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시즌4 새로운 1.4.2패치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1.4.2 업데이트에서는 칠흑의 돌 및 나락 개편 등이 있었습니다.
*참고사항: 이 패치의 정확한 적용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날짜가 공개되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1.4.2 패치 노트
■ 나락
- 나락 완료 시 칠흑의 돌 획득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1단계: 5%
- 40단계: 10%
- 100단계: 18%
- 200단계: 30%
- 나락의 우두머리들을 다음과 같이 조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위력과 우두머리 속성의 피해를 전투가 펼쳐지는 던전의 난이도와 더 잘 부합하게 조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속성의 적용 빈도가 감소하여 중첩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 이제 무덤 군주의 뼈의 벽 속성이 나락 1단계부터 등장합니다.
-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피의 주교의 3중 암흑 선형 공격 우두머리 속성이 이제 나락 단계 31부터 등장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 아이리다의 바람 소용돌이 공격 우두머리 속성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나락 단계 선택의 기본값을 입장 가능한 가장 높은 단계가 아니라, 최근에 완료한 단계로 변경했습니다.
■ 일반
- 이제 땅에 떨어진 담금질 설명서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표시 이름을 "설명서"로 시작하게 단축했습니다.
- 중복되거나 쓸모 없는 담금질 설명서, 플레이어가 이미 잠금 해제했거나 더 높은 희귀도를 보유한 설명서가 더 이상 떨어지지 않습니다.
- 이제 최고 던전을 완료하면 악몽 던전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 손쉬운 사용
- 담금질 및 명품화 메뉴의 일부 부분에서 화면 내용 읽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다수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나락 첨탑의 상세 정보를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사용 가능한 속성을 확인할 때 상세 정보를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제작 재료의 상세 정보에서 필요한 세계 단계 값을 식별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경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 채팅에 특정 아이템을 링크했을 때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련의 터 점수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순위가 실제로 상승했는지의 여부와 관계없이 "순위가 올랐습니다!"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일한 유형의 이미 알고 있는 담금질 제조법이 학습한 제조법 총계에 합산되어, 알고 있는 제조법 총계의 표기값이 최대치를 넘어서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명품화 등급 초기화 창을 ESC 키로 닫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급 속성 아이콘이 거래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수인이 계승하는 가시 수치가 실제 수치보다 훨씬 높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이전 보관함의 꺼내기 전용 아이템이 무작위로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바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살펴볼 때 상급 속성 및 명품화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구간 메뉴에서의 컨트롤러 조작이 일관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우두머리 전투에서 생성된 추가 괴물이 미니맵 상 목표 괴물과 마찬가지로 붉은 점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물결이 시작될 당시에 플레이어가 던전에 있을 경우, 지도 상에 활성화된 지옥물결을 표시하는 효과가 오작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 피의 징표가 찍혔거나 탈것을 탄 경우, 플레이어 캐릭터가 투명해지고 조작할 수 없게 되던 희귀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머가 만료될 때 마지막 적을 처치할 경우, 돔헤인 굴의 저주받은 궤짝 이벤트가 실패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에 참여하고 있는 상태에서 악몽 던전의 부활 횟수가 0일때 사망한 경우, 플레이어가 사망 스크린에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균열 던전 이벤트의 숙련 목표를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의 쇄도 담금질 속성이 발동하면 의도하지 않게 은폐가 풀리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피의 여제가 종종 의도했던 것보다 먼 지점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초기화 이후 나락 첨탑과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희귀 생성 괴물이 여전히 으깬 야수 뼈, 무덤 가루와 같은 제작 재료를 떨어뜨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밤울음꾼 위상과 함께 사용할 경우, 드루이드의 피의 울부짖음에 담대한 족장의 위상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망치와 함께 사용할 경우, 지각 변동의 시각 효과가 실제 피해 범위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막풍 동굴에서 거미 소환사가 생성되지 않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속성의 수치 조정이 의도하지 않았던 방향으로 이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본 변경은 다음 속성의 수치 조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당 문제는 속성의 지속시간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지속시간은 조정되지 않을 예정이었으나, 명품화를 통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 외의 변경은 아래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 고유 속성
- 건달의 입맞춤 - 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공격 속도 +X%.
