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 디아블로 4 시즌1 '악의 종자' 7월 21일 시작되며, 새로운 업데이트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에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 소개와 ‘디아블로 4’의 첫 번째 시즌에 관련된 정보들이 공개됐다. 디아블로 4는 첫 번째 시즌 ‘악의 종자’를 오는 7월 21일 시작될 예정입니다.
※ 1.0.4 업데이트 - 7월 7일
- 1시즌 업데이트 전에 2번 큰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
- 1.0.4 신규 업데이트가 오늘(7일) 있을 것
- 지옥 물결 수수께끼 상자에서 '고유(유니크)' 드랍할 예정
- 저번 1.0.3 업데이트 보다는 작은 규모에 업데이트가 있을 것
※ 시즌 1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 - 7월 19일
- 시즌 시작 전에 7월 19일 시즌 1 '악의 종자'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 패치가 있을 것
- 신규 전설 위상, 신규 고유 아이템, 직업 밸런스 그리고 시스템 등
- 엄청난 분량에 업데이트 일 것
- 신규 전설 위상과 고유 아이템들은 스탠 서버에서도 획득 가능
- 최대한 빨리 창고를 늘려주는 업데이트가 있을 것 (날짜 미정)
※ 시즌1 컨텐츠 및 업데이트
■ 시즌 1 시작일 및 정보
- 디아블로 4 시즌1는 한국 표준시 7월 21일 시작
- 시즌 전용 새로운 연계 퀘스트 추가
- 시즌 새로운 퀘스트 라인은 빛의 대성당의 사제를 도와 부패의 확산을 막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
- 신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존재
- 시즌 1 신규 전설 위상과 고유 아이템 추가
- 해당 신규 고유 아이템과 위상들은 스탠에서도 얻을 수 있음
:: 시즌 1 책임질 인물 비제레이 사제 '코르민드' ::
■ 시즌1 신규 컨텐츠 '악의 종자' 및 신규 보석
시즌 1에서 플레이어들은 성역을 모험하는 도중, 레벨 1부터 한정 몬스터를 만날 수 있고 이들과 전투를 진행한다. 이들은 정예 몬스터로 설계되어 있는데, 제압하면 '악의 종자 심장 Malignant Heart)'이라는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해당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을 할 경우, 해당 한정 몬스터가 조금 더 강한 상태로 부활하며 다시금 전투에 돌입한며, 부활 시에는 부하 몬스터들이 추가적으로 등장하므로 이전과 다르게 조금 더 어려운 전투가 진행되는 구조입니다. 다시금 적을 제압하면 악의 종자 심장이 '속박된 심장(Caged Heart)'로 변화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일종의 보석과 같이 취급되며, 오염된 소켓이 있는 장비에 끼워 추가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악의 심장 파밍 과정 ::
영상에서는 야만전사가 치명타 적중 시 충전을 하고 이후에 적에게 전기 피해를 입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된 소켓은 장신구에 적용되어 있으며, 소켓마다 색상이 부여되어 있어 여기에 맞는 갖힌 심장을 끼워 넣어 추가적인 효과를 얻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심장은 4개의 범주로 구분되고 32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세계 단계를 높여갈수록 새로운 능력을 가진 심장을 만나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심장을 파밍할 수 있는 이벤트인 기원(INVOKE)도 게임 내에 추가됩니다.
