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한 질서유지요원은 지하철에 타려는 시민들과 내리려는 승객들 사이에 낀 채 경광봉을 바쁘게 흔들었다. "아직 올라타지 마시라. 잠시만 기다려달라"고도 외쳤다.
비슷한 시간 9호선 노량진역도 상황은 비슷했다.
박모(29)씨는 "아침에 9호선이 연착돼 평소보다 30분이 늦었다"며 "내일이 더 걱정이다. 사람이 많아 힘들어서 내일은 조금 더 일찍 나올 생각"이라고 말했다.
직장인 고국환(43)씨는 "회사에 차를 버리고 퇴근했다"며 "회사에서 지하철 역까지 버스타고 갈 거리인데 그것도 힘들 것 같아서 30분을 걸었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1호선(급행) 5회, 수인분당선 2회, 경의중앙선 2회, 경강선 1회 등 전철을 10회 추가 운행했지만, 곳곳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한 질서유지요원은 지하철에 타려는 시민들과 내리려는 승객들 사이에 낀 채 경광봉을 바쁘게 흔들었다. "아직 올라타지 마시라. 잠시만 기다려달라"고도 외쳤다.
비슷한 시간 9호선 노량진역도 상황은 비슷했다.
박모(29)씨는 "아침에 9호선이 연착돼 평소보다 30분이 늦었다"며 "내일이 더 걱정이다. 사람이 많아 힘들어서 내일은 조금 더 일찍 나올 생각"이라고 말했다.
직장인 고국환(43)씨는 "회사에 차를 버리고 퇴근했다"며 "회사에서 지하철 역까지 버스타고 갈 거리인데 그것도 힘들 것 같아서 30분을 걸었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1호선(급행) 5회, 수인분당선 2회, 경의중앙선 2회, 경강선 1회 등 전철을 10회 추가 운행했지만, 곳곳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한 질서유지요원은 지하철에 타려는 시민들과 내리려는 승객들 사이에 낀 채 경광봉을 바쁘게 흔들었다. "아직 올라타지 마시라. 잠시만 기다려달라"고도 외쳤다. 비슷한 시간 9호선 노량진역도 상황은 비슷했다. 박모(29)씨는 "아침에 9호선이 연착돼 평소보다 30분이 늦었다"며 "내일이 더 걱정이다. 사람이 많아 힘들어서 내일은 조금 더 일찍 나올 생각"이라고 말했다. 직장인 고국환(43)씨는 "회사에 차를 버리고 퇴근했다"며 "회사에서 지하철 역까지 버스타고 갈 거리인데 그것도 힘들 것 같아서 30분을 걸었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1호선(급행) 5회, 수인분당선 2회, 경의중앙선 2회, 경강선 1회 등 전철을 10회 추가 운행했지만, 곳곳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한 질서유지요원은 지하철에 타려는 시민들과 내리려는 승객들 사이에 낀 채 경광봉을 바쁘게 흔들었다. "아직 올라타지 마시라. 잠시만 기다려달라"고도 외쳤다. 비슷한 시간 9호선 노량진역도 상황은 비슷했다. 박모(29)씨는 "아침에 9호선이 연착돼 평소보다 30분이 늦었다"며 "내일이 더 걱정이다. 사람이 많아 힘들어서 내일은 조금 더 일찍 나올 생각"이라고 말했다. 직장인 고국환(43)씨는 "회사에 차를 버리고 퇴근했다"며 "회사에서 지하철 역까지 버스타고 갈 거리인데 그것도 힘들 것 같아서 30분을 걸었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1호선(급행) 5회, 수인분당선 2회, 경의중앙선 2회, 경강선 1회 등 전철을 10회 추가 운행했지만, 곳곳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파업 여론이 안 좋겠구만
파업 상황을 만든 서울교통공사가 욕먹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