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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간만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했던 게임. 귀찮은 일반 트레이너 배틀은 없애고 포켓몬 포획 자체에 재미를 둔게 성공 요인인듯.
저도 이번에 포켓몬 게임 처음 해보는데 너무 재미있네요~ 근데 그래픽은 솔찍히 좀 너무한거같네요...
아쉬운게 있다면 트레이너 배틀도 멀티도 없으니 배틀 자체를 거의 안하게 돼서 자력기 말고는 기술을 안 배우게 되고, 포켓몬 편성도 따로 바꿀 필요성을 못 느껴서 속성 맞춰놓은 초반 파티 그대로 끝까지 가버리게 되는...
???: 도감 완성에 타이틀 2개 + 스위치 2개 필요하지 않은 것에 감사하십쇼
아르세우스 보는 조건이 너무 하드해 ㅅㅂ
칼고정이면 모하누 ㅜㅜ 너무 재밌게하고 있긴한데 진짜 중간중간 몰입감 깨질때 있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갠적으론 전투가 너무 간소화되고 멀티가 없다보니 엔딩보고 짜게 식더라고요. 아무래도 시간이 모자랐을테니... 다음작을 기대해보려고요.
아르세우스 보는 조건이 너무 하드해 ㅅㅂ
ㅇㅈ 이댓글 비추는뭐지 정상적으로 진행만하면 제목의 아르세우스 형체도 못본다는게 말이되나
루리웹-0187552725
???: 도감 완성에 타이틀 2개 + 스위치 2개 필요하지 않은 것에 감사하십쇼
진짜 간만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했던 게임. 귀찮은 일반 트레이너 배틀은 없애고 포켓몬 포획 자체에 재미를 둔게 성공 요인인듯.
포켓몬 이란걸 아르세우스로 처음 접해보는데 순한맛 야숨+몬헌의 느낌이라 재미있게 하는 중 입니다. 워낙 야숨 팬이라 그래픽도 만족
Lonnie_Noel
저도 이번에 포켓몬 게임 처음 해보는데 너무 재미있네요~ 근데 그래픽은 솔찍히 좀 너무한거같네요...
게임은 재밌는데 그래픽 같은 기술적인 부분은 진짜 젤다팀한테 만들어 달라고 하는게 낫지 않을까...1미터마다 배경팝인 일어나는거 어떻게 좀..ㅠ
회사가 달라서.... 포켓몬 게임은 게임프리크
아쉬운게 있다면 트레이너 배틀도 멀티도 없으니 배틀 자체를 거의 안하게 돼서 자력기 말고는 기술을 안 배우게 되고, 포켓몬 편성도 따로 바꿀 필요성을 못 느껴서 속성 맞춰놓은 초반 파티 그대로 끝까지 가버리게 되는...
오히려 경험치 시스템 개편과 줄어든 트레이너 전투로 인해 레벨 맞추기가 힘들어져서 스타팅과 초기맴버 쓰는 것보다 신맵 갈때마다 포켓몬 새로 잡아서 쓰는게 난이도가 더 낮습니다. 추가로 노력치 시스템도 개편되어서 템으로 올리니 막잡은 포켓몬도 템만 먹여주면 바로 스타팅보다 강해지죠.
초기멤버가 약한건 노력랭크 탓이 크더라구요 노력랭크가 자연적으로는 안오르는 바람에 야생몹보다도 약해짐 야생몹은 노력 보정이 조금 되어있는 상태구요
배틀 난이도의 문제가 아니라 그렇게까지 해가면서 편성을 바꿀 필요성을 못 느꼈다는 얘기입니다. 제 주관적인 플레이 습관이겠지만 다른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여러 포켓몬을 사용하고 싶어서 굳이 스토리 파티를 바꾸면서 진행했었거든요.
온라인배틀 나오면 좋겠다
재미는 있었는데, 그래픽 ㄹㅇ 개똥같았음, 스카이림 같은거 할때도, 시야내에서 건물 생기거나하면 몰입감 깨지던데, 이건 뭐;;
이정도면 게임프리크치고 애썻다 라는 느낌 재밌게 잘했음
마지막 텍스쳐 작업을 아예 건너뛴 수준의 그래픽과 첫 시도라정돈되지 않은 UI와 너무 간소하된 전투 제외하면 오랜만에 모험이란 느낌이 들게 해준 게임이라 재미있습니다. 이 방향으로 계속 발전 해줬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론 확장팩도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우두머리 라프라스 보고 싶어요.
그래픽은 기기 사양때문이다 핑계라도 있지 UI는 너무 구리더라고요
디자인말고 사용성측면에서
누출자가 4월달에 첫번째 dlc 나온다는 얘기를 했다는데 루머일수도 있어서 ㅜ
하다못해 나침반이라도 좀 넣어줬음 좋겠어요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는 알아야 할 것 아녀
지도를 펼쳤을때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이 지금 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입니다. 캐릭터가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화살표 각도도 바뀌니 그거 보고 가시면 내가 어디로 가는건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더
방향 바꿀 때마다 지도 열어보는 게 너무 번거로워서 한 얘기였어요. 미니맵은 없다 하더라도 나침반 정도는 달아줘야 머릿속 지도로도 찾아갈 수 있는 게 아닌가….
한참 플레이하다보니 그래픽에 눈이 적응되어 갑니다. 게임프릭크에게 그래픽으로는 기대를 안해서 그런듯 ㅠㅡㅠ
라오어2 같이 때깔만 좋게 만들어놓은 게임 보다는 이렇게 게임의 원초적인 재미를 추구한 게임이 훨씬 더 반가움
그래픽이 기본은 해야하는데 기본도 안되서 논란인 거임
그 기본이라는 걸 본인 기준으로 보지 말길 바람 물론 님처럼 그래픽 개똥이라고 까는 사람도 많지만 귀엽고 볼만하다는 사람도 많음
그래픽 개똥이라고 안깠어요; 개인적으로 저정도면 그냥저냥 구리구나 하고 넘어가는 타입임
그래픽이 기본도 안 된다고 하시길래 그랬습니다 그럼 개인 의견이 아니라 여론을 언급하신 건가요 그럼 그냥 넘어갑시다
아트 스타일의 문제가 아니라 최적화가 개판인게 문제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