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cyberpunkgame/comments/kxjpa2/cyberpunk_2077_modding_update_post_no_2_cd/
원문 (번역기)
Cyberpunk 2077 Modding update. Post 2번 - CD Project Red가 우리를 지원한다!
이봐 쿰바스!
때가 되어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게시해야 한다. 저번에 내가 내부적으로 개발한 MM에 대해 올렸는데 오늘은 다를 거야! 우리는 이제 마지막 포스트와 이번 포스트 사이에 조금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이것은 휴일과 병에 걸린 사람들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2021년 시작과 함께 도구 개발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우리는 또한 CDPR과 접촉하게 되었지만, 나중에 이 포스트에서 그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
우리의 현재 진행상황은 크게 2가지 주제에서 다음과 같이 볼 수 있다. 스크립트로 작성된 모딩 및 컨텐츠 모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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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로 작성된 변조:
CET (Cyber Engine Tweaks )를 통해 콘솔 어나블러와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지역사회가 스스로 모드를 만들 수 있는 틀을 만드는 첫발을 내디뎠다. 루아(Lua)를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 중이나 게임 시작 시에 스크립트를 만들고 로딩할 수 있다. 우리는 앞으로 있을 Modders의 변경사항 테스트를 위해 툴의 디버그 버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 기간 동안 우리는 개발에 있어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모든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좋은 모드를 만들기 위해 Mod에 많은 새로운 콘텐츠와 것들을 추가했다! 야마시가 처음에 Mod와 Why So Sengious를 만들어 Mod를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 것에 대해 큰 감사를 표한다.
예:
- Natsji의 Nexus에서 CET Ingame Mod 매니저
- 넥서스 특수에 의한 사이버 H4CK
- 넥서스 특정별 차량 잠금 해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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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수정:
WolvenKit 크리에이터들 (Modding CP77 )을 통해 우리는 점점 더 WolvenKit과 함께 Mod Cyberpunk 2077에 기능을 완전히 포팅/추가할 수 있고 새로운 컨텐츠와 기존 컨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것에 가까워지고 있다! 하지만 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우리는 "CP77Tools"(원래:D )라는 CLI 기반 툴을 통해 짐을 풀고 포장할 수 있다.
(!experiment! ) .csv 파일로 파일 편집을 허용하고 직접 볼 수 있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우리의 불협화음에 동참하거나 기투브 레스포(github respo)를 살펴보자. Rfuzo가 CP77Tools를 만들고, Rfuzzo와 Traderain이 WolvenKit와 곧 출시될 Cyberpunk 2077 Support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이제 CDPR과의 접촉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CDPR은 최근 사이버펑크 2077과 함께 많은 일을 겪고 있으며 그들은 우리가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 CP77 Modding Tools 팀은 게임의 수명과 품질을 확장하기 위해 모든 사람을 위한 오픈 소스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CDPR로부터 공공연히 변화하는 공동체를 격려하고 모드의 지원을 추가하기를 원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영광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별로 듣지 못했다. 그것은 오늘(01.15.2021) WolvenKit의 개발자 겸 제작자 중 한 명인 트레이더레인이 자신과 rfuzzo가 CD Project Red와 접촉해 온 Coordination Server를 업데이트하고 그들이 우리의 작업을 얼마나 지원하고 있는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뉴스를 입수하여 현재 적극적으로 우리를 돕고 있는 가운데 바뀌었다. 첫 번째 단계는 포장된 .archive 파일에서 힘을 가하는 데 몇 달 혹은 그 이상이 더 걸렸을 게임 파일의 거의 완전한 목록을 공개하는 것이다. 또한 미공개된 자료와 우리의 툴의 작동 방식 때문에 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현재 우리가 목록을 실제로 완성해야 할 누락된 해시는 간단한 파일이라고 확신한다.e 우리의 도구들은 리핑된 콘텐츠이거나 그들이 우리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것들을 복사하기 때문에 불필요하다.) 물론 이것이 CDPR과의 파트너십의 끝이 아니라 우리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될 것이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도구를 만드는 것뿐이고 우리는 코딩을 위해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받는 것이 행복할 것이다! 우리와 함께 일해 본 경험과 사랑이 있다면, 우리와 함께 불화에 동참하여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의 주요 콘텐츠로 GitHub Organization을 살펴보십시오. 우리는 또한 wiki.cybermods.net이나 다른 곳에서 위키에 기여함으로써 다른 방법으로 우리를 돕고자 하는 사람들을 환영하고 있다.
그때까지만 해도 건배.
CP77 Modding Tools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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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모딩툴로 수정 가능한 부분 보면 엘더스크롤이나 폴아웃은 기대하면 안될 거 같은데.
그리고 위쳐도 모딩툴은 지원했다고 들었는데 막상 나온 모드를 생각하면...
아냐 모드툴이 ↗나 구려서 스림같은 모드 안나온거야 ㅜㅜ
근데 싸펑 모드툴도 위쳐랑 똑같은거 같은데? 기대 할게 못될듯
얘네도 베데스다처럼 이제 겜은 니네가 만들어 이거임?
얘네도 베데스다처럼 이제 겜은 니네가 만들어 이거임?
좋아, 이걸로 내년쯤에는 V가 사이버 촉수에 능욕당하는 꼴을 볼수 있는건가
위쳐는 완성도가 높으서 딱히 모드 쓸일이 없어서?
Strelock
아냐 모드툴이 ↗나 구려서 스림같은 모드 안나온거야 ㅜㅜ
흠
Strelock
근데 싸펑 모드툴도 위쳐랑 똑같은거 같은데? 기대 할게 못될듯
위쳐3 모드 깔았던거 생각하면.. 아무래도 좀 복잡했음. 코드 겹치는거 수동으로 바꿔주고 했던거 같은데
흠....
써본적은 없어서..
오오
그냥 유저한테 떠넘기는 느낌이야 얘들은
베데스다겜은 애초에 엔진 자체가 그쪽 특화였으니 그리고 위쳐3도 모드는 인핸스드 컴뱃이나 모드팩 괜찮은거 의외로 많았음
왜? 싸펑이랑 폴아웃에 비해 수정할수 있는 수준이 낮음?
ㅇㅇ
스림이랑 폴아웃은 어느정도까지 가능한데?
게임 걍 다 뜯어볼 수 있음
그냥 하는말이 아니라 진짜 다 뜯어볼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