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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프롬)개인적인 소울본시리즈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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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dy

탐험만큼은 엘든링이 ㄹㅇ 독보적인데 나머지가 다 구려서 너무 빡침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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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PVP재미는 역대작품 다 통틀어도 닼3이 역대급이고 PVE는 2에서 죽쑤긴 했지만 PVP만큼은 아코시절부터 꾸준히 발전해와서 닼3에서 포텐터졌는데 엘든링은 닼1시절 피빕보다 압도적으로 구리니 뭐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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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특히 PVP만 2천시간한 유저입장에서 PVP도 아니고 발매직후 코옵 멀티플레이로는 정상적인 게임 자체가 불가능한게 너무 빡쳤음 닼소는 제초가 자리잡는데 좀 걸렸고 제초비율도 완전히 고이디고인 2022년에도 50%를 안넘는데 엘든링 피빕은 90%가 제초임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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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다크소울 PVP 자체는 굉장히 밸런스맞춰져있고 특히 무기의 밸런스가 거의 완벽한 수준인데 진짜 미세한 성능차이밖에 안나고 무기군 차이가 아닌이상 그마저도 대부분 무의미한 수준이라 어떤 무기를 써도 상대가 가능해서 상위 무기란 개념이 없고 모든 무기가 저마다 자기만의 특징이 있었다면 엘든링은 확고하게 상위 무기, 더 좋은 무기란 개념이 있어서 무기를 무조건 바꿔야함 특히 엘든링 PVP는 억까가 심한데 상태이상 쌓이는 속도가 닼소의 5~10배고 깎이는 속도는 2배라 초반에 부패무기 쓰는 놈 만나면 걍 죽어야 됨 저스트회피해도 상태이상이 쌓여서 완전히 사거리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상대가 스테가 더 높은데다 돌진쌍창같은거 들고오면 그냥 끝남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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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닼소는 특히 실력으로 스텟의 차이는 충분히 뒤엎을 수 있었고 그래서 체력핵쟁이들이랑 붙는게 그렇게 꿀잼이었는데 여기는 실력이 있든없든 무조건 열등한 무기, 열등한 메타면 PVP에서 필패함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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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상대보다 딸리는 스테로 모든 순간에 상대의 공격범위 밖에 존재하면서도 상대 실수를 10초마다 유발해 스테를 채우고 상대에게 30~50대 가량 때리면서 위의 행동을 반복하지 않으면 절대 못이기는게 중반까지의 엘든링 pvp 닼소는 제초기를 만나도 20~30대 대 5대 정도였고 그정도면 실력으로 간단히 뒤엎을 수 있는 차이었음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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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이가 뿌득뿌득 갈리는건 닼소 제초는 기본적으로 실력이 표준 이하인 놈들이 대부분이라 실력으로 매우 쉽게 뒤집을수 있다면 엘든링은 상대 실력도 피지컬도 나에 비해 압도적으로 열등한데 더 좋은 템 들고 있단 이유로 압도적으로 털리고 티배깅까지 당해야함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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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개 족같은건 상대 공격을 2회 회피하면 부패로 뒤진다는거 회피해도 상태이상이 한방에 80%가 쌓이는 ㅁㅁ 밸런스라 무조건 사거리 밖으로 나가야 됨 심지어 결정적인 개같은점이 2타확정이 아니라는거 닼3은 느리고 구린 특ㅋㅋㅋ대ㅋㅋㅋㅋ검ㅋㅋㅋㅋㅋㅋ 조차 2타확정이라서 일단 한방만 맞추면 된다 정신으로 맞춰서 빈사만들고 심리압박을 건다면 여긴 대형무기 들어봤자 30%도 안까여서 사기 무기가 아닌 이상 무조건적으로 압도적 손해를 보고 들어가야됨. 대형무기는 그냥 엘든링에서 근본적인 2타확정 불가 때문에 희망 따위가 없음. 무조건 소형, 중형 사기 무기가 압도적인 이득을 보는, 정형화된 무기를 들고 고정메타에서 싸워야 됨 결국 무기는 많은데 실제로 쓸수있는건 굉장히 적음 닼3은 어떤 수단으로든 PVP에서 상대를 절대로 즉사시킬수 없음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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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게다가 닼소는 근본적으로 상대를 절대 즉사시키는게 불가능해서 말벌대거로 앞잡하든 특대로 풀콤을넣든 무조건 딸피가 남음 나는 상대의 공격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는 압박감을, 그리고 상대는 내가 회복하기 전에 죽여야 한다는 압박감을 받으며 진행하기에 서로 공방을 피터지게 주고받으며 천천히 공략해나가는 재미가 있었다면 엘든링은 열등한 무기나 특대 들고 겨우 한대 때려봤자 별 의미도 없고 상대는 리치도 사기고 딜도 사기거나 즉사인 미친 무기 들고 걍 발로해도 때려잡음 근데 내가 그걸 쓰면 싸움자체가 성립도 안함 3대 1 침입전에서조차 내가 구린무기 들면 걍 답도안나오는데 사기무기를 들면 아예 승부자체가 성립조차안되고 압도적으로 다 개털림 투기장에서도 다들 한대를 못때리고 몇초도 안되서 순삭당함 반면 정형화된 메타에서 좀만 벗어나면 팔다리 다잘리고 병1신되고 그래서 엘든링 PVP는 최악이라는거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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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즉 내가 사기무기 또는 메타무기를 듬 : 3대 1이든 뭐든 승부 자체가 성립이 안되고 압도적으로 털어버림 내가 메타무기에서 좀만 벗어난 무기 씀 : 압도적으로 억까당하고 아예 풀어갈 방법이 전혀 없음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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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게다가 닼소는 고인물 회피나 지연전용으로 지속회복변질(HP도트회복 축복변질)이나 어리석은 변질(3초마다 1MP 회복)으로 핵쟁이든 치졸한 놈이든지 걔들이 장기전을 강요해도 걔 페이스에 끌려다니지 않고 나도 재정비해서 끝을 볼수 있다면 엘든링은 나보다 우월한 놈이면 무조건 장기전으로 끌고가야하는데 열등한 플레이어의 장기전도 불가능한 구조라 진짜 너무 빡침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45.152.***.*** | 23.01.04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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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특히 마술의 휘검이 최악임. 다들 실력이 안되서 못쓰는건지 이 마술의 진가를 진짜 아무도 모르는건지 모르겠는데 엘든링 피빕 한참하면서 이거 제대로 쓰는 놈 나밖에 못본듯 이거 개미친게 락온한 시점 발동한 적에게 자동유도되늰 미친 성능이라 A B C vs 나 이렇게 3대 1해도 A, B, C에게 각각 휘검 예약하고 A에게 돌진하면 A는 회피를 강요당하고 B랑 C도 도주해야만 함. 그리고 그렇게 회피한 A는 "사기 무기"를 들고있단 전제하에 구르기 캐치로 순식간에 죽여버릴 수 있음 그리고 거의 대부분 B랑 C는 심리전 걸려들려서 나한테 달려드는데 마술의 휘검 맞고 모션 캔슬당해서 hp는 뭉텅이로 까이고 A는 즉사한다는 미친 결과가 나옴 1대 1로 붙어도 마술의 휘검 쓰고 달려들면 상대는 성급히 맞붙으려고 하다가 나한테 순살당하든 내 마나 바닥날때까지 도주하든 해야함 진짜 이해안가는건 무기밸런스는 개같이 맞춰둬놓고 이런식으로 고인물이 쓰면 걍 최흉최악의 물건이 되는 마술이나 무기들을 또 집어넣어두는거 결국 그럼 고인물 입장에서 겜을 즐기려면 스스로 제약 플레이를 해야만 함. 즉 중간이 없고 "억까 최악 난이도" "노잼 이지 난이도" 두개만 있는 느낌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68.228.***.*** | 23.01.04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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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심지어 휘검은 시간차라서 내가 A한테 달려들지 B한테 달려들지 C한테 달려들지 모르고 휘검이 누구한테 먼저 어떤 순서로 날아갈지도 모르는 거라 휘검이 누구한테 먼저 달려들지 모르니까 상대는 구르기회피까지 피한다는 전제하에 내 18지선다를 맞추던지 내 페이스에 말려들어가든지 양자일택해야함. 그리고 피빕에서 만나는 95%는 18지선다가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걍 두들겨맞고 죽음 B랑 C가 달려들었는데 휘검 맞고 시간차 경직 B랑 C가 휘검 경계하다가 A가 구르기 캐치랑 휘검 3대 맞고 즉사 A에게 달려드는척하다 내 뒤 노리는 B나 C가 휘검 맞는거랑 동시에 공격 날려서 B나 C 즉사시킴 등등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68.228.***.*** | 23.01.04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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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화통일

