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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엘든링은 스꼴라다
조이콘
그 니트같은 데몬도 개허접이였지
조이콘
그 쥐새끼도 못잡고 비명횡사하는 사람이 많아서 의외로 백령 호출 핫스팟이였음 ㅋㅋㅋㅋㅋㅋ
2가 혁신적인 시스템도 많고 거기서 3편까지 이러진 것들도 많지.
근데 솔까 본편 보스는 좀 구리긴 했음 밸스태드나 거울의 기사 정도말고는 마음에 드는애가 없어
다 해보긴했는데 2만은 다회차 안한거같다 보스 살려서 몇번 잡은건 한거같은데 1이나 데몬즈는 다시해도 스콜라는 별로 하고싶지않아
1편 레벨 디자인 악의가 철철 넘침 모든 맵에 유저를 엿먹이겠다는 의지가 보임 2편 다수의 편의성이 개선됨 그런데 보스전에서 악의가 넘쳐 흐름 3편 독한 악기가 다 빠져서 매콤한 맛이됨 초보자도 할려고 하면 할수는 있을정도
반지 4개도 2에서 3으로 이어졌고 엘든링에서도 비슷하게 장신구 4개까지 착용 가능하지.
pvp 시스템도 엄청 대격변이였음 다크소울2는 진짜 엄청나게 많은 자잘한 장점들을 엄청나게 거대한 단점 몇가지로 모두 무마시키는 게임이라 생각하면됨
쌍수무기 첫 도입 초반까지 나쁘지 않았던 파로스의 돌 기믹 다양한 조명을 활용한 기믹 아직까지 유일한 회차에 따른 추가몹 등장 등 생각보다 재밌는 시스템 많이 만듬 호불호가 갈릴지언정 지금의 소울이 있기위해 필요했던 게임은 맞음
그래도 디자인은 1이 제일 좋았던 거 같다 입문은 3으로 했음
디자인이 좋냐 나쁘냐가 아니라 이질적이냐 아니냐니까 나쁘게 말하면 1편식 레벨 디자인을 계속 만들 자신이 없어서 2편식 디자인을 계속 사용하는거라고 볼수도 있음
그러게 뭔가 엘든링하고 딱 느낀게 유저친화적인 스콜라 같았어
타니무라가 닼3 초기에 이끌던 시절에 있던 요소들 엘든링에 등장하는거 보면 요번작은 닼3보다도 타니무라 비중이 늘어난게 아닐까 싶음.
갓똥겜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