플레이어는 '악의 종자 터널'이라 불리는 던전에서 소환에 필요한 촉매제를 획득하고 이후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목표로 하는 심장 범주를 타겟으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에서 플레이어가 선택한 색상에 따라서 몬스터의 색상과 심장 범주가 결정되는 식입니다. 촉매제를 이용해 장치를 사용한 뒤에는 악의 몬스터가 소환되며, 이를 제압하면 이전과 마찬가지 과정을 거쳐서 몬스터 색상에 따른 심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능력을 가진 정예 몬스터들은 난이도 높을 수록 아주 강력함
- 해당 악의 찬 정예 몬스터는 성역 모든 맵에 등장
- '악의 심장' 아이템을 클릭 후 의식하게 되면 더 강한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후 시즌 전용 심장(악의 힘) 드랍
- 총 32개의 새로운 보석 심장(악의 힘)이 존재 보석들 마다 특별한 능력이 있을 것
- 3개의 색상 심장 소켓이 있으며, 색상에 맞는 심장만 장착 가능
- 빨간색, 녹색, 파란색 소켓
- 악의의 부름 이벤트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색상 몬스터를 소환 가능
- 지하실에서는 악의 찬 몬스터나 전용 이벤트 등장 빈도가 높을 것
※ 시즌 여정
- 시즌 여정에서 새로운 전설 위상 획득 가능
- 시즌 여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유(유니크) 6개과 새로운 7개의 전설 위상 존재
- 7개 챕터로 구성 챕터마다 목표 다르고 다양한 보상이 있을 것
- 시즌 여정 마지막 부분 디아블로 3 여정과 비슷하게 많이 여러운 도전 과제가 있을 것
- 어려운 만큼에 적절한 보상이 존재
- 정복자 보드 전체를 리셋해주는 스크롤 아이템 추가 (아마도 1회성)
※ 시즌 축복 - 재화 수급용 컨텐츠
- 시즌 축복은 시즌에서만 가능한 컨텐츠
- 시즌 레벨 40 캐릭터 필요
- 시즌 축복에는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 증가 시켜주는 다양한 효과 존재
- 4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해당 효과들은 시즌이 종료될 떄까지 영구적으로 지속됨
■ 시즌 축복 효과
- 몬스터 처치 시 경험치 획득량 증가
- 상점에 아이템 판매 시 얻는 골드양 증가
- 장비 분해 시 희귀 재료 획득 확률 증가
- 물약 효과 지속 시간 증가
- 악성 종양 심장 드랍 확률 증가
※ 배틀패스
- 배틀 패스는 오직 시즌에서만 진행됨
- 꾸미기 아이템들은 무료 영역과 유료 영역으로 나눠져있음
- 배틀 패스에서 얻는 아이템들은 스탠과 래더 상관없이 계정공유
■ 얼음무쇠 방어구 세트
- 이 땅에 퍼져나가는 악의 종자에 저항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해 벼려진 방어구입니다.
■ 문양이 새겨진 야생마
- 2가지 버전의 문양이 새겨진 야생마 탈것이 추가되니, 마구간을 확장해 두십시오.
■ 얼음무쇠 마갑 탈것 방어구
- 성역을 장악하는 악의를 테마로 한 탈것 방어구로 새로운 군마를 꾸미십시오.
■ 무기 스킨, 탈것 노획품, 감정표현, 백금화 등
-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의상을 둘러보십시오. 19개 무기 유형 전부에 사용 가능한 무기 형상변환을 수집하십시오. 각 직업에 할당된 2개의 감정표현으로 적을 위협하거나 악의 심장 우리를 조롱하십시오. 2개의 묘비는 죽더라도 폼 나게 죽을 수 있게 해줍니다. 5개의 새로운 노획품으로 말을 꾸며 주십시오.
■ "전장으로" 감정표현 - 더욱 진행이 빠른 배틀 패스
- 깃발을 땅에 내리쳐 싸울 준비가 되었다는 사실을 적과 모두에게 알리십시오. 이 감정표현은 더욱 진행이 빠른 배틀 패스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명망 일부 시즌 이월 및 계정공유
- 지도와 릴리트의 제단은 시즌에 이월됨
- 시즌에 이월되는 것들은 릴리트의 제단, 지도 명망
- 나머지 보조 퀘스트, 보루, 던전 명망은 시즌으로 이월안됨
- 모두 해금 기준으로 보통 3단계까지 해금되거나 3단계 모잘하는 수준
- 가장 많이된 캐릭터 기준으로 시즌에 계승
- 19일 패치 이후 가장 많이 진천도가 진행된 캐릭터로 접속해야지됨
- 해당 캐릭터 기준으로 시즌으로 계승됨
※ 기타 및 추후 업데이트
- 디아블로 4 시즌1 개발은 출시 이전 부터 개발함
- 시즌 2 현재 개발이 어느정도 완료된 상태
- 최대한 빨리 창고 공간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 (날짜 미정)
- 밸런스 패치는 7월 7일 및 시즌 사전 업데이트에서 대부분 밸런스 맞춰둔 상태
- 시즌1 업데이트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추가 밸런스 패치 할 예정
- 여기서 너무 강력하거나 버그성만 아니면 심각한 너프 밸런스 패치 하지 않을 것
- 이전에 말했듯이 시즌 전용 콘텐츠는 해당 시즌이 끝나면 삭제되고 더 이상 플레이 불가능 다만 유저들이 반응이 좋은 시즌 컨텐츠들은 스탠다드 서버에 업데이트 될 수 있음
