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nto Mori
메멘토 모리
Remember, You Will Die.
기억하세요, 당신은 죽을 거예요.
Time never waits.
시간은 절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It delivers all equally to the same end.
그것은 모든 것의 동일한 목적으로 균등하게 흘러갑니다.
디지털 파운드리 - PS5/Series X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한 4K 60FPS 리뷰
페르소나 5 로얄같은 화려하고 눈부신 전투 애니메이션과 고품질 모델링
페르소나 5 로얄의 쇼타임 공격과 같은 정교하고 멋진 마무리 동작
이 게임은 지금까지 나온 페르소나 시리즈 중 전투 애니메이션이 가장 뛰어나며
턴제 전투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캐릭터 모델도 또 다른 장점입니다.
주요 출연진의 의상은 그 어느 때보다 스타일리시하며, 각 캐릭터는 상당한 수준의 모델을 자랑합니다.
적 캐릭터의 모델은 디테일은 조금 떨어지지만 효과적으로 움직이고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르소나 5, SMT 5, 소울 해커스 2의 모델이 재사용되었기 때문에
오랜 SMT 및 페르소나 팬이라면 어느 정도 친숙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약간의 자산 재사용이 잘못된 것은 아니며 새로운 적과 싸워야 할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적들 중 상당수는 PS3의 제약에 맞춰 디자인되었으며, 클로즈업 화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강점이자 예상치 못한 점은 이 게임이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평면 리플렉션 기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리플렉션에서 가끔 보이는 노이즈 패턴과 가변적인 광택은 RT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곡면에서는 발견할 수 없었고, 카메라 제어가 제한된 장면에서 종종 나타납니다.
하지만 거울이나 창문과 같이 우리가 볼 수 없는 표면에서 게임의 깊이감을 더해주며, 품질 수준도 상당히 높습니다.
시리즈 X와 PS5는 약간의 조명 차이를 제외하면 거의 비슷하게 보입니다.
가끔 두 콘솔에서 RT 품질이 매우 비슷하게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시리즈 S도 비슷해 보이지만, RT 리플렉션이 게임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그 자리에 스크린 스페이스 솔루션이 들어간 것처럼 보입니다.
그림자 해상도 역시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해상도 측면에서는 PS5와 시리즈 X 모두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풀 4K로 실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적 해상도일 수도 있지만, 제가 테스트한 샷에서는 두 시스템 모두 2160p 픽셀 수를 모두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두 콘솔 모두 꽤 날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안티앨리어싱 솔루션이 사용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일부 UI 요소도 덜 선명하게 보이며 4K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반면, 시리즈 S는 뚜렷한 안티앨리어싱 없이 1080p로 렌더링되어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일반적인 TV 시청 거리에서 해당 콘솔에 레이 트레이싱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쁘게 보이지는 않지만
상당히 부드러워 보이고 이미지가 상당히 깨져 있습니다.
그럼 겜패로 하면 되죠
근데 애초에 레이트레이싱을 게임에 적용한 목적이 수작업으로 진행되서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던 반사처리를 편하게 처리하려고 만든거라 사용목적엔 부합합니다.
그럼 저처럼 예구하고 게임디스크 팔고 게임패스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시리즈 S도 비슷해 보이지만, RT 리플렉션이 게임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그 자리에 스크린 스페이스 솔루션이 들어간 것처럼 보입니다. 본문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젠 전체적인 그래픽 퀄리티가 살짝 떨어져도 4K 60프레임이 좋더군요.
이젠 전체적인 그래픽 퀄리티가 살짝 떨어져도 4K 60프레임이 좋더군요.
크 비쥬얼 깔끔한 거 보소 쩐당
그래픽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좋네
이틀남았군 시간참빠르다
이겜이 레이트레이싱까지 쓴 줄은 몰랐네요. PC판은 DLSS도 있으려나... 했는데 PC판 옵션화면을 보니 그런건 없겠네요.
살까말까 발매 직전까지도 고민중 게임패스만 아니면 그냥 샀을텐데 겜패에 들어가니까 구입이 뭔가 돈아까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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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겜패로 하면 되죠
겜패로 하면 예구특전을 안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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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처럼 예구하고 게임디스크 팔고 게임패스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래서 스위치는 아예 뺴버린건가... 아무리 하향한다고해도 안되는건가
RT빼고 120프레임 옵션좀 넣어줘
근데 얘들 아무리봐도 큐브맵 리플렉션으로 수작업 하기 귀찮아서 무작정 RT쓴것 같은데
나는야 멀티유저
시리즈 S도 비슷해 보이지만, RT 리플렉션이 게임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그 자리에 스크린 스페이스 솔루션이 들어간 것처럼 보입니다. 본문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지스함
근데 애초에 레이트레이싱을 게임에 적용한 목적이 수작업으로 진행되서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던 반사처리를 편하게 처리하려고 만든거라 사용목적엔 부합합니다.
역시 총공격은 저 우당탕한 느낌이 있어야지 ㅎㅎ
이제 pc판 60고정은 진짜 너무 올드하지 않냐 ㄹㅇ... 엘든링도 이거때매 화딱지 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