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XSX 60FPS 퍼포먼스 모드]
- 퍼포먼스 모드 해상도는 동적 1440P 로 최저 1152P 로 구동됨. (FSR2 로 재구성)
- PS5, XSX 양 기종 그래픽 옵션은 동일.
- PS5 는 99% 60FPS 을 유지하지만 몇몇 특정 장면 (맵 전환, 차량이 몰리거나, 온라인 넷코드 등의 문제) 에서 프레임이 하락하는 케이스가 발생.
- XSX 는 PS5 대비 프레임 유지에 좀 더 이점이 있지만 프레임 페이싱, 화면 찢어짐 현상이 가끔 발생되는 문제가 있음.
- 퀄리티 모드 대비 해상도 하락, 몇몇 오브젝트 삭제, 가시거리 축소 등의 비주얼 옵션의 차이점이 있지만 크게 눈에 띌 정도는 아님.
- 60FPS 의 이점을 생각하면 PS5, XSX 는 퍼포먼스 모드로 플레이하길 추천.
[PS5, XSX 30FPS 퀄리티 모드]
- 퀄리티 모드 해상도는 동적 4K 로 아주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대부분 4K 해상도로 구동됨. (FSR2 로 재구성)
- PS5, XSX 양 기종 그래픽 옵션은 동일.
- PS5 는 테스트 플레이 동안 30FPS 밑으로 떨어지는 케이스가 발견되지 않을 정도로 견고한 퍼포먼스를 보여줌.
- XSX 는 60FPS 모드보다도 더 심각한 프레임 페이싱, 화면 찢어짐 문제가 발생.
[XSS]
- XSS 는 30FPS 기반의 단일 그래픽 모드만 제공됨.
- XSS 버전 해상도는 동적 1440P 로 최저 1152P 로 구동됨. (FSR2 로 재구성)
- XSS 버전 그래픽 옵션은 PS5, XSS 퍼포먼스 모드와 유사한 수준.
- XSS 버전 퍼포먼스는 세기종 중 가장 좋지 못하며 XSX 수준의 프레임 페이싱, 화면 찢어짐 문제가 발생.
- 베타판에선 XSS 도 60FPS 으로 구동이 되었는데 제품판에서 30FPS 으로 제한된 건 이해하기 힘든 부분임.
아니 도대체 40% 차이는 언제 보여주는거야
결국 종합적으로 플스5가 엑시엑보다 좋다는거네ㅋㅋ
피해자 코스프레는 니가하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닉값도 못하면서 ㅉㅈ
그니까요 이상하게 엑박이 발매일부터 저문제가 자주보이네요 구조적문제인건가
아니 도대체 40% 차이는 언제 보여주는거야
심지어 40프로 언급된 짤도 아닌거 같고와서 난리치네
얘는 맨날 엑박까면서 분탕치면서 피해자 코스프레 하더라
자기소개하네
나는야 멀티유저
피해자 코스프레는 니가하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빠는 진짜 피해자고
머스크잼
닉값도 못하면서 ㅉㅈ
게임 비교할 때 보면 XS쪽에서는 어느 게임이건 해상도, 프레임 옵션 더 뛰어나게 나올 때에도 항상 프레임 페이싱 이야기가 빠지질 않는데, 이 부분 만큼은 구조적으로 뭔가 해결 불가능한 차이가 있는건가 싶음
castitatis
그니까요 이상하게 엑박이 발매일부터 저문제가 자주보이네요 구조적문제인건가
프레임페이싱 이슈면 vrr로 어느정도는 해결 가능하지 않나요? vrr도 먼저 적용되었는데 vrr없는 디스플레이일시에 저런 문제가 있는걸까요?
vrr있는 디스플레이에서는 제 체감상 테어링 안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VRR 지원하지 않는 디스플레이의 경우 프레임 페이싱, 테어링 둘 다 엑박판에서 직격으로 터지는 편입니다. 유비게임의 경우 XSX/S 런칭작이었던 어크 발할라때부터 지적당했을 정도로 오래된 문제인데 아직도 이러네요. 이게 수직동기화가 일시적으로 꺼지거나 아예 지원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발할라 리뷰에서 지적한걸로 기억하네요. VRR을 지원하지 않는 디스플레이를 쓰는 엑박 유저가 훨씬 많은걸 고려할때 수직동기화를 꺼버리는건 잘못되었다면서. 물론 VRR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쓰는 유저의 경우 딱히 겪을 일이 없는 문제인것도 맞긴 할겁니다.
프레임페이싱이 생기는건 vrr하고 아무상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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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1
결국 종합적으로 플스5가 엑시엑보다 좋다는거네ㅋㅋ
돌발변수등이 많아 CPU가 바로 바로 처리해야할 것이 많은 게임에는 PS5가 유리한거군요. 선형 진행은 깡성능이 높은 엑시엑이 유리한거고. 이거 소니랑 마소랑 서로 게임기 맞바꿔야하 하는거 아닌가요. ㅋㅋ
도대체 백미러 보이게 하는게 그리 어려운일인가? 쓸데없는 고집인지....
생각외로 리소스 많이 먹을 거 같네요.
솔직히 백미러를 보진 않는데 너무 눈에 띄는 디테일이라 좀 아쉽긴 하더라고요
의외로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은게 점유상 리드플래폼이 ps5이고 동시에 플스쪽이 sp가 적은건 사실이니 플스를 퍼스트로 최적화하고 Xsx는 성능빨로 우겨넣는 식으로 만들다보니 이런 사례가 반복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멀티 최적화에 예산 투자가 힘든 제작사일수록요
프레임이고 뭐고 색감을 너무 구리게 썼음. 이런 힐링게임은 색감을 진짜 잘써야되는데 ㅈㄴ 촌스러움
실제 도시를 그대로 때려박는 더크루만의 특징이 사라지면서 솔직히 포르자호라이즌5 놔두고 이 게임을 왜 해야되는지 아무 이유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