※ 개발자 Q&A
Q. 정복자 보드와 스킬 초기화 비용 감소 및 편의성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인가요?
A: 초기화 비용 및 편의성 관련해서 변경이 될 예정이지만 언제인지 확정 지을 수는 없다. 곧 패치로 정복자 보드 전체를 초기화 해주는 스크롤 아이템 추가할 예정입니다. (시즌 여정 보상에서 획득 가능)
Q. 배틀 패스에서 얻은 꾸미기 외형과 탈것들은 스탠다드 서버에서도 적용이 되나요?
A: 배틀 패스에서 꾸미기 아이템들은 계정 공유이며, 스탠과 시즌 서버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추후 시즌 도중에 직업 밸런스 패치할 예정인가요?
A: 만약 시즌 도중에 밸런스 패치를 하게되면 추후 개발자 방송에서 언급할 예정입니다. 일단 밸런스 패치는 시즌 사전 업데이트에서 대부분 밸런스 맞춰둔 상태 입니다. 시즌1 업데이트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추가 밸런스 패치 할 예정 여기서 너무 강력하거나 버그성만 아니면 현상 유지를 하거나 심각한 너프 밸런스 패치 진행 하지 않을 것 입니다.
Q. 시즌 전용 컨텐츠 시즌1에서는 '악의 종자' 같은 시즌 매커니즘이 스탠에 추가될 수 있나요?
A: 이전에 말했듯이 시즌 전용 콘텐츠는 해당 시즌이 끝나면 삭제되고 더 이상 플레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시즌 초기에 만들어진 컨텐츠들은 해당 시즌에만 사용할 수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Q. 악몽 던전 입구까지 순간이동은 좋은 패치라고 생각하지만 굳이 던전 앞에 순간이동을 시켜주시나요? 차라이 던전 입장을 하면 되지 않나요?
A: 해당 악몽 던전 편의성을 최대한 빨리 적용하기 위해서 이러한 선조치를 했습니다. 추후 더욱 많은 개선이 될 예정입니다.
Q. 창고 공간은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추후에 창고 공간 개선이 될 수 있나요?
A: 해당 패치는 최대한 빠르게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악몽 던전 패치를 한 것처럼 빨리 패치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날짜는 미정)
Q. 디아블로 4에 신규 직업을 추가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A: 현재 당장은 말할 시기가 아닌것 같습니다. 다만 신규 직업에 대한 작업들은 어느정도 개발이 마무리 된 상태입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Activision #시즌 #7월21일 #악의종자
정복자 보드 전체를 리셋해주는 스크롤 아이템 추가라니 아니 왜.. 어차피 개당 환불도 골드로 하잖아 스킬 트리처럼 전체 환불하면 골드만 소모하게 해주지 굳이 아이템을 사서 일을 한번 더 하게 만드냐;
그리고 명망 이월도 뭐 저렇게 허술한 방식인지.... 2020년대 게임 맞는지 눈을 의심함
순간 덧글보고 소름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국산 게임들? 보면 저게 게임인가 싶은데… 국산온라인겜처럼 디아블로가 운영된다면 저는 안할거같습니다..
그냥 생각 자체가 없는 듯..
이런 애들까지 보니까 진심 뭐랄까.. ㅋㅋㅋㅋ 개웃기네
정복자 보드 전체를 리셋해주는 스크롤 아이템 추가라니 아니 왜.. 어차피 개당 환불도 골드로 하잖아 스킬 트리처럼 전체 환불하면 골드만 소모하게 해주지 굳이 아이템을 사서 일을 한번 더 하게 만드냐;
맥스페인 will return
그냥 생각 자체가 없는 듯..
아이템이 드랍이랑 시즌패스 보상으로 나와서 골드가 안드는건 메리트죠
이게 근본이다
저처럼 덜렁대거나 자주 바꿔보는 사람한테는 리셋 1회 무료보다는 찍은 갯수에 따라 비용이 커지더라도 골드로 환불되는게 더 낫습니다ㅠ
골드환불이 없어지는것도 아닐텐데 왠 걱정...?