- 피 장인의 흉갑 - 피의 구슬을 주운 후 4초 동안 피해 +X%.
- 운명의 주먹 - 행운의 적중: 최대 10% 확률로 4초 동안 X%의 추가 피해 획득. (이 경우 지속 시간과 행운의 적중 모두 영향을 받았습니다).
- 한아비 - 내구도 감소 무시. 이 속성은 더이상 상급 속성으로 교체하거나 명품화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 의견: 특히 한아비의 경우, 파괴 불가 속성에 사용된 모든 상급 속성 또는 명품화 교체를 다시 교체하게 됩니다.
- 유산 속성
- 정예 처치 후 4초 동안 피해 +X%.
- 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피해 +X%.
- 유산 속성이 아닌 경우(예: 에수의 가보, 타고난 움직임 담금질 속성) - 정예 처치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 +X%
- 행운의 적중: 최대 +X%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만듦.
-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초기화하고 곧 로그아웃한 경우, 아이템의 명품화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리구아르가 이중 강타를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가 떨어뜨리는 지정된 고유 아이템(예: 군주 지르가 떨어뜨리는 살점 분쇄봉 또는 그리구아르가 떨어뜨리는 칠흑쐐기)이 상급 속성을 보유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시즌 이전 시 플레이어가 반짝이는 벼락불을 잃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용사가 연금술사에게서 피가 꿀럭대는 머리를 제작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VFX 품질이 낮음으로 설정된 경우, 안다리엘의 메아리 전투 동안 회전하는 화염 광선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종 안정성, 시각 효과, 성능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반짝이는 벼락불을 잃은 플레이어는 영원의 영역 캐릭터로 로그인할 시, 해당 아이템의 수량이 복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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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락보스 진짜 너프좀 먹여라;; 무슨 나락보스 고단가면 레이드겜 하는거같음 스트레스만 유발하고
나락 난이도 보면 예전 디아3 불지옥 난이도 초창기 보는 느낌임 본인들이 난이도 조절 할 줄 모르니까 피통 이빠이 올려놓고 불합리한 패턴 다 넣고 그다음 한대 맞으면 뒤지거나 특정 빌드들만 살아남게 하는 것(그당시 악사 무한연막 같은거)
이거 지금부터임?
해당 패치 업데이트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벤트는 오늘 적용인데 패치는 보통 일주일 뒤
몇몇 글자가 누락되어있네요 레시피라던지 던전이라던지
나락 버그좀 패치 해주라 보스잡다 죽은후에 1층까지 내려간건 진짜 화가 너무 나서 빡종했는데 이게 간간히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자주일어남
보스전에서 죽으면 그냥 다시함 디아3처럼 보스피통 깍은시점에서 바로 부활시키지 기갱할때 5분넘게패서 피다까놨는데 지랄발광 소환패턴에 실수로 끔살당하면 그냥 리셋함 ㅎㅎㅎ
보스 포탈타면 보스 방 방향 반대쪽으로 걸어가야 체크포인트 걸린다는 얘기가잇어요
칠흑의 돌 좀 먹어보자..드디어 패치하네..
쉬고 있었는데 칠흑의 돌 패치는 좀 땡기네
나락보스 진짜 너프좀 먹여라;; 무슨 나락보스 고단가면 레이드겜 하는거같음 스트레스만 유발하고
나락 난이도 보면 예전 디아3 불지옥 난이도 초창기 보는 느낌임 본인들이 난이도 조절 할 줄 모르니까 피통 이빠이 올려놓고 불합리한 패턴 다 넣고 그다음 한대 맞으면 뒤지거나 특정 빌드들만 살아남게 하는 것(그당시 악사 무한연막 같은거)
던전 리스폰 위치는 대체 언제 수정할꺼냐.. 뒤지면 다른층에서 리스폰되는거 뚜벅뚜벅.. 어휴
모르는분들있네요 나락 보스방 입장후 보스쪽아닌 반대편으로 잠깐내려가면 죽고난다음 보스방 입구에서 스폰 입니다 도전단수일때 무조건 보스방에서 반대편 으로내려가서 저장하고 트라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