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을 개발하는 동안 출시 주기는 1분기마다 출시 일정으로 공식화되었으며, 버전 중 하나는 장기 지원(Blender LTS)을 제공했습니다.
한 해에 많은 버전이 출시되면 빠른 반복 작업과 점진적인 개선이 가능하지만, 지난 몇 년간 이 일정을 따랐던 개발자와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출시 횟수를 연간 3회로 줄이고 그 중 하나는 LTS로 전환할 것을 제안합니다.
각 버전에는 문서(매뉴얼, API), 출시 노트(웹 및 비디오), 실제 빌드 및 테스트 조율, 중복되는 개발 단계(Bcon3/Bcon1) 등의 오버헤드가 발생합니다. 매년 한 번의 출시와 잠재적인 수정 출시가 줄어들면 이러한 오버헤드가 줄어들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출시에 적용되기까지 너무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새 출시 일정
제안된 일정은 Bcon1(새로운 기능/대규모 변경) 및 Bcon2(개선 및 안정화) 단계를 연장하고, 연례 행사(예: 시그라프, 블렌더 컨퍼런스) 및 휴가 기간에 더 잘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새로운 출시 일정에 맞추기 위해 2023년은 과도기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Blender 3.5는 변경되지 않고 3월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Blender 3.6은 기존 일정에 따라 LTS가 됩니다. 7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2025년 7월까지 지원됩니다.
Blender 3.7은 건너뜁니다.
Blender 4.0은 새로운 일정에 따라 11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더 큰 변화를 위해 Bcon1이 2주 더 추가됩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년 새로운 LTS 출시 2년간 지원(현재와 동일하게 매년 같은 시기에 출시).
2년마다 주요 버전 및 핫픽스(3.0, 4.0, 5.0...).
이 새로운 일정으로 개발자는 코딩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자는 테스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스튜디오 TD와 애드온 개발자는 도구 유지보수를 더 쉽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