친캐릭이었음... 다행히 그시절에는 대회글벤이라 못나와서 다행이었지요...
앰뒤령...묵직하게 박히는 맛..
응 도시락
남반구의 가을
캐릭터의 특성을 죽이지 않는 패치가 난 좋아. 근데 겁나 길어졌네 ㄷㄷ 워크할땐 사거리 늘어도 짧아서 암살당하는게 일상이었는데 저정도면 할맛날듯
할맛이 너무 나서 고르고 달렸다가 피딩하는 사람이 널려서 문제라고 함
롤에는 서튼리티가 있지 아무리 칼질해도 개성을 십사기로 만들어놔서 욕하면서도 플레이하게 되는 새1기
저 사거리를 가지고도 프리딜을 보장할 수 없는 미친게임
위치 대충 확인되면 바로 달려가서 한끼식사 뚝딱
도타라는 게임이 원체 기습당하기가 쉬운게임이라 저정도 사거리를 준다해도 납득
저겜은 영파처럼 씹사기 돌진기 가진 놈도 한둘이 아니잖아
스시락 언제든 꺼내먹을수있는 편의성
카오스도 저런캐릭 있지않았나? 투명되고 못움직이면서 사거리늘어나 나무사이에 구멍파 저격박고 툭툭치던놈
제르딘
제르딘이었나. 쟤는 그냥 평소에도 저 사거리임. 무슨 스킬같은거 때문에 저러는게 아니라서 저상태로 이동같은거랑 다 가능함.
근데 스씨 무시하면 진짜 혼자 다 쓸어버리는 꼴도 봄
그래서 스시락나오면 초반부터 존나 잡아대잔음
우리팀 : 스시락 상대 : 갓격수
하지만 공방 사기라. 양학용으로 자주 쓰임. 특히 영파자가 요새 안보여서..... 랭겜에서야 자주 보기 힘들지만 일반게임에서 공방 학살자급. 전형적인 카운터가 없으면 양학하기 쉬운구조라 일단 공방에선 밴하고 시작하는게 맘편함
스시락 거리다가 넥슨서비스끝나고 나도 접은 기억이 ㅋㅋ
저거 무시하고 그냥 프리파밍하게 냅두면 또 ↗돼는 꼴 볼 수 있음 성장 전엔 한없이 약하고 성장 과정도 고통스럽지만 한번 성장하고나면 다 씹어먹는 캐리의 전형
롤 유저가 보기에 도타에서 가장 말도 안되는 기술은 침묵술사의 [맵전체 적영웅 전원 4/5/6초 침묵 즉시시전인 궁극기]일거야
레오카드
롤유저 : 네? 카서스 궁이 즉발이라구요? 템나오면 두번 떨어지기까지 한다구요?
퀸오페
그게 바로 일게 메이지의 노래와 신의 분노의 차이지
솔직히 제우스 궁은 진짜 깜짝놀라지 갑자기 터져서 휴 살았다 했는데 한번더쓰면 더놀라고
제우스 ㅋㅋㅋ
ㅠㅠㅠ 망겜이 아직 베스트에 오는거 보면 아직 잊혀지진 않았네... 다행...
그런데 예전에도 저격수가 밴픽 없으면 존나 아픈 캐릭이였는데 지금은 더해졌을려나ㅋㅋㅋㅋㅋ
접근할 픽 없으면 힘듬
대회에서도 밴픽 잘굴리면 뽑을만해서
밸브의 가을은 1월부터인거 모름?
근데 저렇게 사거리길면 킬해서 경험치 들어오긴 함??
쟤 처럼 초장거리 데미지를 주는 애들은 거리관계없이 줌.
버그겜 롤도 카서스랑 갱플 이즈 이런 애들 킬 경험치 들오는데 뭐
모두가 사기캐입죠 넵 ㅎㅎ
아 다크시어. 요즘 안보여서 아에 까먹고 있었다
간단 설명 : 오리아나 궁과 비슷하면서 범위가 3배쯤 되는 일반기술 보유. 나머지 기술도 강력
엌 그게기본스킬이냐
그렇다고 롤처럼 패치하면 캐릭 개성이 없어지고 밸런싱 방향의 차이지 다 장단점이 있다고봄
미포 700판 하고 불사조 이후 겜 안한거같은데 저거 뭐냐 ㅋㅋ
대신 w 짤스턴이 넉백 + 둔화로 바뀜. 그나마 사람답게 굴릴 수 있게 q 쿨타임 방식이 아니라 스택식으로 바뀌었고
와 쟤는 뒤를 진짜 못보겠네 ㅋㅋ 반대쪽은 물리적으로 카메라에 안잡힘
도타 후반 싸움 보고있지면 드래곤볼 파워인플레 급인게...
