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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갓 pc.. 하이엔드는 콘솔이 아직 못따라오지 ㅠㅠ
윈도우 버전 쩌네
PS5에 레이트레이싱 없는거처럼 보이는 정도의 차이 ㄷ
레이트레이싱 패치가 나온 게 며칠 안됩니다. 시기는 적절한 것 맞아요.
영상 내용에 대한 언급 없이 스크린샷만 올려놓으니 오해가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PC판에 더 복잡한 RT 반사효과와 DDGI(Dynamic Diffuse Global Illumination)가 적용되었기에 저렇게 차이가 나는건데, 쉽게 말해 유리병이나 자동차 유리에 반사되는 빛의 연산을 더 복잡하게 하거나(RT 반사), 금속같이 직접적으로 빛을 반사하지 않는 간접 반사까지 연산하는 DDGI 적용의 유무로 저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문제는 앞에 말한 두 효과가 PC 레이트레이싱 적용 시에도 미디엄 옵션 정도는 되어야 제대로 들어가는데 오만가지 오브젝트를 다 반사시키는 디자인 특성상 PC 로우 옵션만 적용해도 RT 비적용에 비해 30% 넘게 프레임이 떨어져서 콘솔에서는 그보다 더 RT 효과를 깎아내야 했다고 합니다.
윈도우 버전 쩌네
역시 갓 pc.. 하이엔드는 콘솔이 아직 못따라오지 ㅠㅠ
루리웹-0024275819
라쳇 보면 플5 RT 자체가 후달리는거 같진 않고 최적화 문제로 꺼버리는듯
차세대기 둘다 사양 자체가 많이 부족해요. RT를 GPU 연산에서 나눠먹기 해야 함. 뭐 FHD로 고정하고 RT 넣어서 30프레임 식으로 타협 많이 해도 상관없다면 디른 얘기지만요.
PS5에 레이트레이싱 없는거처럼 보이는 정도의 차이 ㄷ
아니... 콘솔버젼 게임들 fsr2.0 언제 쓸래? 퀄리티 모드인데 1512p 같은 변태 해상도를 왜 봐야하냐고...;;;; 성능 엿같은 콘솔게임 품질향상에 도움되라고 만들어논 fsr 기술을 성능 남아도는 pc버젼 게임들엔 잘만 넣어주면서 정작 필요한 콘솔버젼 게임들엔 왜 적용을 안시키는거야...
엔당 GPU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에 콘솔 최적화를 기대하면 안됩니다. RT 의존성 게임은 최종 완성된 그래픽을 RT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RT가 제거된 경우 허술한 그래픽이 되는것은 필연적 입니다. RT기반 게임들 대부분 그래요. 정밀하진 않아도 RT 없이 우측 스샷처럼 구현 가능하지만 그것은 애초에 RT 없다 치고 의존 없이 제작하는 게임만 우수한 콘솔 그래픽이 가능합니다.
윗분 얘기는 RT얘기가 아님. Nvidia DLSS와 비슷한 업스케일링 기술 FSR 2.0을 말하는거임. AMD꺼니까 FSR 광고대로라면 한단계 낮은 해상도를 그릴정도의 성능이면 충분히 윗단계 해상도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그걸 안쓰니 PC하고 콘솔의 성능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DF알렉스 저놈은 원래 pc빠라 발매일도 한참 지난거 pc랑 차이난다고 신나서 올렸네
컴터왕김도스
레이트레이싱 패치가 나온 게 며칠 안됩니다. 시기는 적절한 것 맞아요.
유리병은 너무 심하네 딴건 그렇다쳐도 유리병..
윈도우보다 플스5 쪽이 훨씬 좋아 보이네요.^^
닉값 ㄷㄷ
영상 내용에 대한 언급 없이 스크린샷만 올려놓으니 오해가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PC판에 더 복잡한 RT 반사효과와 DDGI(Dynamic Diffuse Global Illumination)가 적용되었기에 저렇게 차이가 나는건데, 쉽게 말해 유리병이나 자동차 유리에 반사되는 빛의 연산을 더 복잡하게 하거나(RT 반사), 금속같이 직접적으로 빛을 반사하지 않는 간접 반사까지 연산하는 DDGI 적용의 유무로 저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문제는 앞에 말한 두 효과가 PC 레이트레이싱 적용 시에도 미디엄 옵션 정도는 되어야 제대로 들어가는데 오만가지 오브젝트를 다 반사시키는 디자인 특성상 PC 로우 옵션만 적용해도 RT 비적용에 비해 30% 넘게 프레임이 떨어져서 콘솔에서는 그보다 더 RT 효과를 깎아내야 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