진짜 한서린게 워낙 많아서 말이 길어지긴 한듯 ㅈㅅ 진짜 엄청나게 기대한 작품이었는데 개인적인 평점으로는 10점 만점에 5점 정도였음 탐험 재미는, 특히 멀티 탐험 재미는 싱글 탐험보다 훨씬 재밌어서 10점 만점에 10점. 근데 그 외의 모든건 다 최악임. 난 PVE도 진짜 맘에안들었음 패턴 강제로 외우게 시키는 어어엇 박도 개짜증나서 닼소나 블본, 특히 세키로는 걍 뇌비우고 패턴이고 나발이고 순수하게 피지컬로만 공격하면 막거나 피하고 나도 때리고 하면서 피가 불타오르는 전투가 가능한데 엘든링은 그짓하면 걍 뒤지고 패턴을 다 외워야 함 천천히 거리벌려서 애들 하는거 관찰하고 패턴 다 외우고 나서 때리는 식으로 하면 모든 보스가 너무 손쉽게 1회차주제에 노히트로 잡히는데 걍 뇌비우고 피튀기는 혈투 하려고 하면 도가 지나친 어어엇 박 맞고 죽음 전투 밸런스 자체도 너무 패턴 외우기를 강요하는 느낌 와 시발 저거 뭐야 하면서 본능적으로 피하고 싸우는 그런 재미가 엘든링엔 없고 아니 시발 뭐야 저거(죽음)만 존재

Aila Jyrkiäinen | (IP보기클릭)68.228.***.*** | 23.01.04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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