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8월 4일 ::
디아블로 4 다음주 8월 9일 업데이트 될 1.1.1 패치 노트가 일주일 전에 미리 공개가 되었습니다. 해당 1.1.1 패치 노트는 아직 완성이되지 않았으며, 일주일간 커뮤니티 피드백을 받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수정이 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4 1.1.1 공식 패치 노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정보글 관계상 순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오역이나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직업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원소술사
※기술
■ 깜빡이는 화염탄
- 이제 적을 타격할 때마다 마나 2가 생성됩니다.
■ 화염구
- 강화된 화염구
- 화염구 시전 시 반경 50% 증가됩니다.
- 파괴적인 화염구
- 화염구 극대화 피해량 20% 증가, 3 대상 이상 적중 시 30% 증가했습니다.
■ 연쇄 번개
- 상급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피해 5% 증가했습니다
- 파괴 적인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 하면 확률로 짜릿한 에너지 생성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비르의 숙련
- 근거리 적에게 입히는 감전 피해 증가가 10% 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에수의 흉포함
- 이제 추가적으로 보스에게 극대화 피해를 가하면 3초 동안 두가지 보너스 모두 부여합니다. (화염 극대화 피해 25%, 화염 극대화 확률 5% 증가됩니다.)
- 연소
- 연소 효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피해가 2% 증가합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작열하는 열기
-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했습니다.
-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라는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멈추지 않는 전도
- 짜릿한 에너지가 주는 피해가 총 지능이 20당 2%에서 3% 증가합니다.
■ 희귀 문양
- 보강
-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는 동안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세력권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수호
- 마나가 적을 수록 받는 피해 최대 감소가 13.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희귀 정복자 노드
- 불꽃 지킴이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연기 나는 잿불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강화
- 취약한 적 및 조건 충족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억압
- 취약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탄력
- 최대 생명력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구렁이의 공격 위상
- 지속 시간 감소 삭제되며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 감소 삭제 및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큰불의 위상
-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자신이 주는 연소 피해가 20 ~ 30%에서 20 ~ 40%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불길의 공격 위상
- 적이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해당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30 ~ 40%에서 40 ~ 80% 증가했습니다.
- 세 가지 저주의 위상
- 운석 낙하가 건강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35 ~ 50% 증가합니다.
- 운석낙하 및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 ~40% 증가하며 건강한 적에게는 보너스 두 배의 피해를 주게됩니다.
- 화염방랑자의 위상
- 내 화염벽에 닿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 지속 시간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의 위상
-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25%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피해 감소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3%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재충전의 위상
-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길 때 마다 얻는 마나가 2 ~3 획득합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 연쇄 번개가 25 ~ 35% 확률로 2번 추가로 연쇄가 4번으로 증가했습니다.
- 충전된 위상
- 짜릿한 에너지를 얻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8초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왕의 위상 (신규 위상)
- 비르의 숙련의 핵심 숙련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각각 6 ~ 9%씩 최대 18 ~ 27%까지 획득합니다.
- 얼음 궤도의 위상
- 얼음 보주가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그 자리에서 2번 추가로 폭발하여 피해의 20 ~ 30% 주는 피해가 30 ~ 40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격화 위상
-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 ~ 20%에서 21 ~ 30% 증가했습니다.
- 눈의 장막 위상
- 얼음 갑옷 시전 시 2 ~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3 ~ 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3 ~ 5초 동안 10%의 추가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 방화 위상
- 이제 방화 스킬로 피해를 주면 최대 12 ~ 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 눈경비병의 위상
-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는 동안과 눈보라를 떠난 후 3초간 받는 피해가 20 ~ 25% 감소합니다.
- 정신집중의 자원 위상
- 2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량이 40 ~ 50% 증가합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55 – 65%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가 65 ~ 55%에서 43 ~ 35%로 감소 했습니다.
- 행운의 적중: 기절 확률' 접두사가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첫 번째 튕김이 플레이어에게 훨씬 가깝게 발생합니다.
야만용사
※기술
■ 후려치기
- 분노 획득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분노 획득 10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분노 획득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달려들기
- 분노 획득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이중 타격
- 피해량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
- 피해량 4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 강화된 돌진
- 피해량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
- 취약 지속 시간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지각 변동
- 난폭한 지각 변동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 또는 보스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공격적인 저항
- 피해 감소량 3% 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피를 뿜는 상처
- 극대화 피해 보너스에 따라 입히는 출혈 피해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시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의 값을 보다 명확하게 반영하도록 툴팁 변경되었습니다.