리셋 스크롤 나쁘지 않은 방법인거 같은데… 그냥 본인이 제대로 이해 못한거 아님?? 나도 디아에 불만은 많지만 깔땨 까더라도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까야한가고 봄
버튼식으로 하면 잘못눌러서 리셋되었을 때 문제가 될까봐 저렇게 한 확률이 높은듯
블쟈가 스킬 트리의 환불과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도입해서 다양한 빌드가 가능함을 어필했고 실제로 스킬 트리의 환불 기능은 환불 비용이 점점 늘어나는 압박은 있지만 써보고 아니다 싶거나 얻은 템의 옵션에 맞춰서 바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죠 함께 언급했던 정복자 보드 문양 역시 개당은 환불이 가능하지만 스킬 트리보다 찍는게 많고 복잡하니 전체 환불이나 보드 개별로 전체 환불 기능은 중요하고 필요한 기능인데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구요 블쟈가 자신들이 언급한 다양한 빌드라는 요소가 제대로 성립하려면 정복자 보드도 1회(이 게시물 정보가 맞다는 가정 하에) 리셋이 아닌 스킬 트리처럼 전체 환불도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개당 환불은 지금도 되고 있으니. 디아2의 레벨업 능력치 포인트처럼 일단 한번 찍으면 특정 퀘나 템으로 리셋하지 않는 한 되돌릴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찍은 것들 개당 환불은 되도록 만들어놔서 차후 전체 환불이 되게 패치해줄거라 예상하는 분들이 더 많았을 겁니다 이 게시물 올라온 시점에서 본문에 리셋 스크롤 아이템 추가 '아마도 1회'라는, 확정이 아닌 예상으로 적혀있는데다 제 댓글에 대댓 달아주신 분들도 이런거 아니겠냐 예상하는 댓글들이 더 많은데 그럼 인용님은 예상이 아니라 제대로 어떻게 나올거라 확실히 이해했다는 건가요? 이 이후로 올라온 시즌1 관련 게시물들에도 정복자 보드 리셋 스크롤에 화내는 댓글들 보이던데 그럼 그 분들도 다 제대로 된 이해없이 억까하는 있는건지요? 저도 4일 선행으로 고행 및 엔드 컨텐츠까지 굉장히 재밌게 즐겼고 아직도 하고 있을 만큼 게임이 마음에 들고 나름 애정이 있어서 아쉬운 점이나 불편한 점들 개선을 바라며 디아4 관련 게시물에 댓글 쓰고 있는데 님만 억까 취급하는 뉘앙스네요
이분 1회성이란 말을 시즌당 1회로 알아들은거 같은뎈ㅋㅋ
엥 난이도 추가 없나요
이새키들...할 수 있으면서.. 컨텐츠를 너무 아껴놔..
아무리 무료라고 해도 빨간색 티셔츠 쪼가리는 너무한거아니냐 ..검도 기본 외형하고 별차이 없어보이네
그리고 명망 이월도 뭐 저렇게 허술한 방식인지.... 2020년대 게임 맞는지 눈을 의심함
다른데서 본건 본캐로 한번 접속은 해야한다는거지 부캐 접속하면 망한다는 내용이 아니었는데. 본캐 부캐가 각각 진척도가 다르면 통합된다고 하고. 원문 봐야할듯.
저대로면 19일날 이후에는 시즌 시작전까진 본케만 해야한다는건가요? 헷갈리는데
본캐로 한번 게임에 접속하고 나오면됨
뭔가 미묘한거같은..
와 겁나많네 ㅋㅋ 일단 나와봐야 알긋다잉
시즌 컨텐츠가 고작 소켓에 밖는 잼 종류 추가? 얘네 진짜 장사하기 싫은가?
장사 이미 잘되고 있는데.. ㅋㅋㅋ
너무 큰 기대하신 것 같음
새로운 퀘스트라인도 있고 위상도 있고 여러가지인데 뭔 보석 하나라니요…
배틀패스 룩이 괜찮아 보이긴 한데...드루는 음....