그러다가 갑자기 베지터 칼빵 놓은 야지로베마냥 듣보잡 같아 보이는 서폿이 캐리 죽이는게 도타
단일 캐릭만 놓고보면 예전보다 약해졌는데 덕지덕지 발라줄수있는 서폿템이 많아지고 가방에 상황별 템도 추가로 넣게 되면서 결국 예전만큼 강함
생존력이 부족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완갑컨이 부족하신게 아닌가 생각해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ZSnnMyJbIgs) 하지만 너무 유물인가 ㅋㅋㅋㅋㅋ
개잘하네 ㅋㅋ
계속 피가차네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류의 장비라 그래요. 완갑이라고 장비 토글 On 하면 공증과 힘뻥, 힘뻥으로 인한 체력 500가까이 상승 다만 On 상태에서 초당 Hp 40씩 깍임. 대신 피 1까지만 까임. 그래서 적당할때 키고 끄고 하면 체력이 500 상승 하락 상승 하락 반복.. 대신 잘못키고 끄면 끔살..
패치 올바르게 했네 장점을 잘 드러내면서 약점은 더 돋보이게 해 특색을 잘 살렸어
포탑 사거리 <<< 스나이퍼 평타
한때는 아이덴티티였는데 이젠 좀 많아지긴 함
저래길면 뒤로 빼면서 평타치기 힘들듯 ㅋㅋ
도타 게임성 설명하려면 점멸단검 하나면 충분할듯
도타 지금 할만함??
한번도 안해봤는데
아직 현역이야 신캐도 업뎃 예정
전세계 pc용 온라인게임 매출 10위권 안에 자주 얼굴 올리는 게임이다
라이엇 패치와는 정반대군 아주 맘에들어
와... 루리웹에도 도타에 관심있으신분들이 계시긴 하군요... 늅늅이랑 같이 놀아주실 분 계신가요? ㅠㅠ 도타2 넘모 어려워영 ㅠㅠ
초반에는 저격수 많이 했는데 스시락 소리를 하도 많이 들어서 캐릭 바꿨어영 ㅠㅠ 루리웹 고수님들 같이 놀아쥬세여 ㅠㅠ
???: 오우, 도슬뢈? 만나서 반카워요우~!
스나 공방에서 좋은데 짤스턴 패시브 있어서 멀리서 푝푝푝하다 가로막기 안되는 케이틀린 궁으로 킬먹기 좋고 충이미지가 좀 심한데 사실 티모보다 좋음. 그리고 도타밸런스에 환상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기인 스킬셋들끼리 서로 절묘하게 맞물리게 해서 상호작용을 통한 컨트롤과 심리전으로 카운터 치는게 아님. 그냥 BKB 끼고 8초간 마법면역으로 다 씹는 거에요. bkb뚫는 스킬도 있지만 거의다 궁극기이니 캐리앞에서 법사류 영웅은 중후반에는 스킬3개 없는 ㅂㅅ영웅 되는거임. 재밌고 전략적인 게임이지만 무슨 다른게임 다발르는 신의 게임성과 벨런스를 가졌다고 뽕맞을 정도는 아님
마지막 줄 때문에 좋아하는게 아니니까요...
언제적 게임하시는진 모르겠지만 bkb 가 그렇게 만능인적은 한참 전에 지나갔습니다. 프로경기도 bkb 한번도 안나오고 5캐스터 나오고 하는판에...
여전히 cc가 강세면 bkb 를 고려하는건 맞지만 스킬 3개 없는 뿅뿅영웅인건 솔직히 말도 안되는 이야기...
그래서 ㅈㄴ 재밌었지 도타 요즘은 안한지 꽤 됐다만 ㅇㅇ
정보) 도타에는 저 상태의 스나를 조질 수 있는 온갖 기상천외한 스킬,효과를 가진 영웅들과 아이템이 수두룩하며, 특히 롤의 플래시보다 훨씬 사거리가 길면서 쿨타임도 15초밖에 안되는 미친 성능의 액티브 아이템인 블링크 대거를 누구나 살 수 있다.
내가 도타를 안해서 모르지만 저런 미친 벨런스를 만드는 놈들이면 이속이 ㅁㅊㄴ이 분명히 존재할테니 장점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은 것이 예상.
1600 사거리 따위 단독 스킬로 단숨에 돌파해 들어가 대가리 깨버리고 나올수 있는 놈들이 수두룩 함
아무리 생각해도 쟤 벨런스가 저 상태면 걍 쓰레기 캐릭터일거 같은데 뭔가 장점이 있음?
즉발은신이라든지 회피율 증가, 마법면역 같은 위기대처용 아이템이나 스킬들도 상당하고 졔네 편도 쟤가 살아서 프리딜해야 이기는걸 아니까 지키려고 함. 프리딜 하기가 힘들다는건 다시말해 프리딜 할 판만 깔아주면 미쳐 날뛴다는 소리라
아 팀원들이 잘 지켜주면 미쳐 날뛰는 애라는 거로군! 도타는 해 볼 엄두가 안나...
상대가 저런 미1친놈들이라는건 다시말해 우리편도 그런 미1친놈들이라는 소리가 되니까... 나도 사람이랑 하는건 도저히 못하겠어서 가끔 봇전 돌림 봇들 실력도 만만치가 않아서
다른 것 보다 플레이타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해볼 엄두가 안났음.
나무갈래모양 특성 찍는거 생긴뒤론 도타1이랑 너무 바껴서 진짜 2가 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