- 걸어다니는 무기고
- 추가 피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선조의 힘의 위상
- 피해량 보너스가 32 ~ 50%에서 40 ~58%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소원의 위상
- 가시가 0.5 ~ 0.75에서 0.65 ~ 0.85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돌려 받는데 필요한 핵심 스킬 비용이 10 ~ 20%에서 20 ~ 3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스급 몬스터를 공격 시에도 분노를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선조의 돌진의 위상
- 피해량 50% ~ 100%에서 75 ~ 125%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 피해가 0.22 ~ 0.28에서 0.3 ~ 0.38로 증가했습니다.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 중 피해 감소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햇습니다.
- 지진 위상
- 지진의 피해 보너스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심홍색의 전장
- 피해량이 0.18 ~ 0.34에서 0.22 ~ 0.38로 증가했습니다.
- 피 웅덩이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극대화 피해로 대체됩니다.
- 지옥 망치
- 피해량이 0.6 ~ 0.8에서 0.85 ~ 1.1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오름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 극대화 확률로 대체됩니다.
- 라말라드니의 역작
- 물리 피해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만보
- '공격 시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보너스 회피 충전'으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되니다.
- 전투 무아지경
- 기본 기술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됩니다.
- 광분 중첩이 최대일 때,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10 – 20%에서 35 ~ 45%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 기술
■ 뼈 영혼
- 강화된 뼈 영혼 패시브의 재사용 대시기산이 6초에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메마름
- 의지력 40당 피해 2.5%으로 4%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극대화 적중 발동에서 이제 그냥 피해를 입히면 발동됩니다.
- 드러난 살의 위상
- 행운의 적중: 뼈 기술로 취약한 적 적중시 30 ~ 50 정수 생성에서 "뼈 기술"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부패의 위상
- 피해 20 ~ 40%에서 25 ~ 45%로 증가햇습니다.
- 고난의 위상
- 뼈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수 재생이 4초동안 20 ~ 30%증가에서 90 ~ 170%로 증가습니다.
- 파괴적인 위상
- 자원위상에서 보조 위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 4%에서 2 ~5%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이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시체 생성 확률이 0.5 ~ 2%에서 1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텅 빈 무덤의 경갑
- 지능 속성이 이동 속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기술
■ 대지의 쐐기
- 영력 획득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영력 획득이 11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강타
- 영력 획득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영력 획득이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영력 획득이 1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 피해량이 7.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 피해량이 110%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늑대 무리
- 피해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늑대 무리
-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
- 보강이 5%에서 8%로 증가증가했습니다.
■ 큰 까마귀
- 지속 효과 피해량이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큰 까마귀
- 큰 까마귀의 지속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광견병
- 지속 피해가 76%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노드
- 번개 탄력 희귀 노드의 최대 생명력 보너스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변형 돌의 공격 위상
- 영력 소모가 60에서 50으로 감소 및 피해량이 80 ~ 100%에서 100 ~ 120%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의 공격 위상
- 피해량이 75 ~ 100%에서 90 ~ 115%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은총
- 과부하
- 행운 적중 확률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 원기의 일격
-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기력이 50% 미만일 때'에서 '기력이 75% 미만일때'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력한 화살
- 근본적인 강력한 화살
- 밀쳐냄과 넘어짐 삭제되었습니다.
- '세번 째 시전마다 적을 관통합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 쇠못 덫
- 강화된 쇠못 덫 : 피해량 보너스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덫
- 피해량이 344%에서 396%로 증가했습니다.
■ 화살비
- 최고의 화살비
- 이제 첫번 째 사격이 적을 쓰러뜨립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희생
- 행운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
- 행운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방어 위상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할 때마다'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재촉하는 안개의 보조 위상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연막 수류탄은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중한 대상당 0.4 ~ 0 .6초, 최대 2 ~ 3초 감소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바람살
- 모든 능력치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하칸의 말
- '궁극기 기술 피해' 접두사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공용 고유 아이템
- 주문 파괴의 심장
- 이제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10 ~ 20%의 피해 감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만용
- 모든 능력치 보너스가 최대 체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호막이 최대 체력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가진 보호막을 확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밀도 및 체력 증가
■ 몬스터 밀도 증가
- 악몽 던전 및 지옥 물결의 몬스터 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1.1.0 현재 악몽 던전 몬스터 개체 수 ::
:: 1.1.1 악몽 던전 몬스터 증가된 개체 수 ::
■ 몬스터 밀도 증가
- 이제 레벨 60 이상의 우두머리들의 생명력들이 증가 및 조정되었습니다.