정보 감사합니다. “에” “의” 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글
글쓴이가 그나마 잘하는게 한국어뿐인데
근데 창고 터진다고 하는데 저거 30여개 추가해서 창고에 넣어둘 생각 하니 아찔하네요
솔직히 개실망이긴한데... 일단 오늘 패치된다고 하니 그 패치노트 보고 판단해야될 듯..(18일에도 대규모 패치있다고 하니... 그것까지 기다려봐야될 수도)
인장 단수 나오는거 패치좀 해라 인장 이름 뒤에 숫자 나오게 하는게 그리도 어렵냐 ? 말은 박차 따위 없애고 그냥 빠르게 달리는거 지속되게 해주고 보석은 수집품으로 넣어준다고는 했는데 이번엔 소식도 없네.시즌 2에서 해준다고 했었나?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핵앤슬에서 자원 수급을 좀 더 원활히 해줘. 저랩때도 고랩때도 항상 자원을 쉽게 획득하게 해주는게 핸앤슬에서 재미에 엄청난 효과를 줄텐데 핵앤슬은 펑펑 터트리면서 재미를 찾는건데 자원이 부족하면 터트릴수가 있겠니
내 생각에 지금 창고는 시즌마다 유료화로 팔아야 한다 VS 아니다 이건 절대 유료화 하면 안된다(본질을 잃는다) 이렇게 내부에서 의견이 갈려 옥신각신 하고 있을거 같음 그래서 유저 불만이 하늘을 찌름에도 일정이나 날짜 미정 이러고 있는거고 ㅋㅋㅋㅋ
업데이트 이정도면 많이 해주는건데, 업뎃 적다고 생각하시는분은 글만 보지말고 한번 영상 보고 오시길 다른 시즌제게임도 이거랑 비슷하게 업데이트됨 그래도 창고는 화가 납니다., 그냥 팔아라
그냥 까는겁니다 ㅋ 디아블로 구매했는지도 의문
f 모 게임 팬들이 아주 난리더라구요. 출시 시기가 비슷해서 그런가…
혹시 모르니 32짜리 부캐 지워버려야겠네
시즌 컨텐츠가 똥3수준 일거 같음 poe시즌 마렵네
가서 poe하세요 간단한문제네 ㅋ
글쎄... 나와봐야 해보고 판단할것 같은데....
나 제단 다먹은캐는 뒤졌는데 어케해야하는감? ㅋㅋ
장사하기 싫은가보네요. 한국 게임처럼 기본 대규모 공성전이 없다니. 아이템 컬렉션으로 컨텐츠로 아이템 수집 욕구 챙겨주거나, 말이랑, 펫에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 스킬포인트 챙겨줘서 말이랑 펫 수집 욕구도 챙겨주고 하지. 무기도 한계가 너무 크네요. 같은 아이템 합성해서 초월+5 정도는 있어야 폐지 줍는 맛이 있을텐데 한창 디아는 컨텐츠 만들 줄 모르네요.
일루앙
순간 덧글보고 소름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국산 게임들? 보면 저게 게임인가 싶은데… 국산온라인겜처럼 디아블로가 운영된다면 저는 안할거같습니다..
오랜만에 비추버튼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리니지나 하세요
진심으로 그냥 리니지 하시면될듯 하네요
아 토나온다;;;;
아...제발 "리지니" 나 하시고 이쪽(디아4)으로 오지마세요..
어휴 린저씨 ㅋㅋㅋㅋㅋ 리니지나 하러가요
아 이건 너무 대놓고 어그론데 ㅋㅋㅋㅋㅋ
니놈이 뭔데 오지랍이냐?
드립같은데 실패하신것 같아 안타까워서 저는 추천드릴게요..
낄끼빠빠
그건 한국겜인거고 디아가 한국겜이냐? 디아가 왜 한국겜을 따라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충격적이다 그냥
악마 잡기도 바쁜 와중에 공성전까지? ㄷㄷㄷ
가서 리니지나 하고 현질이나 존나 하세요
그냥 드립치려다 실패한거 아님?
덧글의 의도는 한국게임 비꼬는 어그로였음.
한국식 게임이 싫어서 하는건데 한국게임처럼이라니.. 관두고 리니지나 하면 되겠네
언제라도 그만둘수 있는 현재의 디아블로4 시스템이 더 좋은듯 게임때문에 피폐 해지고 금전적인 문제도 결부 되는 도박겜이랑 비교는 하지 마세요.
