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기존작에서는 제가 알기로는 멀티에서 아군의 칼 휘두르기나 탄에 윽엑 안 하려면 각자 멀티 움찔감소 1은 무조건 필수고
썬브 멀티에서 내가 날리는 공격을 쓸 경우 완충도 껴야한다.
식사스킬 사격술로 띄우는 움찔무효는 멀티에서 효과가 없다.
이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아니면 완충이 상위호환이라 움감대신 완충을 넣으면 되는건지...
아군이 다 완충을 띄우고 오면 움감자체가 필요없는건지 헷갈리네요
둘 다 써야하면 슬롯 2개 써야하는거 부담인데
아군끼리의 공격을 막아주는 역할 쪽에서는 완충이 움찔감소의 상위인게 맞습니다. 완충은 뭐가 되었건 아군과 주고받는 리액션을 싹 날려주는거라서 몬스터에게는 해당이 없고 몬스터가 툭툭 건드리고 밀어서 엉덩방아를 유발한다면 이걸 막아주는 기능은 완충에는 없기 때문에 움찔감소는 완충을 만들 수 있게 된 다음에는 몬스터의 패턴을 고려할 때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아군끼리의 영향만 생각하시면 완충만 끼시면 됩니다 근데 완충을 안껴도 대부분의 경우 왜 있는지 모를정도로 아군끼리 영향은 기존작이랑 비교해보면 거의 없긴한데.. 가장 큰 문제는 건랜스의 풀블파 입니다 풀블파 범위가 워낙 넓고 아군 움찔 게이지도 워낙 높다보니 멀티에서 쓰면 민폐인 상황이 오게 되서.. 완충주도 그래서 생긴게 큽니다 건랜스 풀블파 이외에는 크게 필요성 못느끼실수있어요
완충만 끼면 몹한테 약한 경직 걸릴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패턴이 많은건 아니지만 다른사람이나 npc가 용조종시 벽꿍하는 상황은 자주 나오는데 아 누가 용조종이네 하고 숫돌질 하다가 몹이 이쪽으로 와서 꼬라박으면 캔슬당할수도 있음 파티원에 풀블파건랜이나 어퍼컷 자주쓰는 용기해머가 있는게 아니면 그냥 움감만 해도 충분해요 게다가 그런 사람들도 개념이 있다면 완충은 자기가 끼고 올 것이기 때문에 보통 완충주는 고려안하셔도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