- 60 레벨이하 보스들은 조정되지 않습니다.
- 80 레벨 50% 증가되었습니다.
- 100 레벨 100% 증가되었습니다.
- 120 레벨 120% 증가되었습니다.
- 150 이상 레벨의 보스는 150% 증가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 괴물의 체력 수치를 조정되었습니다.
※ 전설 드랍률 조정
■ 전설 보정 및 드랍률 개편
- 35 레벨 이상의 일반 던전 보스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이제 군단 이벤트는 이제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며, 35 레벨 군단 이벤트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을 항상 드랍됩니다
- 35 레벨 도살자는 반드시 1개 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6 ~ 14 레벨에서의 보물 고블린들의 전설 드랍률이 증가하고 15 레벨 이상에서 보물 고블린들이 100% 전설 드랍 확률로 변경됩니다.
- 현재는 보물 고블린은 레벨 35 레벨에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50%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던전 나기기 조정
- 던전 나가기 5초에서 3초로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롤백)
#개발자 의견: 던전 떠나기 기능은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쉽게 탈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은 던전 나가기가 게임의 반응이 떨어지는 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변경 다시 변경하게되었습니다.
■ 기술 및 정복자 비용 감소
- 스킬 및 정복자 포인트 환불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 낮은 레벨에서 적게, 그리고 100 레벨에서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예시: 레벨 50(12%), 레벨 60(18%), 레벨 70(24%), 레벨 80(30%)
■ 악몽 던전 어픽스 삭제
- 악몽 던전 어픽스가 사라질 삭제됩니다.
- 자원 소모
- 냉기 강화
- 기습자
■ 기타
- 신규 추가 보관함 1개를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비약 겹치기가 20개에서 99개로 늘어났습니다.
※ 버그 수정
■ 편의성
- 직업 아이콘 읽기를 위한 스크린 리더 지원 추가
- 스크린 리더가 대문자, 악센트 부호가 있는 문자 또는 특수 문자를 읽지 못하는 현상 수정
■ 협동 플레이
-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 진행 불가 현상 수정.
- 첫 번째 플레이어만 관심 지점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던전 진입 시도 도중 차원문 사용 시 플레이 도중 두 플레이어가 끼이는 현상 수정
- 시나리오 진행 시 플레이어가 탑승하는 동안 추종자 NPC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퀘스트 진행 추적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플레이어 2가 로컬 협동 플레이 도중 새 캐릭터를 생성할 때 시즌 정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파티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순간이동 하면 NPC와 대화 도중인 플레이어에게 검은 화면이 표시되는 현상 수정
■ 던전
- 바닷가 내리막 던전에서 도살자 또는 보물 고블린이 장벽 뒤에서 생성되어 진행을 막았던 문제 수정
- 악몽 던전의 접사 '자원 소진'에서 결의의 심장(자원 고갈 효과 감소, 자원 생성량 증가)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악몽 던전에서 '자원 소진' 접사가 멀리 있는 적이 아닌 가까운 적에게 적용되던 현상 수정
- 시즌 던전 '마름병 걸린 자의 소굴'에 있는 보스가 안개 장벽을 뚫고 피해를 입을 수 있는 현상 수정
- 죽음의 고름(괴물 처치 시 잠시 후 치명적인 번개 파동 방출)이 붙은 악몽 던전의 비전투 생명체는 더 이상 사망 시 폭발하지 않음.(이 폭발은 절대 피해를 입히지 않음)
- 플레이어가 악몽 던전에서 사망 후 파티를 탈퇴하고 재 진입 시 던전의 부활 한도에 포함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원혼 획득 목표가 활성되기 전에 죽은 원혼 운반자가 원혼을 떨어뜨리지 않아 던전 진행을 막는 현상 수정
- 던전 초기화 버튼이 자주 오 작동하는 현상 수정
- 가란 요새 악몽 던전에서 수호자 조르림이 가끔 가란 열쇠를 떨어뜨리지 않는 현상 수정
■ 게임 플레이
- 야만용사
- 돌진이 야만용사와 함께 적중한 모든 적을 운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달려들기 때문에 캐릭터가 땅 속에 갇히는 문제 수정
- 집중된 분노 심장으로 부여되는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비-전투 기술로 소비되는 현상 수정
-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지 않는 문제 수정
-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 심장(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 능력에 대한 툴팁에서 보스에게 피해를 줄 때 늑대 동료를 소환할 수 있는 추가 행운 적중 확률도 표시함(이 툴팁은 이제 늑대 기술 등급에 +3 부여를 올바르게 표시함)
