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스위치 하드웨어에 대해 완벽한 숙달을 보여주는 놀라운 게임
원더는 2D 게임이지만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장면당 수많은 맞춤형 오브젝트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나 스플래툰 3와 달리
원더는 부분적으로 선택된 스타일 덕분에
닌텐도 게임 중에서 최고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독 모드에서 기본 1080p로, 휴대 모드에서는 720p로 구동됩니다.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사용하면 864p (1080p의 80%)까지 떨어질 수 있지만,
이는 비교적 드문 경우이며 일반적으로 3D 오버월드 맵에만 적용됩니다.
동적 오브젝트에서 투사되는 그림자, 만화 같은 적절한 파티클 효과,
마음을 사로잡는 스테이지 변환 등 몇 가지 멋진 기술적 트릭도 있으며,
이 모든 것이 거의 완벽한 60fps로 실행됩니다.
레벨을 전환할 때 간혹 프레임 떨굼이 발생했지만 게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았고
전반적인 경험은 견고하게 느껴졌습니다.
횡스크롤 마리오 게임에서 이 정도는 기대할 수 있지만, 실제로 확인하니 좋았습니다.
요약하자면, 마리오 원더의 가장 큰 개선 사항은 캐릭터의 뛰어난 애니메이션과 포즈,
아름답게 제작된 스테이지와 표현력이 뛰어난 적들입니다.
이 모든 것이 합쳐져 훌륭한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마리오 원더는 뛰어난 컨트롤과 핵심 메커니즘, 그리고 원활하게 실행되는
아름다운 비주얼이라는 두 가지 디자인 기둥을 완벽하게 구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슈퍼 마리오 원더의 사운드는 액션에 더욱 밀착된 테마를 통해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예를 들어 원더 씨드 메카닉은 액션을 돕기 위해 음악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사운드 팀은 모든 주요 음향 효과를 다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것이 마리오 원더에 새롭게 적용되어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찰스 마티네이가 마리오 더빙을 맡지 않은 마리오 게임은 수십 년 만에 처음이지만,
마리오는 여전히 친숙하게 느껴지고 나머지 목소리들이 새롭습니다.
실제로 대사를 말하든 완전히 다른 것을 말하든 모두 좋은 내용입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보면 닌텐도는 2D 마리오의 사운드를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놀라운 작업을 해냈으며 정말 잘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디자인은 창의성이 돋보이는데, 많은 레벨이 완전히 맞춤형 도전 과제,
즉 게임의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일회성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의 매력은 바로 이런 창의성, 즉 계속되는 놀라움과 기대치가 다시 한 번 폭발하는 느낌입니다.
한 레벨을 끝내고 나면 방금 플레이한 내용을 친구에게 말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는 그런 게임입니다.
그만큼 훌륭합니다.
또한 저사양의 '구형' 하드웨어에서도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줍니다.
원더는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지는 못했지만,
목표에 완벽하게 집중하고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는 이점을 보여줍니다.
뭐 마딧세이도 그 그래픽에 칼 60프레임을 보여준 애들이라 최적화 걱정은 안했네요.
스위치라는 하드웨어에서 어떻게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뽑아낼까 노력한 흔적이 역력함
뉴슈마처럼 캐릭터만, 일부만 3D 오브젝트가 들어간게 아니라 이번엔 전체적3D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졌음에도 칼같이 잡아서 좋네요
메인 ip에 대한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정말 잘 아는 닌텐도🥰
뭐 마딧세이도 그 그래픽에 칼 60프레임을 보여준 애들이라 최적화 걱정은 안했네요.
스위치라는 하드웨어에서 어떻게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뽑아낼까 노력한 흔적이 역력함
메인 ip에 대한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정말 잘 아는 닌텐도🥰
윗분들 말대로 뽑아낼 수 있는 한계까지 뽑아낸다는 느낌이 강한 타이틀입니다.
뉴슈마처럼 캐릭터만, 일부만 3D 오브젝트가 들어간게 아니라 이번엔 전체적3D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졌음에도 칼같이 잡아서 좋네요
닌텐도 = 테그라 깎는 장인들....
지나치기 쉬운 디테일들이 미쳤음 애니메이션 발전이 진짜 도드라짐
기기 성능 파편화 안하고 한계까지 활용하는게 훨씬 유저들한테는 좋은 방향 아닐까 싶다.
구형 테그라 칩으로 이정도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점에서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스위치2가 신형 테그라 칩으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거의 확정적인데 같은 칩셋 라인이라서 퍼스트 스튜디오들의 개발력이 그대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