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같으면
시프>>>>매직아처>마검사=소서러>>>>그외 기타등등이었는데
지금은 시프 부동의 1티어는 변함 없는데
2티어는 매직아처 밀어내고 소생자가 2티어란 생각이 드네요
생각해보면 마스터스킬을 밥벌이로 쓰는 직업이 많지 않습니다
시프와 마검사정도죠.
그중에서 시프는 선택지가 많지만 자체 봉인하시는분들 많지만 단두대 하나로도 기존 2,3티어 딜 따라갈 정도고
소사는 메테오 뽕맛은 있지만 실질적인 거대보스 밥벌이 스킬은 게더링 플레어죠
매직아처는 평소엔 무진마살 던전에선 도탄마종 가끔 용이랑 전투가 귀찮을때나 순신패마궁 한번씩 쓰는정도지 하이 리스크 하이리턴이 심해서 긴원장 떠나는 탐험이나 연속전투 구간은 어쩔수 없이 봉인기술
저도 소생자 처음할때는 매직아처 기술에 메이지 보호막으로 유틸 챙기자였는데 게더링 플레어 배우려고 소서테크 타고 다시 소생자 돌아오니 보스급들 녹이는 속도가 차원이 달라지네요
요즘 소생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게더링+단두대
쎈거+쎈거 이건 뭐 전투 돌입하자마자 이 콤보 먹는 순간 다 녹습니다 뽕맛 미쳤네요
체감상으로 도적 절화+회심 조합에 비해 보스 녹이는 속도 큰 차이 안남
이건 이유가 있는데 말뚝딜이 가능한 상황이면 시프가 무조건 압승인데 보스들이 가만히 맞고만 있질 않고 난동을 부리거나 반격을 해옴
이때 허심이 발동해서 절화가 캔슬되거나 허공에 삑사리가 남
제 경우엔 무진이랑 도탄이 너무 편해서 매직아처를 포기할수가 없었음 난전 벌어져도 공중부양으로 도망가면 그만이기도 해서 매직아처의 근접전 보완도 되서 너무 편함
어쨌든 내 콤보는 게더링+매직아처 조준사격 평타 이후 무진마살 넣고 다시 게더링 넣고 평타 무진마살
단두대보단 잡는시간이 느리지만 삑날 확률 거의 없고 몇초 차이
안남
지금은 소생자 당당히 2티어 혹은 1.5티어라고 봅니다
스킬 세칸밖에 못쓰지만 이건 가능성이 너무 무한함
마스터스킬 못쓰는게 전혀 패널티로 안느껴짐
게더링은 폰이 걸어주는것과 내가 직접하는것의 차이가 있나요?
차이는 없는데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걸어주느냐가 문제죠
현재 해외 위키에 각 스텟별 상한치가 공개되었는데, 매직어쳐가 420, 소생자(아리즌)이 380이네요. 어차피 후반부 난이도가 낮아 뭘하든 쉽지만, 굳이 티어를 따지거나, 완킬의 뽕맛 보기가 목적이라면.....소생자가 쓰는 도탄마종과 매직아쳐 만랩이 쓰는 도탄마종은 조금 차이 나지않을까요?
캐릭터 성능이 스킬 하나 데미지보단 스킬 조합으로 인한 시너지라고 생각해요 결론은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부위에 게더링+딜링기 조합이 이끌어내는 순간 폭발력이라 생각합니다 이건 직접 해보시면 바로 납득하실겁니다 손이 많이 가지만 손이 간만큼 뽕맛과 타격감은 덤으로 옵니다
진짜 그 짧은 시간동안 녹는 속도가 다릅니다
네. 도전해보겠습니다
게더링이 폰한테 주면 내가원할때 바로 바로 써주는게 아니라 애매할듯한데 내가쓰고 내가 다단히트 넣을수있으면 최고긴하겠네요 ㅋ 특히 쓰고 바로 달려가서 단두대 콤보면 ㄷㄷ
진심 뽕맛 미쳤더라구요 ㅎㅎ
저는 딜적인 측면도 좋지만, 탐험다닐 때 지팡이를 하나 더 들고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공중부양이 되거든요. 전투할때는 매직아처, 공중부양으로 탐험자 메달 먹어야 될 때는 소서러 지팡이로 변경하구요, 그리고 메이지 무기도 들고다니면서 필요할 때 착용하는데. 그 필요할 때는 폰들을 메이지 없이 공격수만 3명 넣어놓고, 피 달면 지팡이로힐 해줍니다. 진짜 편해요.
저는 어그로 끌렸을때 공중부양으로 도망다닙니다 ㅎㅎ
소생자는 고랩분들, 고인물들을 위해 만든 클래스라고 들은것 같아요~
최종테크에 가깝다고 생각은 합니다
소생자 장점이 해당 무기로 변경하면 그 무기를 쓰는 직업 패시브를 전부 받아서 탄력적이고, 무기를 여러개 장착 가능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