- 야생의 부름과 쑥대밭의 위상이 동료의 지속 스킬과 늑대의 액티브 스킬에 제대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령술사
-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의 구슬이 동시에 활성화되는 현상 수정. (짜릿한 에너지와 동일하게 최대 30개로 변경)
- 라트마의 원기 지속 스킬에서 확정되는 제압 공격이 정복자 전설 노드 피바다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현상 수정
- 신성 모독자의 심장으로부터 자동으로 시체 폭발이 시전 될 때 강화되지 않은 시체 폭발이 심장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현상 수정
- 때 이른 죽음의 공격 위상이 시전된 피의 창 제압 피해만 증가 시키고, 다른 피의 창(발동되는) 피해는 증가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노화 오라의 심장을 두 번 장착했을 때, 활성화에 필요한 주변 적 숫자가 조건이 만족 되었음에도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령술사가 들고 있는 방패가 로딩 화면에서 얼굴을 가리는 현상 수정
- 불완전한 균형 지속 스킬에 1점만 할당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노화 오라의 심장이 장착되었을 때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도적
- 전환되는 지역 근처에서 은폐 스킬을 사용하여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맹독 덫을 무한 시전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속임수의 심장의 미끼 도발 효과가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도발하고 저지불가 효과로도 도발을 무시할 수 없는 현상 수정 (속임수의 심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암흑 피해)
- 원소술사
- 지속 피해를 입히는 핵심 및 숙련 스킬 사용 시 원소 지배 지속 효과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예) 마나 50 이상에서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마나가 50 미만이 되지만 전체 피해 보너스를 받지 못함
- - 전능의 심장이 추가 마나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아 추가 자원 소비로 다른 상호작용을 발동 시키지 않는 문제 수정
- 예) 마나 보호막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전능의 심장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 추가 마나를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 발사하고 피해 증가)
- 개발자 의견 : 이전 툴팁은 마나풀 전체를 소모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었음
- 접사의 수치에 따라 최대한 많이 소모됨
- 두운 춤의 심장 효과가 원소 조절 지속 효과를 재 설정하는 문제를 해결함 (어두운 춤의 심장 :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
- 망울(오큘러스)의 무작위 위치 순간이동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는 버그 수정
■ 일반
- 탑승 중 '박차' 스킬의 속도 증가가 키보드 및 마우스보다 컨트롤러에서 더 느린 문제 수정
- 지옥 물결 이벤트 중에 생성된 특정 차원문이 공포 효과로 인해 화면 밖으로 밀려나는 현상 수정
- 정복자 희귀 노드가 때때로 능력치 향상 장비에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아이템에 지속적으로 인챈트를 할 경우 동일한 능력치가 반복 표시될 수 있는 현상 수정
- 사망 후 피해 효과가 근접 또는 원거리 적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문제 수정
- 이동하는 동안 말에 탑승 하는 것이 콘솔에서 비정상 작동하는 현상 수정
■ 괴물
- 순간 이동 접사가 있는 정예 괴물이 화면 밖으로 순간 이동하여 과도한 피해를 입히는 현상 수정
- Tusk Charger 적이 죽은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현상 수정
- 시체 생성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케지스탄의 보조 퀘스트 '유일한 치료제'의 마주브 괴물이 의도하는 것보다 처치하기 힘든 현상 수정
■ 퀘스트
- 어머니 거부하기 퀘스트 진행 중에 플레이어가 게임을 나갔다 들어오면 진행이 막히는 현상 수정
- 필사적인 조치 퀘스트 중에 탈것에 타 있는 동안 퀘스트 목표를 놓칠 수 있는 현상 수정
- 운명의 분노 퀘스트 진행이 막히는 현상 수정
- 악에 들린 굴길 퀘스트 진행 지역 밖에서 추적 핀이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진행 도중 지하실을 다시 나갔다가 돌아온 후 피에 흠뻑 젖은 바리케이드가 파괴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마지막 시즌 퀘스트 중에 플레이어가 바르샨이 생성되는 던전을 리셋하여 반복하여 전투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시즌
- 신중한 마음의 심장이 장착된 상태에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발생하는 다른 효과들을 플레이어 스스로에게 피해를 입힐 때 적용되어 어두운 춤의 심장 효과를 받는 현상 수정.
