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DLC 이전에
이런 패치 좀 해줬으면 하네요.
1. 조작감 개선
뭐라 설명할 수 없는 미끄러짐과
적 조준만큼 힘든 스위치, 버튼, 로프 조준.
이질감이 드는 조작때문에 수 많은 낙사가 있었어요.
제 손이 문제일까요? ㅎㅎ
2. 2회차 이상 대화 스킵 가능
3회차를 망설이게 만드는 게 2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대화 스킵이 버튼 연타를 해야만 하더군요.
3회차 를 망설이게 만드는 2가지 중 두번째가 아로 아래 항목.
3. 타임어택 랜덤 방향키 제한 시간 1초 추가...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https://bbs.ruliweb.com/mobile/board/186551/read/2528930
4. 타겟 고정이 조준 후 풀리는 문제? 와 의도치 않은 타켓 고정
조준후 타겟고정이 풀리는 게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솔직히 모르겠으나
불편한 상황이 보스전에 몰려 있어서 체감상 매우 불편했습니다.
(수정) 아래의 문장은 자동타켓 옵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R3 키를 누르지도 않았는데 멀리 있는 타겟이 고정이 되어서
주변에 적에게 얻어맞은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5. 맵의 부재로 스캔의 빈도가 높고 스캔의 눈 뽕
이 게 플레이함에 있어서 은근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고대비를 사용했는데 템과 길을 잘 보였으나....
우리의 주인공 이브마저도 녹색?으로 변하더군요.
갓오브워 :: 라그나로크의 고대비를 기대했으나 많이 다르더군요. ㅠㅠ
(갓오브워의 접근성 설정은 역대 최고라 생각합니다)
6. 탈 것, 날 것의 부재
이것은 DLC 에 포함 될 가능성이 높긴 한데
황무지와 대사막에서 달리기만 하려니 탈 것 날 것이 아쉽더군요.
아. 생각해 보니
간접 탈 것이 있었네요.
바로 터널에서 블레이드 타기. ㅋ
사막에서 칼 타고 다녔으면 좋겠어요.
(추가)
현재의 맵에서는 대쉬모드로 대체한다는 개발자 코멘트가 있었다네요.
7. O 키로 달리기
L3 버튼처럼 눌렀다가 떼어도 전력질주를 유지해 줬으면 좋겠어요.
아마 세계적으로도 거의 공감하실겁니다. 다는 못하더라도 대부분 패치 할꺼라 믿습니다.
다 공감되구요 빠른이동 추가요 ㅋㅋㅋ
타겟 자동 고정은 옵션에 있는 공격시 자동 타겟 옵션때문에 그럴겁니다.
예 맞아요. 가까운 (작은) 적에 타켓이 지정되는 것이 아니라 멀리 있는 큰 적? 에 고정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화면 중앙우선으로 락온 되는것 같더라구요
아마 세계적으로도 거의 공감하실겁니다. 다는 못하더라도 대부분 패치 할꺼라 믿습니다.
1번은 스틱을 키보드처럼 무조건 딱딱 끊어서 끝까지 밀지 마시고 소울라이크를 해보신 적이 있으신지 모르겠지만(예를 들게 이거밖에 없어서..) 적들 뒤잡 할때 스틱을 살짝 밀어서 걸아갈줄 아는 유져들이 거의 99%거든요? 누구나 다 할줄 안다는건데 스텔라도 똑같이 상호작용 할게 있거나 캠프 도착 하면 스틱을 살짝만 기울여서 움직이다보면 상호작용이 정~말 쉬워지고 오히려 이런 미세한 조정이 가능한 게임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걷는 형태가 총 3가지나 됩니다. 느린 걷기 조금 빠른 걷기 그 다음 뛰기. 로프는 저도 공감 합니다. 전 근데 로프의 조작감이 문제가 아니라 로프를 타고 떨어지면 그 로프가 두어번 왔다 갔다 한다음 멈춰줘야 하는데 한도 끝도 없이 계속 흔들리는데 연속으로 로프잡는 것보다 흔들리는 로프 잡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2번은 하루빨리 패치 되어야 할 사항이죠ㅎ 3번은 케바케라 다회차 하면 아무래도 피로도가 있긴 합니다 4번은 옵션에 공격시 자동 타겟 옵션을 끄시면 되고 5번 고대비는 일반 유져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고 아무래도 오브젝트를 찾을때 스캔하는건 미니맵이 있으나 없으나 똑같겠지만 미니맵을 대신하고 있는 나침반 형태의 hud 는 상시 켜짐으로 바꿔줄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긴 설명 감사해요. 아날로그 스틱과 아날로그 버튼의 특성은 이해하고 있어요. (on- off, 0 과1 개녕과 다른) 그것과는 별개로 벽을 밀고 있으면 정지 상태에서 벽을 미는 게 아니라 이리 저리 움직이잖아요. 이것이 다른 곳에도 적용되는 느낌이라서요. 4번은 켰을 때 문제되는 점을 말씀드린 거예요. 고대비는 일반 유저도 많이 씁니다. 라오어의 경우 고대비 옵션은 터치패드를 좌에서 우로 할 떄 끄고 켜고를 할 수 있어요. 이걸 사용하면 눈의 피로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탈것은 추가되지 않을것 같내요 탈것대신 달리기후에 대쉬모드로 대체 했다고 개발자콘멘트가 있는지라
맞아용 탈것 들어가면 맵이 너무 좁아보이는 현상이 있을 우려때문이라 했죠
대쉬 모드가 좋긴한데.. 적들이 인식하면 풀려서 조금 아쉽죠.
아 코멘트가 있었군요. 본편같은 양질의 DLC가 나와 거기에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
미끄러지는 거 엄청 짜증나더라고요
귀환석도 있으면 정말 좋을것 같아욤.
레알... 로프 매달리는거랑.. 고대비... 진짜 주인공만 색깔 빼주면..갓일텐데.ㅠㅠ
갓오보워가 그렇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스블에도 그런 식이면 정말 좋을텐데라고 생각해 봤어요. 그렇게 되면 스캔버튼 누르는 것도 줄어들겠죠? ㅎㅎ
대사막에서 호버바이크 타고 다니고 싶네여
아. 생각해 보니 간접 탈 것이 있었어요. 바로 터널에서 블레이드 타기. ㅋ 사막에서 칼 타고 다녔으면 좋겠어요.
7번은 L3 버튼으로 됩니다
L3 처럼 O키도 작동해야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본문 수정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