요즘 사람들 난독력이 심하다는데, 댓글들보니 딱 그런듯
원래 반어법은 맥락을 보고 흐름을 잘 타야 읽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원댓글은 그런 포인트가 하나도 맞지 않았음. 애초의 댓글 흐름 상 한국겜까기가 등장하는 것조차 뭥미스러운데 거기에 반어법까지 쓰니 이해를 못하는 것도 당연함. 이걸 난독의 예시로 드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난독인 거임.
한국게임 도박같은 과금정책이 흐름을 타야 ‘이해’ 할수 있을만큼 어려운 애기인가싶네요 ㅎㅎ 게다가 글쓴이가 첫 줄에 ’장사‘라고 언급까지 했는데, 갑자기 저걸 한국게임 옹호라고 보는게 더 이상하지않아요? 제가 보기에는 뻘댓글 쓰는 사람들은 댓글 읽기보다는 그냥 님이 말한 ‘흐름‘에 편승하거나, 댓글전체 안 읽고 그냥 ‘한국게임같이’ 라는 단어하나에 꽂혀서 이러는거 같은데.
댓글의 흐름 자체가 호불호면서 디아4를 까는게 우세한 흐름인데 갑자기 한국게임을 까는 얘기가 나오면 뜬금없으니까요. 그 맥락을 얘기한 겁니다.
기본적인 창고는대체 어찌 알셈인가.. 그리고 첫시즌인데 캐릭수 늘려주고 수도승, 성기사외 뭐 새로운 직업캐라도 하나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나 암것도 없는 시즌에너무 배짱장사네
제누티
이런 애들까지 보니까 진심 뭐랄까.. ㅋㅋㅋㅋ 개웃기네
그지냐??
디아4 발매한지 2달도 안됬는데...먼 신규캐;;
뭐 새직업을 벌써 업뎃을 ㅋㅋㅋ 확팩이 국룰인데
디아블로가 무슨 국산 모바일 게임인 줄 아세요?
배틀패스 이거 콜옵,포트나이트 처럼 포인트 회수 가능한건가요?
보상중에 백금화가 있긴있는거같은데 얼마나 줄지는 시즌 나와봐야알것같네요
시즌 보석 시즌 지나면 사라진데요 스탠으로 안가고
??? 저게 시즌 핵심시스템아닌가 근데.사라지면 ㅋㅋㅋ
반응이 좋은 컨텐츠의 경우 스탠으로 넘어갈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하긴 했습니다.
엥? 새로운 보석 시스템이 변경점의 핵심인데 그게 스탠으로 안넘어가는거면 좀 너무하네요.
엥? 왜 스탠으로 가야해요?
정확하지도 않은 얘기를 ㅋ
원소술사는 버려야겠다
억까들 진짜 ㅋㅋㅋ
그냥 평소에 디아 관련 글마다 까고 욕하시는 그분들이 우루루 몰려오면 항상 이런 여론 형성됨 그냥 무시하고 정보만 보면 됨
디아블로도 없는애들임 ㅋ 그냥 까고보자~
광렙깡패 머가 좋으려나
다른건 나와바야 알거같고 제단 동기화 시스템은 진짜 너무 구시대유물이네요.;; 당연히 제단 기록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처리 했어야 하지않나;; A 캐릭은 하웨자르 밀고 B 캐릭은 케지스탄 밀었으면 둘 중 하나만, 그것도 먼저 접속한 캐릭만 적용 된다는거 아닌가 이건 좀...
이거 글쓴이가 매번 그렇듯이 잘못 번역한거고 그냥 명망 제일 높은 캐릭 기준으로 동기화 된다는 소립니다
저게 필드만 적용이면 시즌 의미가 없는데 결국 최종은 악몽인데
명망 지우던가 단축좀 해르 ㅆㅂ 뭐하자는거냐....
릴리트,지도,순간이동진은 이월시켜준다는데 그럼 메인퀘는 또 깨야하는건가요? 힘의전서도 이월해주면 좋을턴데.
캠페인은 한번만 깨면 다음 캐릭터 생성시 선택항목이 있음... 또 캠페인 할거냐 스킵할거냐
모잘하다는게 모자라다는 뜻이죠?
지하실 리셋법 나오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