- 바르샨의 각성기 제조법이 손실될 수 있는 문제 수정
- (제조법을 얻지 못한 모든 플레이어는 시즌 퀘스트 라인이 완료되고 처치를 통해 레시피를 얻을 수 있음)
- 이발사의 심장이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피해를 흡수하는 문제 수정
- 흥정의 항아리 시즌 축복이 아이템의 인챈트 비용도 증가시키는 문제 수정.
- 어두운 춤의 심장이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는 문제 수정. 플레이어가 소모할 충분한 생명력이 없으면 더이상 생명력이 소모되지 않음
- 이발사의 심장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의 내면의 시야와 같이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제대로 중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상점 및 배틀 패스
-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플레이 할 때 Arise 감정 표현의 시각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 수정.
- 배틀 패스의 도적 단검 두드리기 감정 표현이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차단하는 현상 수정
- 여성 강령술사의 우리 꼭두각시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이 미리 보기에서 발생하는 시각적 오류 수정
- Phantasm Walker 꾸미기 세트의 시각적 오류 수정.
■ 유저 인터페이스
- 뒤엉킨 기억 퀘스트 중에 크레스와 대화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는 현상 수정
- 6막의 꺼진 빛 메인 퀘스트 도중 자막이 음성 대화와 동기화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심장이 박힌 반지 두개를 착용할 때 진노한 심장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상점 번들(묶음 상품)의 텍스트 설명 불일치와 관련된 여러 문제 수정
-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툴팁이 정복자 포인트 대신 능력치 포인트를 참조하는 문제를 수정
- 소셜 및 기타 탭에 대한 액션휠 툴팁이 불일치 하는 문제 수정
- 배틀 패스 감정 표현의 툴팁에 시즌이 아닌 상점 전용으로 잘못 설명하는 툴팁 수정
- 콜드린의 방패가 방패를 사용할 수 없는 직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귓말의 타이머가 잘못 표시될 수 있는 현상 수정
- 벨코바의 석비와 압도당한 영웅 묘비의 이름이 옷장에서 누락되는 현상 수정
- 여러가지 로컬라이징 문제 수정
- 배틀 패스 메뉴를 탐색하는 동안 백금화 구매 메뉴를 닫은 후 컨트롤러 버튼 강조 표시가 사라지는 현상 수정
- 영웅 목록 재정렬 불가 문제 수정
- 미니맵에 표시된 플레이어의 사망 마커가 시체 위치와 정확히 일치 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딘다이 공동 퀘스트 중에 플레이어가 영역을 벗어나면 퀘스트 마커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마구간 메뉴에서 탈것 방어구와 노획물이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구간 주인의 메뉴에서 컨트롤러 버튼 강조 표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
- 배틀 패스 인터페이스가 티어 건너뛰기 후 적절한 티어로 제대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죽어라!' 배틀 패스의 감정표현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기타
- 피투성이 군마의 고삐를 이미 획득한 후 다시 생성되는 문제를 수
- 길드 프로필 창을 여러 개 열면 충돌이 발생하는 현상 수정
- 특정 강령술사 헤어스타일이 컷신에서 캐릭터의 목과 교차하는 현상 수정
- Enter the Forest Clearing 퀘스트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코르몬드의 오디오가 들리는 현상 수정
- 지옥 물결이 종료된 후에도 지옥 물결의 날씨 및 지도 색상 변경 효과가 남는 현상 수정
- 새 캐릭터를 생성한 후 초기 컷신을 건너뛰기 하면 충돌이 발생하는 현상 수정
- 릴리트의 메아리를 처치한 후 핏빛 액체 군마를 항상 보상으로 받지 못하는 현상 수정
- 모든 플랫폼에 대한 시각 및 안정성, 성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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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옥물결 상자 까기 도전과제 안열리는거 ..안고쳐 졌나.? 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